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한 홈 헬스 케어 아이템

저주파 자극으로 통증 완화 돕는 오므론 개인용 저주파 자극기

추운 날씨가 우리 몸을 움츠러들게 하는 겨울. 뚝 떨어진 기온에 활동량이 줄고 근육의 유연성도 떨어지게 된다. 이러한 겨울철 통증 완화를 위한 똑똑한 홈 헬스 케어 방법을 알아보자.

On December 04, 2018

3 / 10
/upload/woman/article/201811/thumb/40690-345442-sample.jpg

개인용 저주파 자극기 심의번호 2018-GJ1-43-0067_ 이 제품은 ‘의료기기’이며 ‘사용상의 주의사항’과 ‘사용 방법’을 잘 읽고 사용하십시오.

개인용 저주파 자극기 심의번호 2018-GJ1-43-0067_ 이 제품은 ‘의료기기’이며 ‘사용상의 주의사항’과 ‘사용 방법’을 잘 읽고 사용하십시오.

 

생활 습관병을 아세요?

겨울철 추운 날씨는 우리 몸을 움츠러들게 만들고 활동량을 감소시켜 자연스레 운동도 멀리하게 한다. 또한 낮은 기온은 근육을 수축, 긴장하게 하고 관절 주변의 유연성도 떨어뜨려 온도가 높은 다른 계절에 비해 근육이나 관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다. 이러한 몸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무리한 신체 활동을 하면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고 인대, 관절 등에 손상을 입을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¹
 

겨울철 근육통, 생활 속 습관으로 관리하자

겨울철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근육통을 예방하려면 적절한 사전·사후 관리가 필요하다. 단순한 통증이라도 제때 관리와 치료를 하지 않으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고 심하면 중증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평상시 생활 속 관리가 꼭 필요하다.

가벼운 운동, 스트레칭, 온찜질 등과 같은 생활 속 관리는 근육통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먼저 겨울철에는 외출이나 운동 전 몸을 충분히 풀어주고 체온을 올려 근육을 적당히 긴장시키는 것이 좋다. 특히 운동 전후, 빨리 걷기나 가벼운 조깅으로 체온을 올린 후 본 운동과 비슷한 근육 수축 형태나 동작을 포함한 전신 스트레칭을 해 근육을 풀어준다. 등산, 빨리 걷기, 조깅, 에어로빅, 수영 등 전신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은 체내에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무리하지 않게 신체를 단련해줘 근육통 예방을 돕는다.¹ 무리한 활동으로 근육 통증이 발생한 경우 뭉침을 풀어줄 수 있는 온찜질, 목욕 등과 함께²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이 좋고, 의료기기 등을 적절히 활용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다양한 부위 근육 통증 완화 돕는 제품, 오므론 개인용 저주파 자극기(HV-F021)

가정에서 손쉽게 근육통을 관리할 수 있는 홈 헬스 케어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오므론 개인용 저주파 자극기(HV-F021)는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 사이즈로 가정은 물론 다양한 장소에서 손쉽게 근육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통증이 있는 부위에 패드를 놓고 기계를 작동시키면 저주파 전류가 흐르며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도록 도와 통증을 완화하는 원리이다. 15단계 강도 조절, 9종류의 전기 자극 모드로 어깨, 허리, 종아리, 발, 팔, 관절 등 다양한 부위의 근육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장시간 사용 시 역효과 방지를 위한 자동 전원 off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 후 15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다.

오므론 개인용 저주파 자극기는 추운 계절의 근육통뿐만 아니라 평상시 직장에서 하이힐을 오래 신거나 책상 앞에서 오랜 시간 업무를 보는 직장 여성, 육아와 가사로 피로한 가정주부에게도 유용한 제품이다.³

한국오므론헬스케어(주) 소개

한국오므론헬스케어(주)는 세계적인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오므론헬스케어의 한국 법인으로 2013년 설립됐다. 가정에서 의료 현장까지 이어지는 ‘홈 메디컬 케어’ 확립을 위해 생활 습관병의 예방 및 치료, 질병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동맥경화진단기, 중심혈압진단기, 병원용 혈압계 등 병원용 제품은 물론 전자혈압계, 체지방측정기, 체온계, 저주파자극기, 네블라이저 등 가정용 헬스 케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국민의 건강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오므론헬스케어(주)는 생활 습관병에 대한 소개와 관련 질환 위험성 제고, 진단 및 예방법 등을 알리고 나아가 생활 속 예방법인 홈 헬스 케어의 중요성 전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2016). “겨울철 운동, 안전하게 하는 방법”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 홈페이지, http://hqcenter.snu.ac.kr (accessed Oct 22, 2018)
2. 영남대학교병원 척추센터. (2017). “겨울철 근육통” 영남대학교병원 홈페이지, https://yumc.ac.kr:8443/yumc/index.do (accessed Oct 22, 2018)
3.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오므론 개인용 저주파 자극기 HV-F021(W/PK) 제품 정보”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홈페이지, https://www.omron-healthcare.co.kr (accessed Oct 22, 2018)

CREDIT INFO

진행
강윤희(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자료제공
한국오므론헬스케어(www.omron-healthcare.co.kr)
2018년 12월호

2018년 12월호

진행
강윤희(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자료제공
한국오므론헬스케어(www.omron-healthc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