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봄을 닮은 생기 넘치는 동안의 아름다움

디자인 필러의 모든 것

최근 뷰티 트렌드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생기 넘치는 얼굴은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다. 화사한 봄을 맞아,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에 도움을 주는 디자인 필러 시술에 대해 장설희 원장(울산 라엘라의원 대표원장)으로부터 직접 알아보았다.

On April 17, 2018

/upload/woman/article/201804/thumb/38320-292934-sample.jpg



Q 최근 여성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뷰티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A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아닐까요? 실제로도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굴이 더 어려지고 예뻐진 것은 분명한데 시술이나 수술을 받았는지 주변사람들이 눈치 채지 못하도록 해달라고 하는 분들이 많아요.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바로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입니다. 사람마다 얼굴 생김새도 다르고 피부 타입도 다르죠. 그 사람에게 맞는 자연스러움을 찾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 어느 한 군데만 예쁜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이 맞아야 진정한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완연한 봄을 맞아 더 아름다워지고 싶은데 시간이 없어 고민인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A 요즘 뷰티를 위한 병원의 문턱이 낮아지면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특히 직장여성들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병원을 찾는 경우도 많은데 그런 분들이 선호하는 시술이 바로 필러입니다. 시술을 받고 나서 바로 화장도 할 수 있고 다음날 감쪽같은 모습으로 출근할 수 있습니다. 시술 시간도 짧고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 없이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upload/woman/article/201804/thumb/38320-292933-sample.jpg



Q 필러 시술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주세요.
A 필러는 한마디로 부족함을 채워주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자신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시술이죠. 피부와 유사한 액체 혹은 젤리 타입의 물질을 볼륨이 필요한 부위나 주름이 깊은 부위에 주입하여 볼륨과 주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어 하는데 필러는 동안성형시술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통증이 적고, 빠른 시술시간으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필러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Q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시술 부위가 다를 것 같은데, 젊은 여성들은 어떻습니까?
A 20대 젊은 여성들의 경우 입술필러를 많이 합니다. 예전에는 볼륨감을 통해 입술을 강조하는 시술이었다면 요즘은 입 꼬리 올림을 주로 합니다. 입 꼬리가 자연스럽게 올라가면서 어느 정도의 볼륨감은 살아나고 전체적으로 웃는 듯 밝은 인상의 느낌을 주는 것이죠. 이와 함께 이마 필러를 통해 봉긋한 이마를 원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마 필러의 경우 한층 부드러운 이미지로의 변신이 가능합니다.

Q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30대 이상 여성들의 경우는 어떤가요?
A 30대 중후반 이상은 주로 안티에이징을 위한 필러 시술을 선호합니다. 팔자주름이나 눈가주름 필러의 경우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세월의 흔적을 지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흔히 무턱시술로 불리는 턱끝 필러 역시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은 부위인데 한번 시술로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와 비대칭 교정 효과도 있어 직장여성들이 선호합니다.

Q 원장님의 경우, 필러 시술을 할 때 어떤 점을 먼저 고려하시는지 궁금합니다.
A 모든 수술이나 시술이 그렇겠지만 필러 역시 환자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얼굴 전체에서 이마와 미간, 코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어느 한 부분에만 치우친 시술은 자칫 어색함을 줄 수 있습니다. 한 군데만 예뻐지는 것이 아닌 각자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본인에게 맞게 시술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찾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도 고려해야 안전하면서도 조화로운 시술이 가능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필러 시술 시 주의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필러는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한 시술로 알려져 있지만 시술자의 역량에 따라 시술 효과에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시술자의 노하우와 시술 방법에 따라 지속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많은 임상경험을 토대로 숙련된 노하우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알고 접근하는지, 뷰티를 위한 시술이기 때문에 전체 얼굴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미적인 감각이 있는지를 알아보아야 합니다.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자신에게 적합한 필러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CREDIT INFO

진행
박현구(프리랜서)
도움말 및 사진제공
울산 라엘라의원
2018년 04월호

2018년 04월호

진행
박현구(프리랜서)
도움말 및 사진제공
울산 라엘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