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EPORTS

나의 운동 파트너

On November 24, 2014

호주머니를 무겁게 하던 스마트폰을 훌훌 털어버리고 가벼운 몸으로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아웃도어의 동반자, SK텔레콤‘T아웃도어’로 운동 시간이 더욱 즐거워진다.

  • none
  • 회색 헤링본 소재의 트래퍼 해트 12만8천원 노스프로젝트 by 플랫폼 플레이스, 고글 장식의 후드가 달려 있는 묵직한 갈색 무통 재킷 가격미정 스톤 아일랜드, 면 소재 남색 터틀넥 니트 15만원 코스, 통이 넓은 줄무늬 팬츠 69만원 준 지 제품.

러닝, 축구부터 등산 등 남자라면 누구나 즐기는 아웃도어 운동. 그 시간에도 중요한 연락을 피할 순 없으며 항상 듣던 음악도 포기하기가 쉽지 않다.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두 손을 자유롭게 하는 ‘T아웃도어’는 스마트폰을 두고 나와도 통화는 물론 문자, 음악까지 모두 가능한 기특한 존재다.

‘T아웃도어’는 통신 모듈이 탑재된 웨어러블 기기 전용 요금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상품이다. ‘T아웃도어’를 활용하면 러닝, 등산, 축구 등 스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편의점 또는 마트를 방문하거나 가벼운 산책을 할 때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고 웨어러블 기기 하나만 챙기면 된다. 음성,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심지어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운동할 때 주로 이용하는 ‘멜론’ 음악 스트리밍, 활동량 측정 ‘트랭글 핏(Trangle Fit)’ 애플리케이션 등의 서비스를 데이터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

SK텔레콤 ‘T쉐어(T-Share)’ 앱을 설치해 이용하면, 기존 웨어러블 기기가 블루투스 작동 거리 내에서만 통화할 수 있던 것과 달리 ‘T아웃도어’는 웨어러블 기기만으로 착신이 된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 전용 ‘트랭글 핏’ 아웃도어 앱을 활용하면 걷기, 뛰기, 자전거타기, 하이킹 종목 등에서 맞춤 운동 솔루션을 제공해 다이어트와 체력 단련 등을 할 수 있다.

‘T아웃도어’ 전용 요금제는 월 10,000원으로 음성통화 50분과 SMS,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음성통화의 경우 기본 제공량을 다 쓰면, 스마트폰(모회선)의 음성 기본 제공량을 함께 쓸 수 있어 추가 과금에 대한 부담이 없다. ‘T아웃도어’ 서비스는 SK텔레콤 전용 요금제를 통해 삼성 ‘기어S’를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K텔레콤 고객센터(080-011-6000)나 SK텔레콤 ‘T아웃도어’ 홈페이지(www.skt-lte.co.kr/contents/service/toutdoor.jsp)를 참조할 것!


러닝 커뮤니티 PRRC1936의 ‘T아웃도어’ 사용 후기

  • none
  • 회색 헤링본 소재의 트래퍼 해트 12만8천원 노스프로젝트 by 플랫폼 플레이스, 고글 장식의 후드가 달려 있는 묵직한 갈색 무통 재킷 가격미정 스톤 아일랜드, 면 소재 남색 터틀넥 니트 15만원 코스, 통이 넓은 줄무늬 팬츠 69만원 준 지 제품.

몸은 가볍게, 러닝은 즐겁게
‘T아웃도어’ 서비스로 원하는 음악을 멜론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들으며 러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기어 서클 블루투스를 연결해 음악을 들으니 쌀쌀한 날씨에도 러닝에 집중할 수 있고, 어느새 목표한 거리를 달릴 수 있다. 데이터 무제한으로 요금 부담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러닝을 할 때 제일 불편한 점은 바로 스마트폰을 지니고 다녀야 한다는 것. 하지만 ‘T아웃도어’ 상품의 기어S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통화, 문자,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T아웃도어’ 기어S 기기의 ‘트랭글 핏’ 아웃도어 앱을 통해 운동량을 체크하면 러닝을 하면서 소모된 칼로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보면서 운동량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에도 적합하다.
- 김민준(360사운즈 제너럴 매니저) & 이진복(360사운즈 MC)

*PRRC1936(Private Road Running Club)은 달리기를 좋아해 함께 달리는 즐거움을 아는 사람들끼리 만든 러닝 모임이다.
주요 멤버들은 DJ·아티스트 집단인 360사운즈 이진복 MC, 김민준 매니저를 비롯해 모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대한민국 서울 지역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 중인 러닝 커뮤니티다.


산악 커뮤니티 젊은 산악인들의 모임 ‘T아웃도어’ 사용 후기

음악을 즐기는 여유로움과 함께 안전까지 챙겨주는 스마트 기기
먼저 ‘T아웃도어’의 전화 연동 기능인 ‘T쉐어’ 앱은 등산할 때 매우 유용하다. 등산 중 휴대폰을 보거나 전화를 하며 걷는 것은 굉장히 위험하다. 그러나 ‘T쉐어’ 앱은 기기 단독으로 연결해 기어 서클 블루투스로 두 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도 통화가 가능한 것이 마음에 쏙 든다.

또 ‘T아웃도어’에 탑재된 멜론 앱을 통해 음악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어 빼어난 경치와 함께 풍성한 감정을 느끼면서 산행을 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가 무제한이어서 아무 걱정 없이 산행 내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어S를 통해 날씨 기능, 자외선 양 등도 등산 전 체크가 가능해 옷차림, 선크림 등의 등산 준비를 미리 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
- 노진호 & 이동기(젊은 산악인들의 모임 운영진)

*젊은 산악인들의 모임’은 1980년 이후 출생자들로만 구성된 젊은 층들의 건전한 등산 문화를 주도하는 커뮤니티다. 설립한 지 3년 만에 현재 약 5백 명 가량의 멤버를 보유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SNS 페이지는 6천5백 명이 구독하며 대표 산악 커뮤니티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축구 커뮤니티 FCBX ‘T아웃도어’ 사용 후기

세련된 디자인과 체력 측정까지 가능한 일석다조 상품
‘T아웃도어’ 상품인 기어S를 처음 봤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디자인이었다. 기존 웨어러블 기기들은 손목에 찼을 때 투박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삼성 기어S는 블랙 컬러와 메탈이 적절히 잘 어우러져 세련된 제품이다.

제품의 기능 면에서도 만족스럽다. 경기 전 연습 시간이나 경기 중 쉬는 시간에 간단한 문자 확인이나 통화를 해야 할 때 스마트폰을 번거롭게 찾을 필요 없이 ‘T쉐어’ 앱으로 연동된 기어S 기기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90분 축구 경기를 하면서 ‘트랭글 핏’을 이용해 그라운드에서 직접 뛴 운동 거리를 확인하고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어 체력 측정에 많은 도움이 된다. - 이우성(<아레나 옴므 플러스> 피처 에디터 & 위준호(모델)

*FCBX(Football Club Better than Sex)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패셔너블한 축구팀으로, 스타일 매거진 <하이컷>의 정환욱 에디터가 감독을 맡고 있다. 전 현직 축구 선수, 패션, 음악, 영상, 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젊은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축구를 통해 문화 전반에 자극을 주는 존재가 되기를 원한다. 모델 위준호와 <아레나 옴므 플러스>의 이우성 에디터도 소속 멤버로 활동 중이다.

Photography: 조성재
Guest Editor: 김선아

호주머니를 무겁게 하던 스마트폰을 훌훌 털어버리고 가벼운 몸으로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아웃도어의 동반자, SK텔레콤‘T아웃도어’로 운동 시간이 더욱 즐거워진다.

Credit Info

Photography
조성재
Guest Editor
김선아

2014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Photography
조성재
Guest Editor
김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