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ISSUE

ISSUE

이혼 전문 변호사가 꼽은 최고의 배우자는?

On January 25,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900-507738-sample.jpg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내가 바뀌고 내 인생이 바뀝니다. 내 옆에 있는 배우자는 어떤 사람인지 살펴보고, 연인이나 예비부부라면 다시 한번 숙고하길 바랍니다.

최고의 배우자 TOP 5

 5위   경제관념이 있습니다

“가난이 앞문으로 들어오면 사랑은 뒷문으로 나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살면서 돈에 너무 쪼들리면 애정이 식기 마련입니다. 생활고와 미래에 대한 불안 때문에 온전히 사랑하기 힘듭니다. 경제력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배우자 요건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경제력만 기준 삼아 배우자를 무시하거나 타박해서는 안 됩니다. 부부간에는 엄연히 상호 부양의무가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4위   처음과 끝이 한결같습니다

부부 사이 ‘신뢰’는 가장 중요한 덕목이며, 부부간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사소한 약속도 꼭 지키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신뢰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백년해로하는 부부가 탄생하는 것입니다.

 3위   배려하고 공감할 줄 압니다

최악의 배우자 유형 중 하나인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사람과 정반대 편에 서 있는 사람입니다. 자신만 챙기기도 바쁜데 남을 먼저 배려하고 그들의 형편과 감정을 공감할 줄 아니 대단한 능력자인 것입니다. 이런 사람이 곁에 있다면 행운이자 축복입니다.

 2위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매사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곁에 있으면 든든합니다. 이런 사람은 재산을 탕진할 가능성도 거의 없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맡은 바 책임을 완수하겠다는 의지가 강해 한눈팔 여력조차 없습니다.

 1위   다정하고 자상합니다

결국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는 행복한 감정을 누리기 위해서입니다. 다정하고 자상한 사람이 주는 위로는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글쓴이 이인철 변호사는…

글쓴이 이인철 변호사는…

연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 박사과정 수료
법무부장관 표창
법무법인 리 대표변호사

CREDIT INFO

에디터
하은정
이인철(이혼&가사 전문 변호사)
사진
게티이지미뱅크
2023년 01월호

2023년 01월호

에디터
하은정
이인철(이혼&가사 전문 변호사)
사진
게티이지미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