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EALTH

HEALTH

2017 르까프와 함께하는 제2회 W바디쇼 with 양정원

양정원과 도심 속 야외 피트니스

건강한 삶을 꿈꾸는 모든 여성을 위해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이 나섰다. <우먼센스>와 전통의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LECAF)가 함께한 제2회 ‘W바디쇼’, 그 현장을 스케치했다.

On June 02, 2017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823-235100-sample.jpg

120여명의 참가자들이 함께한 〈w바디쇼〉.

120여명의 참가자들이 함께한 〈w바디쇼〉.


올여름 비키니에 도전한다!

지난 5월 13일 토요일, 강남 코엑스 동문 야외 광장의 ‘W바디쇼’ 행사 현장. 아침 일찍부터 행사 준비에 분주한 스태프들과 참가자들, 호기심을 갖고 지켜보는 인파로 광장이 술렁이기 시작했다. 신록의 계절 5월이 되면 여성들은 그 어느 때보다 바빠진다. 곧 다가올 노출의 계절, 여름을 대비해 몸과 마음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가꾸기 위해서다.

국내 최고 여성지 <우먼센스>의 ‘W바디쇼’는 이러한 건강한 삶을 꿈꾸는 모든 여성을 위한 도심 힐링 프로젝트로 매회 특별한 피트니스 스타와 함께 아웃도어 피트니스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가 됐다. 지난 1회 때는 스포테이너 유승옥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현장을 선사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올해가 그 두 번째 행사로 <2017 르까프와 함께 하는 제2회 W바디쇼 with 양정원>은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과 함께 하는 그룹 피트니스를 비롯해 다이나믹 폴댄스 시범공연, 다양한 브랜드 별 부스 운영을 통한 이벤트와 상품 판매 등의 부대행사로 꾸며졌다. 미리 참가 신청을 하고 티켓을 구매한 참가자는 물론 일반 시민들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돼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였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823-235096-sample.jpg

 

 

좌 그룹 피트니스를 끝낸 후 진행된 양정원과의 포토타임. 우 오늘의 히로인 필라테스의 여신 양정원.
 

양정원과 함께한 도심 속 필라테스의 향연

빌딩 숲으로 둘러싸인 도심 한가운데에서 필라테스를 즐긴다는 획기적인 발상 덕분인지 많은 사람의 관심이 집중됐다. 1백20여 명의 참가자와 많은 관람객의 환호를 받으며 등장한 양정원.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하기 전 평소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한 뒤 필라테스가 시작됐다.

그룹 피트니스 행사는 낮 12시부터 한 시간 정도 진행됐는데 살찌지 않는 바른 자세 만들기, 허리 사이즈 1인치 줄이는 운동, 당당하게 민소매를 입기 위한 팔뚝과 어깨 라인 만들기, 레깅스가 잘 어울리는 탄탄한 다리 라인 만들기 등 여름철을 앞두고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 고객들의 관심사에 초점을 맞춘 피트니스로 짜여졌다.
동작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알려주고 참가자들이 따라 하면서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코치하는 양정원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참가자들의 동작을 살펴보며 격려와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운동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참여해 그런지 다들 너무 잘 따라 하셔서 깜짝 놀랐어요. 참가자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 덕분에 저도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W바디쇼’를 준비하면서 어떤 내용으로 진행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았다는 양정원. 다 함께 즐기며 기분 좋게 할 수 있는 동작, 동시에 근력을 강화하고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동작을 통해 여성들에게 운동하는 기쁨을 전해주고 싶었다고 한다.

“제가 오늘 선보인 동작들은 ‘필라레’예요. 재활 운동으로 인기 있는 필라테스와 길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살리는 발레의 장점을 결합한 운동이죠. 발레 동작 중에는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는 부분이 있는데 필라레는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몸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동작으로 구성돼 있어요. 우아한 자세를 만들면서 동시에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양정원은 단순히 마른 몸매가 아닌, 탄력 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운동은 물론 식생활에도 많은 신경을 쓴다.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고 염분은 되도록 피하며 가능하면 제철 채소나 과일 등 양질의 건강식을 선택한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의 인물이 된 그녀는 SBS <우리 갑순이>에서 연기자로 활약하는 등 활동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그룹 피트니스가 끝난 뒤 양정원과 참가자들의 짧은 만남이 이어졌는데, 그들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시간 내내 쉬지 않고 말하며 동작을 하느라 지쳤을 법도 한데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사진 촬영에 응하는 그녀의 모습은 역시 프로다웠다.

참가자 김주은 씨는 “처음에는 날이 좀 흐려서 걱정했는데 오히려 운동하기에는 좋은 날씨였어요. 바람도 시원했고요. 필라테스는 처음 해봤는데 격한 운동이 아니면서도 근육이 풀리는 것 같아 좋았어요.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에요.”라고 전했다.

<우먼센스>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는 K-QUEEN들의 모습도 돋보였다. K-QUEEN 4기 이혜연 씨는 “여름철에 꼭 필요한 부위별로 날씬해지는 운동법을 배워 정말 유익했다. 발레와 필라테스를 접목한 동작이 인상적이었고, 20~30대뿐 아니라 40대에게도 좋은 운동인 것 같다”고 말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823-235097-sample.jpg

 

 

1 현장 분위기를 업시켜준 폴댄스 시범. 2 시작 전, 행사 내용을 꼼꼼하게 살피는 양정원. 3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원더그린의 푸드박스. 4 참가자들의 갈증을 달래준 비타코코의 코코넛워터. 5〈w바디쇼〉를 빛내준 일등공신 K-Queen들.
 

피트니스와 헬스, 웰빙 상품이 함께한 행사

야외 피트니스 참가자 전원에게는 르까프 여성 스포츠 웨어 팜므(FEMME) 라인 상·하의(10만원 상당)가 제공됐다. 르까프 팜므 라인은 요가, 필라테스, 크로스핏 등 스포츠를 즐기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들을 위해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결합한 제품이다. 지난해 르까프가 새롭게 선보인 팜므 라인은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여성들을 위한 비기너 라인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톱과 레깅스 등 의류와 모자, 가방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돼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823-235098-sample.jpg

 

 

1 르까프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던 행사 부스. 2 피트니스 참가자들에게 제공된 스페셜 기프트 세트. 3 보습 케어 전문 브랜드 ‘세타필’도 야외 피트니스 이벤트에 함께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823-235120-sample.jpg

 

 

1 여성들에게 더 인기 있는 KGB 맥주. 2 여자를 한번 더 생각한 ‘샘표’ 연근우엉차. 3 우먼센스 SNS 이벤트에 증정된 웰코스의 후르디아 세럼. 4 참치액으로 유명한 한라식품의 모링가티 시음행사.
 

이외에도 세타필이 제공한 고급 요가 매트, 한라식품의 모링가 티백, KGB 맥주, 원더그린의 건강 키트, CJ 이너비의 아쿠아스틱 젤리, 라비오뜨의 선 케어 제품, CJ 팻다운의 팻다운 톡 등 9만원 상당의 뷰티와 건강 제품이 들어 있는 스페셜 기프트 세트가 제공됐다.

현장에는 다양한 행사 부스가 마련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KGB 맥주 시음과 한라식품의 모링가 티 시음, 원더그린의 건강 착즙 주스와 과일 칩, 슈퍼푸드 등을 직접 맛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갈증을 식힐 수 있는 샘표 연근우엉차와 비타코코의 코코넛워터, CJ 이너비의 아쿠아스틱 젤리 등을 무료로 나주어주었고 유판씨 팝의 비타민 C와 나인위시스의 VB톤업크림 증정 행사도 열렸다. 현장에서 <우먼센스>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웰코스의 후르디아 세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 다양한 상품과 함께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행사였다.

<우먼센스> 이경아 편집장은 “여성을 생각하는 매거진 <우먼센스>가 화창한 5월을 맞이해 특별히 도심 속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030 여성들이 ‘W바디쇼’를 통해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CREDIT INFO

취재
박현구(프리랜서)
사진
하지영, 윤종섭
2017년 06월호

2017년 06월호

취재
박현구(프리랜서)
사진
하지영, 윤종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