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불황이어도 이것만은

<SERI 전망 2009>에 따르면, 불황 속 소비 트렌드는 가족 중심적이 된다고 한다. 또한 불황일수록 유행 아이템이 아닌 개인이 특별한 가치를 두는 제품이 잘 팔린다고 한다. 주변인들에게 물었다. 이 불황 속에 그래도 당신이 사고 싶은 건 무엇인지, 왜 그것인지.<br><br>[2009년 2월호]

UpdatedOn January 27, 2009

Editor 이지영

빅 백 + 버버리 캔버스 백

불황 속 주부의 마음은 천근만근이다. 나가서 벌지도 못하는데, 내 만족 따위는 챙길 수도 없는 노릇이기 때문이다. 아기를 낳아 키우면 그냥 주부에 비해 5kg 정도 마음이 더 무겁다. 아이를 위한 것과, 나를 위한 쇼핑이 머릿속에서 부닥치기 때문이다. 결국 타협을 봤다. 기저귀며 이것저것 아기 용품을 넣을 수 있는, 그리고 내가 그토록 원하던 빅 백을 구입할 예정이다. 신보영(주부)

가족 친화 지수 ★★★★★
개별 가치 지수 ★★★

안경 + Grand Reserve - DITA

갖고 싶은 안경테가 있는데 80만원이 넘는다고 하면, 그것을 소유하고 싶다는 욕망마저 비난받기 일쑤다. 특히나 요즘 같은 때에는 손가락질 받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불황일수록 꼭 필요한 물품 하나 정도는 소유해야 살맛 나는 거 아닐까. 일단 내 맘은 그러하다. 채한석(스타일리스트)

가족 친화 지수 - 개별 가치 지수 ★★★★★

자전거 + Electra Townie 21

개인 소유의 자동차는 목적지에 도착하는 그 시간까지만 참 편리한 도구이다. 그 시간 이후 부터는 주차와의 전쟁이 시작된다. 주차비는 왜 또 그리 비싼가. 성질 나서 이제 자전거를 구입해 타고 다닐 예정이다. 박진 (회사원)

가족 친화 지수 ★★
개별 가치 지수 ★★★

보험 상품 + 의료실버 보험

나는 몸이 재산이다. 몸으로 돈을 벌고, 몸으로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 불황이라고 하니까 번쩍 들었던 생각은 역시나 건강에 관한 걱정이었다. 나는 몸이 생명이니 당연히 몸을 지켜야 하지 않겠나 싶어서다. 그래서 사고나 상해 위험이 생겼을 때 나를 도와줄 수 있는 보험에 들기로 했다. 입원 의료비와 통원 치료비, 운전자 보험까지 지원되는 의료실버 보험을 알아보고 있다. 현재성(모델)

가족 친화 지수 ★★★
개별 가치 지수 ★★★★

에어조던 운동화 + Air Jordan 6

신발 수집이 취미다. 특히나 에어조던 운동화에 꽤 많은 집착을 한다. 이런 취미는 요즘 같은 불경기 때 ‘악’일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오히려 이럴 때일수록 마니아들 사이에서 저렴한 가격에 에어조던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이건 경기가 좋아질 때를 대비한 재테크나 마찬가지다. 김중화(일러스트레이터)

가족 친화 지수 ★
개별 가치 지수 ★★★★★

에스프레소 머신 + 일렉트로룩스 에스프레소 메이커

나는 커피를 끊을 수가 없다. 이걸 끊는다는 행위는 평생 밥을 먹지 않고 살아가겠다는 의지와도 맞먹는다. 그러니 불황이라고 해서 “그 비싼 커피 작작 좀 마셔라”라고 하지 마라. 대신 에스프레소 머신을 하나 구입하면 어떨까 고민 중이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게 낫지 않겠나. 나로선 ‘중독’에 가까운 커피를 끊을 수는 없는 노릇이니 말이다. 채수영(번역가)

가족 친화 지수 ★★★
개별 가치 지수 ★★★★★

자동차 + KIA SOUL

가족 지향적 자동차가 필요하다고 느낀다. 하긴 불황이 아닐 때에도 언제나 쇼핑 리스트 1위는 자동차였으니 할 말은 없다만. 일단 가격 싸고(2천만원 이내) 기분 좋아지는 외관을 가진 소울은 4인 가족용으로는 그만이다. 이우식(일러스트레이터)

가족 친화 지수 ★★★★★
개별 가치 지수 ★★★

내복

서른이 넘어 나에게 가장 큰 변화가 생겼다면, 추운 겨울이 지긋지긋하게 싫어졌다는 것이다. 가끔 이런 생각을 하곤 한다. ‘이십대 때는 이렇게까지 춥지는 않았는데….’ 게다가 세상이 불황이라고 하니, 마음까지 추워지는 것 같다. 그러니 지금 나에겐 내복이 필요하다. 그리고 기왕 구입하는 내복, 쫄쫄이 내복이었으면 더 좋겠다. 한경록(크라잉넛)

가족 친화 지수 ★★★
개별 가치 지수 ★★★

그릇 + 아르마니 까사

요즘에는 식당에서 값을 치르고 식사를 하는 것이 아깝다고 느껴진다. 그렇다고 명색이 요리하는 사람인데 아무렇게나 해 먹을 수도 없는 노릇. 게다가 아무데나 담고 싶지도 않다. ‘아르마니 까사’에서 나온 황홀한 그릇을 사고 싶다. 아무리 환율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우리나라의 그릇 가격 거품보다야 덜하지 않겠나. 그리고 이건 오로지 나만을 위한 사치다. 강선옥(푸드 칼럼니스트)

가족 친화 지수 ★★
개별 가치 지수 ★★★★★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이지영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봄의 공기청정기
  • 2
    SPRING, SPRING
  • 3
    <아레나> 5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송중기
  • 4
    엄청나게 큰 주먹을 휘두르는 남자
  • 5
    새로 오픈했습니다

RELATED STORIES

  • BEAUTY

    파티를 닮은 향 5

    뜨겁게 무르익은 파티의 밤, 함께 취하고 싶은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향.

  • BEAUTY

    집 안을 가득 채우는 향

    쌀쌀한 바람에 마음마저 건조해지는 이맘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향은 집 안의 온기와 무드가 된다.

  • BEAUTY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는 고영양 크림 4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쉽게 거칠고 주름지는 피부를 위한 고영양 크림.

  • BEAUTY

    탬버린즈 퍼퓸 컬렉션 팝업

    전시와 향으로 표현한 위안의 감정.

  • BEAUTY

    뭉근한 잔향이 매력적인 인센스 추천

    유려하게 피어오르는 섬세한 연기가 남기는 뭉근한 가을의 잔향.

MORE FROM ARENA

  • AGENDA

    가능한 변화

    오왼 오바도즈는 자신을 ‘사회운동가’라고 소개했다. 가능한 변화를 만들고 싶다는 의지의 표현이었다.

  • INTERVIEW

    YOUTUBE CREATOR 2024 #1

    <아레나>는 몇 달의 계획 끝에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 코리아와 함께 오늘날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찾아나섰다. 스튜디오에서, 야외에서, 식당에서, 각자의 현장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만났다. 이번에 만난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총 조회수를 합치면 2000만 명이 넘는다. 오늘날의 크리에이터 생태계가 어떻게 움직이며 어디로 나아가는지, 새로운 시대의 창작자들을 보며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 INTERVIEW

    GENTLEMAN'S MOMENT 성훈 미리보기

    티쏘, 배우 성훈과 함께 한 <젠틀맨> 화보 공개

  • LIFE

    아레나 시절

    <아레나>는 16년 간 이곳에 있었다. 그사이 많은 에디터가 머물렀고, 또 여전히 남아 매달을 기록하고 있다. 동분서주하던 기사들은 모두의 추억이기도 하다. 창간의 주역들부터 막내 인턴기자들까지, 각자의 한 장면을 떠올렸다. 티끌에도 못 미칠 작은 조각에도 사무치게 그리워지는 그 시절 우리들의 <아레나>.

  • INTERVIEW

    영광의 정성일

    ‘나이스한 개새끼’ 하도영 바깥에는 그저 나이스한 정성일이 있다. 그가 제냐와 함께 <아레나>의 카메라 앞에 섰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