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White Mania

스킨케어에서 화이트닝은 피부를 무조건 하얗게 만드는 것을 뜻하지 않는다. 밝고 환한 안색을 만드는 것이 진정한 화이트닝 스킨케어다.

UpdatedOn March 21, 2006


1 아라미스 랩 시리즈 파워 화이트닝 클렌저

부드러운 각질 관리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붓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클렌저.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어 피부 톤을 개선해 준다. 100ml 2만9천원.

2 키엘 브라이트닝 보태니컬 토너

피부의 과잉 피지를 제거해주는 흡착 파우더가 포함된 토너로, 피붓결을 정돈해주고 화이트닝 성분이 빠르게 흡수되는 장점이 있다. 250ml 3만원.

3 오리진스 화이트닝 트리트먼트 로션

화이트 에센스가 함유된 리퀴드 타입의 화이트닝 트리트먼트 로션. 피부 색소 침착 방지 기능이 있어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150ml 3만5천원.

4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클래리파잉 브라이트닝 로션

각질 제거와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토너. 지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서 피부 밸런스를 회복시킨다. 150ml 2만5천원.

5 아이오페 포 맨 올 화이트 에센스

기능성 미백 성분이 멜라닌 색소 침착을 완화하여 피부를 밝게 가꿔주는 에센스. 스킨 다음 단계에 사용하며, 가볍게 두드리며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80ml 3만원대.

6 아베다 브라이트닝 모이스처 트리트먼트

빠른 흡수력이 장점인 화이트닝 모이스처라이저. 유분 성분이 적어 가벼운 느낌으로 매일 사용할 수 있다. 수분 공급을 기본으로 외부 자극과 노화로 인한 피부 잡티를 완화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다. 75ml 5만5천원.

7 드 라 메르 화이트닝 에센스

화학 성분은 사용하지 않고 천연 성분만을 사용한 고농축 화이트닝 에센스. 민감성 피부도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미백 효소가 피부 착색과 변색을 눈에

띄게 개선시킨다. 30ml 29만원.

8 SK-Ⅱ 화이트닝 소스

피부 잡티의 원인인 멜라닌 생성을 방지하고, 이미 생생된 멜라닌 성분도 완화시키는 기능성 화이트닝 에센스. 기미와 잡티를 줄여주어 밝은 피부 톤을 만들어준다. 30ml 11만원.

9 겐조키 하이퍼 액티브 세럼

부드러운 수분 공급 기능과 스킨 라이트닝 효과로 밝은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세럼. 아로마 효과가 있는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깨끗이 세안한 후 피부를 쓸어주듯이 바르고 다음 단계의 제품을 바르기 전에 몇 분의 시간을 두면 더욱 효과적이다. 30ml 7만2천원.

10 랑콤 안티 다크 서클 아이 트리트먼트

밝은 안색을 해치는 주범인 다크 서클을 효과적으로 완화하여 화이트닝 스킨케어를 업그레이드해주는 화이트닝 아이 크림. 15ml 7만5천원.

11 시슬리 휘또-블랑 울트라 라이트닝 마스크

피부 보습과 보호 기능을 기본으로, 피부 톤을 개선하여 맑은 피부를 만들어주는 마스크. 일주일에 2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다. 60ml 11만원.

12 클라란스 퓨리파잉 보디 미스트

피부 톤을 고르게 하여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스프레이 타입의 보디 케어 미스트. 샤워 후 깨끗한 피부 위에 뿌려주고 쓸어 올리듯이 바르면서 흡수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150ml 4만8천원.

 ●위쪽 액세서리 (왼쪽부터)1GB 메모리를 탑재한 화이트 휴대폰 IM-U110 주크 박스 폰 60만원대 스카이, 슬림한 화이트 볼펜 6만5천원 크로스, 명함 지갑 27만원 돌체&가바나, 열쇠 지갑 15만원대 프라다, 미니카 5만원대 아우디, MP3 플레이어 아이팟 나노 2GB 22만원, 열쇠고리 각각 2만원대 라코스테, 선글라스 38만원 D&G 제품.
 

 2006년 S/S 시즌 패션의 대세는 화이트다. 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소개되는 다양한 화이트 아이템을 보면, 컬러감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화이트라는 컬러는 참 매력적이라는 것을 느끼게 된다. 화이트는 깨끗하고 신선한 느낌, 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등 하이 패션에서 추구하는 가치들을 골고루 담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화이트 대세’는 스킨케어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콘셉트로 ‘화이트닝 스킨케어’라는 별도의 분야가 있을 정도다.

몇 시즌 전부터는 남성 뷰티 시장에도 대대적인 화이트닝 열풍이 불어 남성 전용 화이트닝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검게 그을린 구릿빛 피부가 멋진 남성을 표현하던 시대는 이미 지났다고 보면 된다.

명심해야 할 것은 스킨케어에서의 화이트는 패션에서 얘기하는 화이트와는 콘셉트가 좀 다르다는 것. ‘화이트닝 스킨케어’는 피부를 무조건 하얗게 만든다는 뜻이 아니다. 피부를 탈색할 수는 없는 일 아니겠는가. 스킨케어에서 얘기하는 화이트닝은 밝은 피부 톤을 만들어주고, 기미나 주근깨 등 피부 잡티를 완화하여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을 의미한다.

다양한 브랜드의 화이트닝 스킨케어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제품명에 ‘화이트닝’이라는 말이 포함된 것도 있지만, ‘브라이트닝(Brightening)·라이트닝(Lightening)·퓨리파잉(Purifying)’ 등의 용어가 들어간 이름을 가진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용어들은 화이트닝 스킨케어의 진정한 의미는 ‘밝고·환하고·깨끗한 피부를 만든다’는 것을 보다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피부를 환하게 가꿔보겠다는 생각에 처음부터 너무 욕심을 내서 여러 가지 화이트닝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데는 불편함이 많을 것이다. 제품을 무조건 많이 쓴다고 금방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도 아니다. 폼 클렌저나 스킨, 로션 등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 중 한두 가지를 화이트닝 기능성이 첨가된 제품으로 교체해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다. 처음에는 기본 스킨케어 제품 위주로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고, 차츰 효과를 체크하면서 세럼이나 마스크 등 좀 더 기능성이 강화된 제품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화이트닝 스킨케어 방법이 될 것이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Thinner
  • 2
    고급 시계 3라운드
  • 3
    연기 없는 저녁
  • 4
    가구 보러 왔습니다
  • 5
    코로나 때 어떻게 하셨어요?

RELATED STORIES

  • BEAUTY

    파티를 닮은 향 5

    뜨겁게 무르익은 파티의 밤, 함께 취하고 싶은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향.

  • BEAUTY

    집 안을 가득 채우는 향

    쌀쌀한 바람에 마음마저 건조해지는 이맘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향은 집 안의 온기와 무드가 된다.

  • BEAUTY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는 고영양 크림 4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쉽게 거칠고 주름지는 피부를 위한 고영양 크림.

  • BEAUTY

    탬버린즈 퍼퓸 컬렉션 팝업

    전시와 향으로 표현한 위안의 감정.

  • BEAUTY

    뭉근한 잔향이 매력적인 인센스 추천

    유려하게 피어오르는 섬세한 연기가 남기는 뭉근한 가을의 잔향.

MORE FROM ARENA

  • FILM

    로만손 X 문상민

  • FASHION

    BODY ARMOR

    대담하고 관능적인 옷들을 갑옷처럼 갖춰 입었다.

  • FASHION

    특별한 동맹 #미도 와 김수현

    미도와 배우 김수현이 각각 워치메이킹과 예술 분야에서 최고 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가치를 공유하며 결의를 다졌다. 오션 스타 GMT 스페셜 에디션 론칭 이벤트에 참여한 김수현과 미도의 완벽한 만남.

  • INTERVIEW

    순수와 열망 사이

    앞으로도 주헌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전하겠노라 말한다. 하고 싶은 걸 즐기면서, 꾸준히 전진하면서, 그렇게 살아가면서. 앞으로도 계속.

  • DESIGN

    ‘다른’ 건축가

    건축가 김찬중은 언제나 누군가 시도하지 않은 다름을 추구한다. 긍정적인 것이든 부정적인 것이든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것이 존재의 이유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