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식감이 일품인 궁중 요리 피조개찜 레시피

수십 년 동안 궁중 요리, 폐백 음식, 김치 등 한식과 관련된 모든 공부를 해온 엄마 이신옥과 어려서부터 엄마를 따라 한식을 해오다 이탈리아 음식에 푹 빠진 딸 박누리 셰프. 이 모녀가 한 달에 한 번 가장 맛있는 제철 식재료를 가지고 각자의 스타일로 <우먼센스> 독자들에게 레시피를 소개하기로 했다. 그 첫 번째 식재료는 ‘피조개’.

On March 19, 2024

/upload/woman/article/202403/thumb/55714-533055-sample.jpg

“재료 하나하나 씹는 식감이 일품인
 궁중 요리 피조개찜으로 가족 건강 지켜보세요.”

엄마의 레시피

 피조개찜 

재료
피조개 3개, 소고기 60g, 두부 30g, 청양고추·달걀 1개씩, 건표고버섯 3개, 맛술 1/2컵, 참기름·굵은소금 약간씩, 물 적당량
양념장 다진 파·다진 마늘·굴소스·깨소금 1큰술씩, 설탕 1작은술, 생강가루 1/2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 피조개는 굵은소금으로 껍데기를 박박 문질러 깨끗이 씻는다.
3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다가 팔팔 끓기 시작하면 맛술과 피조개를 넣고 5~6분간 삶는다.
4 삶은 피조개는 살만 발라 곱게 다진다. 피조개 껍데기는 한 번 더 씻는다.
5 두부는 물기를 꼭 짠 뒤 으깨고, 소고기는 다진다. 건표고버섯은 물에 담가 불린 뒤 다진다.
6 청양고추는 다지고, 달걀은 풀어 달걀물을 만든다.
7 다진 피조갯살과 으깬 두부, 다진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양념장에 잘 버무린다.
8 피조개 껍데기 안쪽에 참기름을 바르고 ⑦을 올린 뒤 달걀물을 입히고 다진 청양고추를 올린 다음 찜솥에 넣고 10~15분간 찐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동환
장소
카페 DOTT
2024년 03월호

2024년 03월호

에디터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동환
장소
카페 D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