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CLEAN UP! NOW

따뜻해진 날씨에 뽀얗게 쌓인 묵은 먼지의 압박이 시작되고 있다. 켜켜이 쌓인 실내 먼지를 말끔하게 씻어내고 싶을 주부들을 위해 청소는 물론 완벽한 살균까지 도와줄 최고의 스마트 클린 업 제품 8가지를 한자리에 모았다. 무슨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된다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꼼꼼한 후기에 주목하자.

On June 21, 2018

TEST PLAN

이맘때가 되면 집 안 곳곳에 쌓인 수북한 먼지 때문에 주부들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좀 더 효율적으로 묵은 때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스마트 클린업 제품이 대거 등장했는데, 그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제품을 모아보았다. 이달에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푸드스타일리스트, K-QEEEN 주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인플루언서 에디터로 구성된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5월 8일부터 11일까지 클린업 위시 리스트 제품을 리뷰하기 위해 신사동 스튜디오에 모였다. 구강 세정, 의류 관리, 실내 청소, 정수기 등 매일 우리가 입고 쓰고 사용하는 제품 중 살균 소독이 가능한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 제품 8가지를 선정해 콘셉트의 창조성, 무게나 부피, 향 등의 사용감, 기능성, 사용 후 구매 의향까지 세세히 평가했다.


1 테팔 퀵 스티머 엑세스 스팀

강력한 스팀으로 옷감의 생활 구김과 주름, 냄새 제거는 물론 섬유 속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99%까지 살균한다. 의류 외에도 카펫, 패브릭 소파, 커튼, 인형, 침구류, 운동화 등의 살균 및 탈취가 가능하다. 가격 10만9천원.

평점 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부담 없는 크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옷감 속 미세먼지 제거와 살균, 탈취가 가능해 계절 구분 없이 늘 사용할 것 같다." 김태영(K-QUEEN 5기)
 

2 필립스 소닉케어 플렉스케어

일반 세정, 치아 미백, 마사지 등 3가지 모드로 작동하는 음파 칫솔로 분당 3만1천 회 작동해 일반 칫솔 대비 최대 7배 깨끗하게 플라크를 제거한다. 세균을 99.99% 제거하는 UV 살균기에 보관하면 언제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 17만9천원.

평점 91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치아 세정뿐 아니라 잇몸 마사지까지 할 수 있어 구강 관리에 효과적이다. UV 살균기에 보관해 칫솔모 위생도 걱정 없다." 김혜원(국제 행사 MC)

3 한샘 도마 살균블럭

본체 양측에 UV 살균 램프가 작동해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도마를 깨끗하게 살균한다. 육류·어류·채소 전용 도마 3개와 칼, 가위 등을 동시에 살균 보관할 수 있다. 가격 12만9천원.

평점 93.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세척 후 꽂아두면 물 빠짐은 물론 살균과 온풍 건조까지 가능해 위생적이면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동 모드로 종일 사용해도 한 달에 2천원 내외로, 전기료 부담도 전혀 없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4 쿠쿠 인앤 아웃 직수정수기

차세대 나노 기술이 적용된 3단계 필터 정수 시스템이 중금속과 부유 물질은 물론, 노로 바이러스까지 99.9% 제거한다. 방문 관리할 필요 없이 직수형 전기분해 살균수로 단 3분 만에 코크부터 안쪽 직수관까지 살균할 수 있다. 가격 3만9천9백원(월 렌털 요금).

평점 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살균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즉시 전기분해 살균수가 흘러나와 물이 지나는 모든 곳을 깨끗하게 살균한다. 필터 교체 또한 간편해 원할 때마다 할 수 있어 1일 1팩 하듯, 1일 1회 살균해 언제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5 오토비스 물걸레 청소기

분당 2천 회 직선 왕복 운동 방식이 적용돼 편리하고 깨끗하게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다양한 패드를 사용해 각종 찌든 때까지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격 18만8천원.

평점 90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강력한 진동으로 아이들이 뛰노는 매트 위부터 바닥에 이르기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무선으로 움직임이 자유롭고 발로 전원 조작이 가능해 편리하다." 엄가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6 LG 트롬 스타일러

분당 최대 200회 움직여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 미세먼지를 99.99% 제거해 매일 입는 옷을 깨끗이 살균한다. 가격 1백79만원.

평점 93.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물을 이용한 스팀만으로 의류 속 각종 먼지와 세균을 박멸하는 제품으로 눅눅하고 쾌쾌한 의류를 매일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지영 (K-QUEEN 4기)

7 로라스타 리프트플러스 스위스 에디션

강력한 초미세 펄스 스팀이 분사돼 99.999% 유해 세균을 제거한다. 실크, 모피, 니트, 리넨 등의 의류뿐 아니라 침구류에 이르기까지 살균 소독을 할 수 있다. 가격 63만원.

평점 90.3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다리기 기능뿐 아니라 스팀 살균 기능으로 다양한 패브릭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편리한 기능과 예쁜 디자인이 돋보이지만 가격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진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8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10년 이상 사용 가능한 BLDC 모터를 탑재해 기존 제품보다 110배 강력한 흡입력으로 알갱이가 큰 모래부터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청소한다. 가격 59만9천원.

평점 94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스스로 공간 곳곳을 돌아다니며 사이드 브러시로 빈틈없이 청소해주니 직접 청소기를 돌릴 때보다 집이 더 깨끗해질 듯하다." 박충열(포토그래퍼)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클린업' 제품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호기심 많은 스마트맘, 엄가을

신제품 소식에 관심이 많으며 궁금한 제품이 있으면 가까운 매장에 찾아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정도로 '호기심 천국'인 SNS 인플루언서.

BEST 1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평점 94 "높은 흡입력과 세련된 디자인, 바닥의 특징에 맞춰 청소의 강약을 조절하는 능력까지 두루 갖췄다."

BEST 2 로라스타 리프트플러스 스위스 에디션
평점 92
"세균까지 스팀으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니 놀랍다. 디자인과 컬러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될 만큼 멋스럽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한샘 도마 살균블럭
평점 92 "UV 살균 램프가 4대 균을 99,9% 제거한다니 무더운 여름철에도 도마 위생은 걱정 없겠다."

BEST 2 LG 트롬 스타일러
평점 91
"종일 입고 생활하는 의류 속 먼지와 세균 제거는 물론 스타일러가 설치된 공간의 실내 공기까지 보송보송하게 제습 관리를 한다니 놀랍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테팔 퀵 스티머 엑세스 스팀
평점 93 "다리미판이나 분무기가 필요 없어 바쁜 아침에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스팀만 살짝 가해도 다림질, 살균, 탈취, 일석삼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BEST 2 한샘 도마 살균블럭
평점 90.3
"육류, 어류 등 용도별로 표시돼 있어 혼동 없이 사용 가능할 듯. 여분의 슬롯에 가위와 칼 등을 꽂을 수 있다."


얼리어답터, 박충열

<우먼센스>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평점 96 "높은 턱도 단번에 올라가는 것은 물론, 카펫이나 러그 등도 스스로 감지해 흡입력을 높여 별도로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다."

BEST 2 오토비스 물걸레 청소기
평점 91
"분당 2천 회 진동하는 강력한 파워 덕분에 손쉬운 청소가 가능하다. 아이들이 뛰노는 매트 위부터 나무 바닥까지 찌든 때를 손쉽게 제거한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한샘 도마 살균블럭
평점 92 "여름에는 도마 위생에 민감해지는데 30분이면 살균과 온풍 건조까지 가능하니 어떤 음식을 조리하든 도마 세척에는 걱정이 없겠다."

BEST 2 테팔 퀵 스티머 엑세스 스팀
평점 91 "스티머가 핸디형으로 작고 가볍게 출시돼 사용도, 보관도 편리해 올여름 살균 청소를 위해 꼭 하나 구입하고 싶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평점 95 "청소 브러시가 장착돼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 털을 일일이 잡아 빼내는 수고를 할 필요가 전혀 없다."

BEST 2 필립스 소닉 케어 플렉스 케어
평점 93 "미세 공기방울이 치아 표면과 잇몸 사이의 플라크를 빨아들이는 음파 전동 칫솔로 전동 칫솔보다 부드럽게 양치할 수 있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태어난 지 9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오토비스 물걸레 청소기
평점 93 "힘들이지 않고 대청소가 가능한 무선 청소기다. 1분에 수천 번의 진동으로 바닥의 묵은 때와 먼지, 세균까지 한 번에 제거한다."

BEST 2 쿠쿠 인앤 아웃 직수정수기
평점 91.4 "방문 관리를 기다릴 필요 없이 3분이면 끝! 누르는 즉시 전기분해 살균수가 흘러나와 일주일에 한 번 정수기 전체를 살균할 수 있다."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고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 뒤 제품을 구입하는 알뜰 새댁.

BEST 1 LG 트롬 스타일러
평점 93 "우리 집의 전용 세탁소다. 외출 후 집에 돌아와 표준 코스로 돌리면 음식 냄새뿐 아니라 먼지, 구김, 살균까지 모두 마쳐 보송보송 새 옷이 되어 나온다."

BEST 2 쿠쿠 인앤 아웃 직수정수기
평점 92 "원터치 방식으로 필터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매일 살균수로 물이 지나는 모든 곳을 살균할 수 있다니 안심하고 정수기 물을 마실 수 있겠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클린업 나우'의 최고 제품으로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를 1위로 뽑았다.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 가벼운 무게, 혼자서도 척척 청소가 가능하다는 기능적인 측면이 높은 점수를 받은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조금씩 달랐지만 디자인·창조성·사용감·기능성·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알아서 척척 청소가 가능하다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라는 점도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던 것 같다. 평가단은 올여름 클린업 제품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를 뽑으며 주부들의 위시 리스트에 꼭 올라야 할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혼자서 척척! 스마트 클린
로봇 전문 기업이 제작한 로봇청소기인 아이클레보는 10년 이상 사용 가능한 초강력 BLDC 모터를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110배 강력해진 파워 흡입력으로 집 안에 매일 쌓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완벽히 제거한다. 물걸레 기능까지 더해져 바닥 청소 후 혹시라도 남아 있을 먼지까지 흡착해 닦아내줘 가족 건강을 지켜주는 스마트 건강 가전이다.

2 슬림한 디자인과 놀라운 기능성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손이 닿지 않아 놓치기 쉬운 소파나 침대 밑 등 보이지 않는 실내 공간의 위생도 철저히 관리한다. 또한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 털이 엉키지 않도록 설계된 V6블레이드라는 메인 브러시가 있어 반려동물의 털이나 머리카락이 엉킴 없이 말끔히 흡입돼 펫팸족과 아이가 있는 가정에 필수품으로 각광받는다. 강아지 수염이 연상되는 제품의 브러시는 유진로봇 아이클레보의 시그너처 디자인일 뿐 아니라 공간을 감지해 제품의 부딪침을 예방하고 몰딩 등에 수북이 쌓인 먼지 등을 쓸어내리는 역할도 겸해 실용성과 디자인, 두 가지 조건을 두루 만족시킨다.

3 뛰어난 공간 지각력
아이클레보 오메가는 1초에 20프레임 공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매핑을 통해 정밀한 주행과 뛰어난 공간 분석 판단력이 적용돼 국제 기준 시험 환경에서 95% 이상의 공간 커버리지 결과를 받았다. 입증된 기술력으로 실제 사람이 청소하는 것 이상으로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2018년 06월호

2018년 06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