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THE NEW

신상 예능 라인업!

2006년 방영을 시작한 MBC <무한도전>이 지난 3월 563회를 마지막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고, ‘여의도 텔레토비’로 풍자 코미디의 한 획을 그었던 tvN <SNL 코리아>가 지난 시즌9를 마지막으로 폐지를 결정했다. 그러나 끝은 곧 시작과 같은 의미인 만큼 새롭게 시작하는 ‘신상 예능’이 대기 중이다.

On June 01, 2018

  •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5월 4일 첫 방송

    국내 최초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유재석의 출연과 ‘100% 사전 제작 시스템’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지만 첫 회가 공개된 후 시청자의 반응은 호평과 혹평이 엇갈리고 있는 상황.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는 프로그램의 낯선 포맷에 “신선하지만 애매하다”라는 평이 많았다. 그러나 아직 방영 초기인 만큼 성패를 예측하기는 어렵다. 게다가 넷플릭스 측에서 조회 수 등의 성과에 대해 제작진에게도 일절 공개하지 않는다고 하니 시즌2 제작이 확정되기 전까지는 누구도 성패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다. 유재석, 안재욱, 김종민, 이광수, 박민영, 세훈, 세정이 출연한다.

  •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6월 첫 방송 예정

    파일럿 방송 첫 회만으로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장악하며 화제를 모은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가 정규 편성됐다. 결혼 이후 여성에게 더 많은 책임과 희생을 요구하는 이 사회의 불합리한 관행을 과감하게 꼬집어낼 신개념 리얼 관찰 프로그램. 며느리들에게는 일명 ‘발암 유발 프로그램’으로 불리지만 그만큼 화제성은 보장된 듯하다.

  • KBS2 <거기가 어딘데??>
    6월 1일 첫 방송 예정

    유호진 PD가 연출하는 KBS2 새 예능으로 예측 불가한 대자연의 위대함을 직접 체험하는 탐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지진희, 차태현, 배정남, 조세호 등 서로 다른 성격을 지닌 출연자들이 각기 다른 방식으로 극한의 오지를 탐험해가는 모습과 예상을 뛰어넘는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 Mnet <프로듀스 48>
    6월 15일 첫 방송 예정

    ‘국민이 직접 아이돌 데뷔 멤버를 선발’하는 한국 <프로듀스 101> 시스템과 일본 최고의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의 ‘만나러 갈 수 있는 아이돌’의 결합. 전용 극장에서 상시 라이브 공연을 하는 일본 <AKB 48> 시스템을 차용했다. 이승기가 국민 프로듀서 대표로, 소유, 이홍기, 치타, 배윤정 등이 멘토로 출연한다.

  • tvN <식량일기 닭볶음탕 편>
    5월 30일 첫 방송 예정

    닭볶음탕 한 그릇을 만들기 위한 도시농부 7인의 농사 성장기로, 도시농부가 된 연예인들의 모습을 담은 리얼리티 관찰 예능 프로그램이다. 서장훈, 보아, 이수근, 박성광, 태용, 유아, 닉이 출연한다. 제작진은 “<식량일기 닭볶음탕 편>은 우리가 평소 먹는 음식이 어떤 과정을 거쳐 식탁에 오르는 것인가 하는 물음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이라며 “실제로 식재료를 생산하는 데 도전함으로써 평소 잊고 있던 식량의 소중함을 조명하고자 한다”라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 JTBC <방구석1열>
    5월 4일 첫 방송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방에 모여 영화와 인문학을 토크로 풀어내는 프로그램. 윤종신·장성규가 MC로, 유시민 작가, 변영주·정윤철 영화감독이 패널로 출연한다. 화제작의 뒷이야기를 들어보는 한편, 문제작을 다양한 시각으로 분석하며, 두 MC가 뛰어난 예능감으로 프로그램을 이끈다.

MBC <두니아 처음 만난 세계>
6월 3일 첫 방송 예정

가상의 세계 ‘두니아’에 떨어진 출연자들의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담은 언리얼(Unreal)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 현재 촬영 장소와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특정 상황과 최소한의 각본이 주어지고 그에 따른 출연진의 임기응변이 중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노윤호, 정혜성, 루다, 권현빈, 샘 오취리, 돈 스파이크, 구자성, 딘딘 등이 출연한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안젤라
사진
김동환, tvN, MBC, KBS2, Mnet, JTBC
2018년 06월호

2018년 06월호

에디터
김안젤라
사진
김동환, tvN, MBC, KBS2, Mnet, 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