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문학과 역사, 와인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땅

크림반도

On May 30, 2018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5/thumb/38539-310646-sample.jpg

흑해의 랜드마크 제비 둥지의 성.

흑해의 랜드마크 제비 둥지의 성.

푸시킨과 체호프, 톨스토이가 사랑한 곳

우리에게는 전쟁으로 각인된 곳이지만 사실 크림반도는 러시아 대문호들의 발자국이 깊게 남아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유배 생활로 병을 얻은 푸시킨이 약 4개월 동안 요양을 했던 구르주프는 체호프의 여름 별장인 다차가 있던 곳이기도 하다. 당연하게도 구르주프에는 푸시킨과 체호프의 박물관이 있는데, 푸시킨 박물관에서는 그의 대표작 『예브게니 오네긴』의 초고와 삽화를 볼 수 있다. 체호프는 크림반도와 좀 더 인연이 깊다. 흑해가 내려다보이는 얄타 언덕 위에는 그가 죽기 전 5년간 살았던 집이 있는데, 그 집의 2층 서재에서 『벚꽃동산』이 탄생했다. 한편 제1차 크림 전쟁 때 포대장으로 참전한 톨스토이는 이 처절한 전투의 경험을 살려 『세바스토폴 이야기』라는 작품을 쓰기도 했다.

비극의 단초 리바디아 궁전과 사랑의 증거 제비 둥지의 성

리바디아 궁전은 하얀 빛을 뽐내는 니콜라이 2세의 여름과 가을 궁전이지만 우리에게는 남과 북이 나뉘게 된 비극의 단초를 제공한 얄타 회담이 열린 장소로 더 먼저 다가온다. 당시 회담장 모습 그대로 세팅되어 있는 회의실이나 루스벨트, 스탈린, 처칠 세 사람의 밀랍 인형을 볼 때면 가슴 한쪽이 아려온다.
얄타에서 멀지 않은 해안가 절벽에는 또 하나의 성, 절벽에 매달린 제비 둥지를 닮았다고 해서 '제비 둥지의 성' 또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준 선물이라고 해서 '사랑의 성'이라고 불리는 성이 있다. 원래 모습은 이렇지 않았으나 1927년 큰 지진이 일어나 지반의 상당 부분이 소실돼 지금처럼 아슬아슬한 모습으로 남게 되었다고. 현재는 세계 유명 작품들의 이미테이션을 전시하는 전시관으로 쓰이고 있다.

마산드라 와이너리의 와인 통.

마산드라 와이너리의 와인 통.

마산드라 와이너리의 와인 통.

얄타 회담이 열렸던 리바디아 궁전.

얄타 회담이 열렸던 리바디아 궁전.

얄타 회담이 열렸던 리바디아 궁전.

크림의 자랑, 와인과 마산드라 와이너리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크림반도는 기원전부터 와인으로 유명한 곳이다. 물기가 잘 빠지는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변화가 심한 기후가 포도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기 때문. 얄타에서 가까운 마산드라에는 제정 러시아 황실의 와인을 만들던 마산드라 와이너리가 있는데 약 100만 병의 와인이 저장되어 있어 <기네스북>에 올라 있기도 하다. 저장된 와인 중 가장 비싼 와인은 1775년에 생산된 '헤렌스프란 떼라'라는 브랜드로 병당 100만 유로의 가치를 지니며 현재 4병을 보유 중이다.

7월 생생한 역사의 현장, 크림반도 8일

일정 2018년 7월 18일(수)~25일(수)
가격 399만원
문의 및 신청 바이칼BK투어(주) 02-1661-3585
여정
7/18(수) 인천국제공항 출발, 모스크바를 경유해 심페로폴 도착
7/19(목) 심페로폴(바란초프스키 공원, 벼룩시장)-바흐치사라이(크림 칸의 궁전, 추폿-칼레, 우스펜스키 사원)-세바스토폴(야생화 군락지, 중심가 탐방, 나히모프 제독 광장, 세바스토폴 등대, 메모리얼 장소)
7/20(금) 세바스토폴(헤르소네스 탐방, 역사박물관, 세바스토폴 파노라마 박물관)-얄타(포로스 대사원, 아이페트리산 흑해 조망)
7/21(토) 얄타(제비 둥지의 성, 리바디아 궁전, 안톤 체호프 기념관)-구르주프(푸시킨 박물관, 안톤 체호프의 별장과 박물관)-마산드라(마산드라 와이너리)-얄타
7/22(일) 수다크(니콜라이 러시아 정교회 사원 및 등대, 제노바 요새)-카라닥(보트 탑승 후 카라닥 풍경구)-콕테벨-페오도시야
7/23(월) 페오도시야(아이바조브스키 갤러리, 아르메니아 사원 사르키스)-옙파토리야(레세르 예루살렘 거리, 성 니콜라이 성당)-심페로폴
7/24(화) 모스크바(성 바실리 성당, 붉은 광장)
7/25(수) 인천국제공항 도착

▶ [투어]생생한 역사의 현장, 크림반도 8일

CREDIT INFO

취재·사진
박대일 바이칼BK투어(주) 대표
2018년 06월호

2018년 06월호

취재·사진
박대일 바이칼BK투어(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