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탄산수로 머리감기

스파클링 헤어 스파 ‛소다 에스프리’

탄산수 열풍은 그칠 줄 모르는 것 같다. 트렌드의 중심이 된 탄산수는 요리에 활용되는 것은 물론 피부 미용과 두피에 좋다는 입소문을 타고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탄산수를 이용한 두피 탄산 테라피가 뷰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On July 31, 2015


깨끗한 두피가 건강한 머릿결의 비결이라는 사실을 아는지. 피부 건강에 최적인 pH 4.8의 탄산수를 이용한 두피 관리는 일본에서는 이미 20~30년 전부터 사용하기 시작해서 지금은 대중화된 스파 시스템이다. 국내에서도 이런 탄산수를 이용한 두피 탄산 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헤어샵을 종종 볼 수 있다. 대부분 기계를 일본에서 수입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았던 것이 사실. 하지만 이제는 탄산 용기 전문업체인 더케이실린더에서 국내 기술로 탄생한 소다 에스프리를 선보이면서 저렴한 가격에 스파클링 헤어 스파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탄산수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 탄산수로 피부에 세안하면 피부에 긴장감을 형성해 피부 탄력을 높이고 블랙헤드 등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이는 탄산수를 폼 클렌저와 함께 사용하면 탄산에 의해 더 많은 거품이 생기고, 이 거품이 모공의 깊은 곳에 있는 노폐물까지 제거하는 원리다.

두피 역시 마찬가지다. 모발은 약산성일 때 가장 건강하다. 우리는 보통 한 달에 한두 번은 염색과 파마를 하는데, 염색약, 파마 약은 모두 염기성으로 Ph4.5~5.5의 약산성인 탄산수를 사용하여 씻으면 모발이 안정된다. 염색이나 파마를 하지 않더라도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왁스나 샴푸 후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두피는 막혀서 탈모의 원인이 된다. 때문에 탄산수를 이용한 세정은 일반 물을 사용할 때보다 훨씬 경제적이고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도 좋다.

‛소다 에스프리’ 시공사례

헤드 스파를 위한 탄산수 제조기 ‛소다 에스프리’

두피가 쳐지면 얼굴도 쳐지기 때문에 두피의 관리는 정말 중요하다. 탄산수가 두피에 미치는 영향을 보면, 이산화탄소가 두피에 침투하면 인체는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낮추기 위해 산소의 양을 증가시킨다. 그러면 혈류가 증가하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어 육모, 발모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런 탄산수의 뛰어난 피부미용 효과에 착안해서 탄생한 것이 바로 ‛소다 에스프리(SODA ESPRIT)’다.

소다 에스프리는 자체 개발한 탄산수 시스템으로 탄산 헤어 스파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수돗물과 탄산을 혼합하여 간편하게 탄산수를 제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간편한 스위치 조절로 수돗물과 탄산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기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전원연결도 필요 없는 간편한 시스템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어 헤어샵의 문의가 끊이질 않는 소다 에스프리.

올여름 자외선으로 망가진 머리에 에너지를 부여하고 싶다면 논현 준오헤어와 마즈헤어에서 소다 에스프리를 체험해보자.

  • 탄산수 제조기 ‛소다 에스프리’ 체험장소
    · 제품 구매 문의(제조사) | 주소_더케이실린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882-30 2층/문의_02-599-0281
    · 준오헤어 | 주소_서울 강남구 역삼동 809번지 2층 1호/문의_02-2052-0604
    · 마즈헤어 | 주소_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1131-1 미성빌딩 303호 마즈헤어/문의_031-393-0721

CREDIT INFO

진행
유채원(프리랜서)
2015년 08월호

2015년 08월호

진행
유채원(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