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산, 바다 앞 촌캉스로 가을여행을

제대로 자연을 느끼는 힐링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산이 있는 혹은 시야가 탁 트이는 바다와 함께하는 촌캉스를 떠나보자.

On October 16, 2022

고즈넉함과 모던함을 모두 잡은 산자락 촌캉스
어라운드유

천왕산과 호암산으로 둘러싸인 이곳은 촌캉스는 가고 싶지만 낯설어 망설이는 입문자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다. 경상남도 밀양시에 자리한 한옥 독채로,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신상 숙소다. 최신식 인테리어와 한옥의 콜라보로 분위기와 편리함을 다 잡은 이곳은 본채와 별채로 나누어져 있는데, 별채는 카페 및 스튜디오로도 활용가능하며 이 숙소의 포토존이라 하겠다.

커다란 통창이 있어 주변 풍경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고, 숲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남길 수 있다. 이곳의 모든 공간이 자연을 쉽게 바라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자연 속에서 머문다는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다.
위치 경상남도 밀양시 청도면 소태리
문의 010-8280-0377
인스타그램 @aroundu365
가격 1박 약 20만원대 

 

 

고양이와 함께하는 촌캉스 핫플
야옹이네

귀여운 고양이들이 상주하고 있는 이곳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촌캉스 명소다. 칼봉산 인근 청평호를 따라 자리하고 있는데, 서울에서 한 시간이 채 걸리지 않아 장시간 이동이 부담스러운 투숙객들에게 인기다. 박나래의 힐링 숙소로 MBC ‘나 혼자 산다‘ 에 소개된 적 있고 강다니엘, 박지훈도 다녀간 이곳은 그야말로 촌캉스 '핫플레이스’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가득한 숙소에는 100년 된 아궁이가 있어 불멍도 즐길 수 있고, 나무들로 둘러싸여 가을철 낙엽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직접 장작 패기도 해볼 수 있고 뒷뜰에서 제철 나물도 채취하여 맛볼 수 있다. 뒷마당에서 바비큐와 함께 느낄 수 있는 캠핑 분위기는 덤. 한옥 독채 펜션의 고즈넉함 속에서 편히 쉴 수 있는 이곳은 조용한 휴식이 필요한 이들에게 제격이다.
위치 경기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로 267-124
문의 010-9126-1577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mariya0
가격 1박 20만원 내외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느끼고 싶다면
제주 그밤

제주 한림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제주의 자연을 느끼기에 충분하며 주변 풍경이 좋아 산책하기에도 제격이다. 바로 옆엔 같은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흑돼지 식당이 있어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해안도로를 따라 걷는 산책로가 따로 있는 것이 매력이어서 신혼 부부들이 많이 와서 산책을 한다고. 주방기기들이 완비되어 있으며, 침실도 자작나무 혹은 돌로 꾸며져 있다.
위치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534
문의 010-7540-4246
인스타그램 @jeju_the_night
가격 1박 20만원 중반대 

 

 

포항의 모던한 작은 시골집
모포집

구룡포, 호미곶과 가까운 포항시 장기면의 숙소로, 화이트로 칠해진 외관으로 깔끔한 느낌을 준다. 주변 산책길이 잘 정돈되어 있고 근처 마을에는 모포 분교와 횟집 등이 있어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바 테이블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낮에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밤에는 나만의 심야식당을 마련할 수 있다. 스피커, 빔프로젝트, 루미큐브 등 집안 곳곳에 놀거리가 있어 가족들, 지인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위치 경북 포항시 남구 장기면 모포길 93번길 7
인스타그램 @mopozip
가격 1박 25만원~35만원 

 

 

CREDIT INFO

우먼센스 학생 에디터
김민주, 박은진, 박재범, 박지현, 조원명
사진
각 업체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우먼센스 학생 에디터
김민주, 박은진, 박재범, 박지현, 조원명
사진
각 업체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