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GO OUT, FOOD

캠핑은 모름지기 간편해야 하는 법. 쉽고 재빠르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추천한다.

UpdatedOn April 10, 2020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58-409081-sample.jpg

닭 날개 조림
Boiled Chicken Wing

최근 SNS와 유튜브를 강타한 요리다. 중국에서 온 요리답게 단짠의 조화가 훌륭해 자꾸만 손이 간다.
닭 날개 조림에 콜라를 붓고 중화요리에 많이 쓰이는 향신료 팔각을 넣으면 더욱 강한 향을 느낄 수 있다.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58-409085-sample.jpg

재료
닭 날개, 콜라, 팔각, 생강, 마늘, 후추, 간장, 고추

레시피
닭 날개에 칼집을 내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한다.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닭 날개를 올린다.
다진 마늘과 간장, 팔각을 넣고 기호에 따라 생강도 첨가한다.
요리의 하이라이트인 콜라는 닭 날개가 잠길 수 있을 만큼 가득 붓는다.
콜라가 졸아들면 마늘 편과 고추를 올린다.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58-409082-sample.jpg

감바스 알 아히요
Gambas Al Ajillo

새우와 마늘, 고추를 올리브유에 튀기듯 구워내는 스페인 요리다.
최근에는 마라와 퓨전한 감바스가 인기다. 올리브유가 듬뿍 들어가지만 마라 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바게트 빵에 새우, 고추, 펜네 파스타를 올려 먹다 보면 금세 한 그릇 뚝딱이다.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58-409078-sample.jpg

재료
새우, 마늘, 바게트, 펜네 파스타, 올리브유, 청경채, 마라유, 고추, 소금

레시피
소금을 넣어 펜네 파스타를 삶은 후 물기를 제거한다.
그동안 새우를 씻고 키친타월로 닦은 후 소금으로 간한다.
팬에 올리브유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 청경채, 고추를 함께 볶는다.
새우와 펜네 파스타를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마라유를 뿌리고 바게트 빵을 얹는다.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58-409083-sample.jpg

프렌치랙 스테이크
French Rack Steak

캠핑의 꽃은 바비큐다. 최근에는 돼지와 소 대신 양고기가 캠핑의 꽃으로 떠올랐는데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강한 향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다.
프렌치랙 스테이크는 비교적 향이 덜해 처음 접하는 이에게 추천한다. 부드러운 식감과 적당한 마블링의 풍부한 육즙을 맛본다면 어느새 양갈비에 빠져 헤엄치게 된다.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58-409079-sample.jpg

재료
양갈비, 아스파라거스, 마늘, 로즈메리 잎, 후추, 소금, 올리브유, 양송이버섯, 각종 향신료

레시피
양갈비에 올리브유를 발라 육즙이 빠져나가는 걸 방지한다.
양면에 소금과 후추를 골고루 뿌려 밑간을 하고 30분간 재워둔다.
뜨겁게 달군 팬에 양갈비를 올려 노릇하게 시어링해준다.
충분히 익은 양갈비를 도마에 놓고 5분 정도 레스팅한다.
로즈메리 잎, 양송이버섯을 곁들여 마무리한다.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58-409084-sample.jpg

옥수수 버터구이
Roast Corn

캠핑장에서 할 수 있는 초간단 요리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기에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 만드는 법도 너무나 쉽다.
쿠바식 마약 옥수수를 즐기려면 파르메산 치즈를 듬뿍 뿌려준다.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58-409080-sample.jpg

재료
옥수수, 버터, 파르메산 치즈 가루, 파프리카, 파슬리, 라임, 소금, 후추.

레시피
캠핑을 나서기 전 옥수수를 깨끗이 씻고 5분간 찐다.
작은 팬에 버터를 녹인 후 옥수수 꼬치를 올린다.
버터를 옥수수에 고루 묻히고 소금과 후추를 뿌린 뒤 노릇하게 굽는다.
파르메산 치즈 가루와 파슬리를 듬뿍 뿌리고 라임과 파프리카를 취향에 맞게 곁들인다.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김성지
PHOTOGRAPHY 최민영
FOOD STYLIST 박성우

2020년 04월호

MOST POPULAR

  • 1
    벌써 장갑
  • 2
    디올의 B27 스니커즈
  • 3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K-댄스의 중심에서' 미리보기
  • 4
    펜타곤 후이 'LONG LONG NIGHT ALONE' 미리보기
  • 5
    키워드로 보는 틱톡

RELATED STORIES

  • LIFE

    골든 위스키

    12월에 어울리는 아늑하고 편안한 풍미를 지닌 싱글 몰트위스키.

  • LIFE

    별난 위스키

    헤아릴 수 없는 별만큼 많은 버번위스키가 지금 당신 앞에 있다.

  • LIFE

    우리가 다시 읽어볼게요

    1990년대생 작가들이 자신이 태어난 해의 베스트셀러들을 다시 읽었다. 동시대의 시선이 지난 세기에 가닿을 때 발생하는 시차.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거나, 그때는 틀리고 지금은 맞거나.

  • LIFE

    난생 처음 만난 턱 여드름

    평생 고민한 적 없던 ‘턱 여드름’에 시달리게 된 에디터의 질문에 피부과 전문의가 조언을 더했다.

  • LIFE

    7인 7색 아이템

    가장 밝은 눈과 빠른 발을 지닌 리빙 편집숍 대표 7인에게 요즘 꽂힌 사소한 리빙 아이템에 대해 물었다. 타들어간 먹감나무로만 만든 커피 필터 스탠드부터 단 한 알의 작은 호두 케이스까지, 7인의 편집숍 대표가 고르고 골라 세상에 내놓은 7개의 선명한 아이템.

MORE FROM ARENA

  • FEATURE

    영감을 찾아서: 작가 정세랑

    영화 한 편, 소설 한 권은 벽돌 하나에 불과하다. 그것들이 쌓이며 성을 이룬다. 작가의 세계는 그렇다. 때로는 인상적인 작품이 성을 떠받치는 기둥이 되고, 벽돌의 배치에 따라 기발한 아이디어가 발견되기도 한다. 우리는 작가와 함께 그의 성을 투어하며, 작품의 토대가 된 벽돌들을 하나씩 뽑아 들었다. 지금 각 분야에서 가장 유별난, 돋보이는 작가들의 영감 지도다.

  • FEATURE

    엘레이와 라일리의 요트 라이프

    목적지가 어딘지는 중요하지 않다. 목적은 여행 그 자체다. 바람에 의지해 세계를 항해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람이 요트를 어디로 이끌지, 무엇을 발견하게 될진 아무도 모르지만 그런 것도 중요치 않다. 눈부신 밤하늘의 별들을 만나고, 망망대해에서 서로만의 존재를 느끼고, 투명한 바다에 뛰어들거나, 돌고래와 유영하며 살아가는 삶. 요트를 집 삼아 세계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자유에 대해 말한다.

  • FILM

    DKNY x 정경호

  • FEATURE

    사진은 영원하고

    칸디다 회퍼는 공간을 찍는다. 주로 아무도 없는 공공장소를 찍는다. 인간이 만들어낸, 그러나 인간이 없는 장소. 인위적인 조명도 과장된 구도도 없는 그의 사진은 고요하고 평등하다. 관람객의 시선은 천천히 머물며 그 속에 부재하는 인간을, 공간에 새겨진 잠재의식 같은 역사를 읽는다. 회퍼는 사진을 “보는 이의 시선에 시간을 부여하는 정지된 매체”이자 “더 많은 것을 들여다보게 하기 위해 시선을 늦추는 예술”이라고 말한다. 빛이 부족한 공간에서 오래도록 셔터를 누를 때, 그가 찍는 것은 공간이 아닌 시간일지도 모르겠다. 국제갤러리 부산에서 개인전을 진행 중인 칸디다 회퍼에게 공간과 시간, 부재와 현존, 그리고 사진이라는 예술이 무엇인가에 대해 편지를 보냈고, 그에 대한 회신은 다음과 같다.

  • FEATURE

    영감을 찾아서: 뮤지션 루피

    영화 한 편, 소설 한 권은 벽돌 하나에 불과하다. 그것들이 쌓이며 성을 이룬다. 작가의 세계는 그렇다. 때로는 인상적인 작품이 성을 떠받치는 기둥이 되고, 벽돌의 배치에 따라 기발한 아이디어가 발견되기도 한다. 우리는 작가와 함께 그의 성을 투어하며, 작품의 토대가 된 벽돌들을 하나씩 뽑아 들었다. 지금 각 분야에서 가장 유별난, 돋보이는 작가들의 영감 지도다.

FAMILY SITE
닫기 오늘 하루 다시 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