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섹스리스 기준은 횟수와 주기로 끝? ‘바른생각 리포트 2023’

‘한 달에 N번, 1년에 N번’ 섹스리스(Sexless)의 기준, 횟수와 주기만으로 끝인가요?

On January 31, 2023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921-507945-sample.jpg

컨비니언스 ‘바른생각’이 2023년을 맞아 ‘바른생각 리포트 2023, 우리도 섹스리스일까?’를 공개했다.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921-507939-sample.jpg

바른생각은 왜 ‘섹스리스’를 주목하게 되었을까?

바른생각 리포트 기획 당시, 바른생각은 예전과는 다르게 ‘섹스리스’라는 주제의 콘텐츠가 공중파에서 다룰 만큼 많이 등장하고 있다고 느꼈다고 하며, 그만큼 섹스리스는 공공연한 사회 현상 중 하나로 이제 표면 위로 꺼내 적극적으로 담론을 펼칠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니즈가 이렇게 커졌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보는 부족하다는 점도 느꼈다고 얘기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섹스를 가장 중요시 여기는 브랜드가 섹스를 ‘잘’하는 사람에게만 집중하는 것에 대해 바른생각은 반대로 생각했다. ‘모두가 행복한 성생활을 누리도록 돕는 것’에 대한 미션을 향해 나아가는 데엔 ‘섹스를 하지 않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바른생각 리포트 2023만의 특별한 점은?

3 / 10

 

바른생각 리포트 2023에는 대한민국 2040 남녀의 섹스리스 현황과 다양한 원인, 개선을 원한다면 도움이 될 인사이트까지 알차게 담겨있다. 특히 섹스리스의 기준을 단순히 기간 및 횟수로만 설정하지 않고, ‘(개인이 생각하는) 적정한 성관계 주기’를 반영한 ‘실제적 섹스리스’를 정의한다.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921-507943-sample.jpg

또한 자신도 모르게 섹스리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섹스리스 지수’를 바른생각만의 기준으로 깊이 있게 다뤘다. 연인 간의 관계를 재밌게 점검할 수 있는 ‘섹스리스 유형 테스트’도 마련되어 있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관계도 솔직한 점검이 필요하다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921-507944-sample.jpg

바른생각 리포트 2023은 ‘관계를 재 점검해 보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발행됐다.
‘섹스’는 안전과 방법을 살피며 그 행위 자체에 집중하는 반면, ‘섹스리스’는 나와 상대방의 관계에 더욱 집중하게 한다고 느꼈다.

섹스리스는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 관계가 만족스럽다 하더라도 누구나 언제든 섹스리스의 상황에 놓일 수 있다. 이러한 섹스리스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것은 “섹스리스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고 점검해보는 기회조차 없다”는 것이다.

섹스리스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 상황에 놓이지 않는 방법을, 그런 상황에 놓여 있다면 점검할 포인트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바른생각은 리포트와 테스트를 통해 그 점검의 기회, 즉 질문을 던질 것이며, ‘우리가 마지막으로 한 게 언제였지?’’, ‘어쩌다가 안 하게 됐지?’라고 고민하는 것은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이어갈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바른생각 리포트가 모두를 행복하고 건강한 성생활로 안내할 수 있기를 바란다.


바른생각 리포트 바로가기: http://bit.ly/3HfG7Q4

CREDIT INFO

에디터
조희주
자료제공
컨비니언스 바른생각 리포트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조희주
자료제공
컨비니언스 바른생각 리포트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