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LIFE

AUTUMN TASTE

갑작스럽게 찾아온 찬 바람 때문에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나는 가을. 만드는 기쁨과 마시는 즐거움을 더해줄 든든한 커피와 티 메이커들을 한데 모았다. 깊어가는 가을, 차 한잔의 여유를 만끽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꼼꼼한 후기에 주목하자.

On October 12, 2018

TEST PLAN

마시는 이의 취향대로 원두를 볶을 수 있는 가정용 로스터기와 커피의 맛과 향을 한 잔에 담는 콜드 브루 머신과 커피 메이커, 버튼 하나로 전문가의 커피 맛을 구현하는 커피 머신과 우유 거품기, 차를 최상의 맛과 향으로 우리는 티 마스터와 테이블 위의 화룡점정 티 웨어, 감각적인 커피 프레스 등 서로 다른 브랜드의 8가지 티 메이커 제품을 선정해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8명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테스트해봤다. 그 결과는?

  • 쿠진아트 콜드 브루 커피 메이커

    단 25분 만에 콜드 브루 7잔을 만들 수 있는 머신으로 카페인 함량과 농도를 마일드, 미디엄, 볼드 3단계로 나누어 원터치로 조절할 수 있다. 가격 14만9천원.

    "콜드 브루를 집에서 단 25분 만에 추출할 수 있다니 놀랍다. 카페인 함량이 적고 쓴맛도 덜해 유리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손쉽게 꺼내 먹기 좋겠다." 김혜원(국제 행사 MC)

    평점 91.7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 서울번드 퍼플클레이 에스프레소 세트

    '자사(Purple Clay)'라 불리는 중국의 독특한 자연 흙을 사용해 제조한 커피 프레스로 보통 도자보다 열전도율이 낮고 보온성이 높아 차나 커피를 우리는 티 메이커로 활용도가 높다. 자연 그대로의 흙을 구워낸 독특한 색감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가격 24만원(커피 프레스, 에스프레소 컵 2개).

    "모던한 디자인과 독특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티 메이커로 티포트나 커피포트로 활용하기 좋겠다. 단 원두 가루나 찻잎이 잘 걸러지지 않아 조금 아쉽다." 이대원(포토그래퍼)

    평점 89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 4

    일정량의 우유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짧은 시간에 완벽한 텍스처의 우유 거품이 완성된다. 카페에서 판매하는 콜드 마키아토, 카푸치노, 라테 마키아토 등의 메뉴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가격 13만9천원.

    "우유를 따로 데워 써야 하는 전동 거품기와 달리 에어로치노 4는 버튼 하나만 꾹 누르면 라테나 카푸치노 같은 커피 메뉴뿐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코아까지 손쉽게 만들 수 있겠다." 이지영(K-QUEEN 4기)

    평점 94.6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 드롱기 드립 커피메이커

    무광 메탈 소재의 유려한 보디 곡선과 콤팩트한 사이즈가 돋보이는 유니크한 드립 커피 메이커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며 한 번에 최대 5잔까지 추출된다. 40분간 자동 보온이 가능하다. 가격 19만9천원.

    "4인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적당한 사이즈로 기존 드립 커피 메이커와 달리 차별화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가 돋보인다." 김태영(K-QUEEN 5기)

    평점 88.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

    캡슐 추출 시 물의 양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어 여러 종류의 커피 메뉴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모던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이 멋스럽다. 가격 11만9천원.

    "30여 종의 캡슐을 활용해 집에서도 다양한 커피 메뉴를 만들 수 있다. 물의 양에 따라 커피 맛의 차이가 크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평점 88.9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 휴롬 티마스터

    재료에 따라 버튼만 누르면 최적의 시간과 온도로 차를 우려내는 전기 티포트로 잎차, 과일차, 한방차, 쾌속 가열, 보온 등 다섯 가지 티 프로그램이 세팅돼 있어 원터치로 편리하게 작동된다. 가격 13만9천원.

    "차 종류에 따라 티 프로그램이 세팅돼 있어 집에서도 맛과 향, 영양, 농도가 최적화된 맛 좋은 티를 즐길 수 있겠다. 파스텔 핑크 컬러의 색감과 깔끔한 제품 디자인이 돋보인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평점 92.4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 오띠모 듀얼 로스터기

    세련된 디자인과 작은 사이즈로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로스터 기기. 전면부가 투명한 유리 커버로 돼 있어 볶음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가격 75만원.

    "생두를 넣고 로스팅 단계를 설정하면 집에서도 12단계의 서로 다른 맛과 향의 원두를 제작할 수 있다. 제연기가 장착돼 실내에서도 연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박재진(라이프스타일 블로거)

    평점 89.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 버얼리 티웨어 세트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과 화려한 컬러가 돋보이는 버얼리 티웨어는 영국산 철광석으로 제조돼 보온성이 뛰어나며 티포트 안에 격자무늬 틀이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물 조절이 가능하다. 다채로운 컬러의 티 웨어를 믹스매치하면 누구든 우아한 티타임 테이블을 연출할 수 있다. 가격미정.

    "애프터눈 티 문화가 시작된 영국에서 165년 전통을 지닌 프리미엄 티웨어 브랜드 제품으로 감각적인 패턴과 화려한 컬러 베리에이션이 돋보인다. 테이블 위 오브제와 같은 역할을 해낸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평점 91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REAL COMMENT

8명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티 메이커'에 대한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휴롬 티마스터
평점 95 "차 종류별로 맞춤형 모드가 설정돼 있어 편리하며 차가 끓으면 러닝 라이트의 불빛이 채워져 남은 보온 및 가열 시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BEST 2 쿠진아트 콜드 브루 커피 메이커
평점 94.3 "커피의 농도를 버튼 하나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커피 용기와 필터, 물탱크까지 세척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 4
평점 95.4 "버튼으로 우유 거품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데다 밀크티, 코코아 같은 티 메뉴도 맛있게 만들 수 있어 신기하다."

BEST 2 휴롬 티마스터
평점 93 "촘촘한 티 바스켓과 입구의 이중 필터 덕분에 차의 작은 잎 하나까지 깔끔하게 걸러낸다. 차를 넣는 바스켓의 지름이 넓어져 세척이 쉽다."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서울번드 퍼플클레이 에스프레소
평점 92.9 "독특한 색감과 질감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보온력이 뛰어나 20분 이상 실온에 두어도 따뜻한 티의 맛과 향이 유지된다."

BEST 2 버얼리 티웨어 세트
평점 90 "차를 우린 지 10분이 지나서도 처음 온도 그대로 유지된다. 무겁지 않아 데일리 티 웨어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 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오띠모 듀얼로스터기
평점 92 "기호에 맞지 않는 원두를 선물 받으면 버리기 일쑤였는데 로스터기가 있다면 조금 더 볶아 평소 취향대로 진하고 고소한 맛의 커피를 만들 수 있겠다."

BEST 2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 4
평점 91.6 "일반 전동 거품기와 달리 우유를 따로 데워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하다. 편리한 작동법 덕분에 자주 사용하게 될 듯."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버얼리 티웨어 세트
평점 93 "적당한 무게감의 티포트와 멋스러운 컵, 다채로운 컬러의 플레이트로 구성돼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근사한 티타임 테이블을 연출할 수 있다."

BEST 2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
평점 92 "30여 종의 캡슐과 수동으로 물의 양 조절이 가능해 에스프레소부터 마키아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커피 메뉴를 손쉽게 제조할 수 있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들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드롱기 드립커피메이커
평점 92 "일반 커피 메이커와 달리 필터에서 물이 천천히 내려와 커피의 맛과 향을 더 진하고 오래 보존하는 아로마 기능이 내장돼 맛이 좋다."

BEST 2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
평점 91.5 "오브제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10만원대 초반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한 에스프레소부터 연한 롱고에 이르기까지 집에서 즐길 수 있다."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제품 하나를 구입할 때도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며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다.

BEST 1 쿠진아트 콜드 브루 커피 메이커
평점 94 "단 25분 만에 완벽한 향과 부드러운 맛의 홈 메이드 콜드 브루 커피를 만들 수 있다.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깨지거나 금이 가지 않는다."

BEST 2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 4
평점 92.7 "한 번에 데울 수 있는 우유의 양은 많지 않지만 1분여 만에 풍성한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다. 사용 방법도, 세척도 편리해 자주 손이 가겠다."


주부 9단, 박재진

살림 경력만 8년 차인 주부 9단. 누구의 도움 없이 가사와 육아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프로 주부로 그간 쌓인 살림 노하우를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다.

BEST 1 오띠모 듀얼로스터기
평점 94 "원두 껍질을 제거하는 은피와 연기를 흡수하는 제연기가 내장돼 실내에서 사용해도 원두 껍질이 날릴 우려가 없고 연기 걱정도 전혀 없다."

BEST 2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 4
평점 93.6 "내구성이 뛰어나고 마찰과 손상에 강하다. 아이스 음료 전용 거품과 같이 평소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메뉴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명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올가을 활용도 높을 최고의 '티 메이커' 제품으로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 4를 1위로 뽑았다. 쌀쌀해진 날씨에 마음을 녹여주는 부드러운 우유 거품이 들어간 라테나 카푸치노 등 커피 메뉴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덕분인 듯했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달랐지만 디자인, 창조성, 기능성, 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고, 특히 깔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평소 밀크티나 코코아 같은 커피 이외의 다른 음료를 만들 때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역시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인 것 같다. 평가단은 올가을 집에 두고 쓰기 좋은 홈 티 메이커 필수 아이템으로 네스프레소의 에어로치노 4를 뽑으며 위시 리스트에 올려 꼭 갖고 싶은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쉽고 간편한 조작법 전원을 켜면 4버튼 4개의 불이 동시에 켜진다. 파란 버튼을 누르면 차가운 우유 거품이, 빨간 버튼을 누르면 우유를 데우는 작동부터 거품을 만드는 양에 이르기까지 원 포인트 시스템으로 작동돼 남녀노소 누구든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일반 거품기와 달리 거품을 만든 뒤 전자레인지에 음료를 넣어 데우지 않아도 돼 1분 이내에 원하는 음료 제조가 가능하다.

2 가성비 갑! 우유 거품기 주부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만한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활용도 역시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 4의 큰 장점이다. 뜨겁게 먹는 라테나 카푸치노 외에도 콜드 브루 같은 아이스 음료 전용 우유 거품과 밀크티, 코코아 등에 쓰이는 따뜻한 우유 역시 버튼 하나만 꾹 누르면 완성돼 사계절, 연령 구분 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3 가볍고 안전한 소재의 티 메이커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 한 손으로 들어도 가볍고 잦은 사용과 세척에도 고장이 거의 없다. 우유 거품을 만드는 내장된 거품기는 쉽게 분리할 수 있어 사용 후 부드럽게 세척해 넣으면 위생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손 세척뿐 아니라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2018년 10월호

2018년 10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