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Step by step

남자니까 베이비 로션 하나면 된다고? 착각하지 마라. 그건 당신의 경쟁력 을 반감시키는 행위다. 지금은, 피부가 곧 경쟁력인 시대이므로. 피부 관리 법을 몰랐다면 이제부터 배우자,`스텝 바이 스텝`으로.

UpdatedOn December 07, 2005

스킨케어에 대한 남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 뷰티 브랜드에서 남성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종류는 여성 제품 못지않게 세분화되었고, 기능 또한 다양해졌다. 그러나 스킨케어는 단순히 좋은 제품을 많이 쓴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제품을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해야 피부 미남이 될 수 있다.

기본은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하는 것. 그것을 기초로 제품을 선택하고, 정확한 사용법을 숙지해서 규칙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제품 사용 순서. 스킨과 로션이 남성 제품의 전부이던 시절에야 사용 순서랄 것도 없었지만, 이제는 다양한 제품을 순서에 맞게 사용해야 각각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스킨케어 제품 중에서 남자에게 적당한 제품을 사용 순서별로 나눠보았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아래 소개된 모든 단계를 거칠 필요는 없다. ‘클렌징-토닝-영양 공급’이라는 큰 테두리 안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단계와 기능을 적당히 조합하면 된다. 특히 스크럽과 팩은 너무 자주하면 오히려 피부를 손상시키거나 민감하게 만들 수 있다. 일주일에 1~2회 하는 것이 적당하다.

 

Step1기초는 꼼꼼한 세안

여성보다 피지 분비가 많은 남자는 꼼꼼한 세안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 비누보다는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폼 클렌저를 사용하라. 클렌저도 이제는 피부 타입별로 출시되므로 제대로 골라 써야 한다.

1 지성 또는 모공이 큰 피부에 적당한 식물성 젤 타입 클렌저.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세안으로 인한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어메이징 페이스 클렌저 200ml 5만7천원 에이솝 제품.

 

Step2 묵은 각질 제거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깔끔히 제거하고, 과잉 피지를 조절해주는 것이 스크럽이다. 작은 알갱이가 피부를 부드럽게 자극해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요즘은 각질 제거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박피 기능을 첨가한 스크럽이 소개되기도 한다.

2 마이크로 박피 기능을 첨가한 스크럽. 마이크로 크리스털이 각질을 제거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스킨 리서훼이싱 스크럽 75ml 4만1천원 랩 시리즈 포 맨 제품.

 

Step3 적당한 수분 공급

클렌징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단계가 토닝이다. 요즘은 피부의 잔여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토너, 피부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토너 등 새로운 기능을 갖춘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면도한 후라면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애프터 셰이브가 좋다.

3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과잉 피지를 조절해주는 토너. 피부 타입에 따라 4종류가 있다. SSFM 스크러핑 로션 200ml 2만5천원 크리니크 제품.

4 피부 진정과 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애프터 셰이브. 로맨틱 레드 컨트롤 스킨 125ml 2만2천원 오딧세이 제품.

 

Step4 집중 관리, 주 1~2회 팩

브랜드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팩은 클렌징

후나 토닝 후 단계에서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제품을 바르고 마른 후에 떼어내는 필오프, 물로 씻어내는 워시오프, 간편한 시트 타입 등 다양한 사용법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갖춘 편리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5 피부 톤을 개선해주는 시트 타입 마스크. 에센스 마스크 5개입 2만2천원 미래파 제품.

6 효과적인 피부 노폐물 제거, 피지 컨트롤, 피부 진정 효과를 갖고 있는 필오프 타입의 팩. 리커버리 필링 팩 100ml 2만5천원 헤라 옴므 제품.

 

Step5 눈가 주름 관리

스킨케어의 큰 목적 중 하나는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는 것. 그러한 안티 에이징에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아이 케어다. 눈가는 피부 조직이 얇아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눈가의 주름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훨씬 젊어 보일 수 있다.

7 눈가의 부기, 다크 서클, 잔주름 등 눈가의 트러블을 예방하고 커버해주는 상쾌한 느낌의 아이크림. 언더아이 세럼 20ml 4만4천원 클라란스 맨 제품.

 

Step6 유·수분 밸런스 조절

피부에 적당한 수분과 유분,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모이스처라이저다. 기존의 로션이 바로 모이스처라이저의 대표적인 제품. 건강한 피부의 기본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피부의 보습력을 강화해주는 단계다.

8 크림-젤 타입의 모이스처라이저. 메이크 어 디퍼런스 50ml 5만5천원 오리진스 제품.

9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사용감이 장점이다. NY’Z 리바이탈라이징 에멀젼 140ml 2만8천원대 보닌 제품.

Step7기능성 제품으로 단점 개선

젊고 건강한 피부를 좀 더 오래 지속하기 위해 다양한 고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단계. 기본적인 스킨케어는 모이스처라이징 단계로 마무리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 주름이 생기는 것을 완화하거나, 피부 톤을 개선하여 생기 있게 해주는 화이트닝 효과는 단순한 모이스처라이징 단계에서는 얻을 수 없다. 기능성 제품은 아침보다는 저녁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모이스처라이징 전 단계에 또는 모이스처라이징을 대신해서 사용하면 된다. 또한 피부가 한번에 받아들일 수 있는 영양분과 성분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제품을 한꺼번에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10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피부의 유연성을 회복해준다. 링클 플루이드 120ml 2만8천원대 아이오페 포 맨 제품.

11 스트레스로 지치고 경직된 피부에 작용하여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긴장을 이완하는 에센스. 디-스트레스 옴므 50ml 5만2천원 비오템 옴므 제품.

남자만의 스킨케어, 면도

피부 관리에서 가장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이 면도다. 면도는 매일 아침 얼굴에 칼을 대는 일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일단 어떤 종류의 면도기를 사용할 것인가를 신중히 결정한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타입에 맞는 종류를 선택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기본이다. 시스템 면도기를 사용하는 습식 면도의 경우 세안을 하여 수염을 불린 상태에서 면도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건식 면도의 경우 세안 전, 피부에 습기가 없는 상태에서 면도기를 피부에 밀착해 면도한다. 주기적으로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면 수염이 피부 속으로 파고드는 것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스크럽은 피부 각질과 과잉 피지를 제거하여 피부와 면도날이 밀착되게 해주고, 부드러운 면도를 가능하게 해준다. 면도 후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기능성 토너나 애프터 셰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 보습에도 신경 써야 한다.

1 비정형 면도망, 자동 세척과 자동 충전 기능을 갖춘 하이엔드 전기 면도기. 특수 세정액이 면도기 헤드에 남아 있는 수염뿐 아니라 면도망 사이에 낀 각질과 피지까지 자동 세정 후 열 건조시켜주는 ‘클린&차지(Clean&Charge)’ 시스템을 탑재했다. 세균과 박테리아의 발생을 방지하여 위생적인 면도를 가능하게 해준다. 액티베이터 30만원대 브라운 제품.

2 편안한 그립감과 부드러운 윤활 밴드 면도날을 채택한 시스템 면도기. 왼쪽 모델은 면도날이 미세하게 진동하여 수염을 일으켜 세워 깔끔한 면도를 가능하게 해준다.    세 날 면도날을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수염을 깎을 수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왼쪽부터) M 3 파워 1만8천원대, 마하 3 1만원대 모두 질레트 제품.

3 세련된 디자인과 스틸 컬러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수동 면도기 세트. 여유가 느껴지는 클래식한 면도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면도기의 기능 뿐만 아니라 욕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손색 없을 정도다. 면도용 거울·면도 거품 솔·거치대·면도기 세트 39만원 아트 오브 쉐이빙 by 벨그라비아. 쉐이빙 메탈 볼&솝 5만8천원 록시땅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연기 없는 저녁
  • 2
    모유 수유와 럭셔리
  • 3
    봄의 공기청정기
  • 4
    Very Big & Small
  • 5
    RE-NEW SNEANKERS

RELATED STORIES

  • BEAUTY

    파티를 닮은 향 5

    뜨겁게 무르익은 파티의 밤, 함께 취하고 싶은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향.

  • BEAUTY

    집 안을 가득 채우는 향

    쌀쌀한 바람에 마음마저 건조해지는 이맘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향은 집 안의 온기와 무드가 된다.

  • BEAUTY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는 고영양 크림 4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쉽게 거칠고 주름지는 피부를 위한 고영양 크림.

  • BEAUTY

    탬버린즈 퍼퓸 컬렉션 팝업

    전시와 향으로 표현한 위안의 감정.

  • BEAUTY

    뭉근한 잔향이 매력적인 인센스 추천

    유려하게 피어오르는 섬세한 연기가 남기는 뭉근한 가을의 잔향.

MORE FROM ARENA

  • FASHION

    터틀넥 응용편

    터틀넥을 지루하지 않게 입는 방법.

  • FASHION

    Keep Warm

    차디찬 날씨에도 간편하게 신을 수 있는 따뜻한 겨울 샌들을 모아모아.

  • FILM

    '0개 국어설'에 대한 초아의 입장은?

  • LIFE

    꺼내 마셔요

    오늘 챙긴 가방엔 이런 술들을 툭 넣었다.

  • CAR

    기쁨의 세계로의 초대

    두카티 스크램블러 2세대 모델은 영화 <모터사이클 다이어리>의 두 주인공들만큼이나 충만한 행복감을 선사한다. 모터사이클 매거진 <바이커즈랩> 김남구 기자가 풀어놓는 스페인 시승기로 확인해보자.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