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노푸’의 대안, 로푸(Low-Poo)가 뜬다

천연 두피청결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샴푸 대신 베이킹파우더, 식초를 사용하는 노푸(No-Poo)가 유행했지만 유전이 터진 듯 땀과 피지가 엉기는 여름이 되자 노푸족은 천연 샴푸를 소량만 쓰는 로푸(Low-Poo)로 빠르게 갈아타고 있다. 믿고 쓸 만한 천연 샴푸들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On July 29, 2015

지금 유럽과 미국에서는 극단적인 노푸보다 현실적인 로푸(Low-Poo)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로푸란 실리콘, 설페이트 등을 배제한 샴푸를 평소 사용량의 절반가량만 사용하는 방법이다.

“두피는 털이 나 있다뿐이지 얼굴 피부와 같아 성분은 따져 고를 필요가 있지요. 두피를 진정시키는 허브 에센셜 오일은 지용성인 두피의 피지를 수용화해 클렌징하는 역할을 하고 식물성 비니거 성분을 두피를 약산성 상태로 만들어 방어벽을 만들고 항균 효과를 주지요. 머리를 충분히 적신 뒤 손바닥에서 거품을 내어 두피와 모발에 도포했다가 3~5분 후에 2회 이상 완전히 헹구세요.”
아트인피부과 이혜인 원장의 조언이다.

 


1. 두피 활력 부스터, 록시땅 아로마 리바이탈라이징 프레쉬 샴푸
민트, 타임 등 두피를 정화하는 5가지 에센셜 오일과 허브 비니거가 주성분으로 두피에 활력을 준다. 500ml 4만2천원.

2. 은은한 아로마 향이 압권, 르네휘테르 나뚜리아 젠틀 밸런싱 샴푸
바질, 민트 등 비타민이 풍부한 천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두피를 깔끔하게 클렌징하고 모발에 수분과 볼륨감을 선사한다. 200ml 1만8천원.

3. 두피 순환을 돕는 한방 성분이 특징, 올빚 윤빛 두피 케어 샴푸
고삼, 당약, 창포 등 천연 성분으로 만든 샴푸. 니코틴산아미드와 비오틴 성분이 순환을 도와 탈모 현상을 방지하고 두피의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 두피 트러블을 예방한다. 350ml 3만5천원대.

4. 아일랜드에서 온 천연 샴푸, 휴먼앤카인드 샴푸 앤 바디워시 포 올 헤어
99.6% 천연 성분으로 구성된 샴푸 겸 보디 워시. 알로에 베라와 멜로 루트 추출물, 자몽 껍질 오일 등 식물 성분이 두피 진정과 수분 공급 효과를 준다. 250ml 2만5천원.

5. 온 가족이 사용하는 저자극 샴푸, 아모스프로페셔널 센시더마 샴푸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고 두피의 보습과 세정을 돕는 제품. 저자극 두피 테스트를 완료해 유아, 아동을 비롯해 두피가 약한 타입의 사람이 사용할 수 있다. 500g 2만원대.

6. 뿌리부터 모발까지 철벽 방어, 케라시스 네이처링 샴푸
바다의 영양 성분을 함유한 바다포도, 100%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 등 자연 성분을 함유해 두피를 보호하고 모발에 수분을 공급한다. 500ml 1만3천5백원.

7. 보디 워시로도 사용 가능! ATS 퍼스티지 퓨리시 샴푸
유기농 인증 성분과 청정 해양 추출물이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는 저자극 샴푸. 250ml 2만8천원.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오승현
2015년 07월호

2015년 07월호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오승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