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가을, 안티에이징의 계절! 골라쓰는 안티에이징 아이템은?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 속 수분을 빼앗기며 피부 컨디션이 저하된다. 여기에 나이가 들어가며 자리 잡는 미세한 주름과 축 처지는 피부까지. 피부 고민 증상별 안티에이징 케어 솔루션을 소개한다.

On September 20, 2022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36-497184-sample.jpg

안티에이징의 계절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다. 강렬한 자외선은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든다. 자외선 차단과 보습 케어 등 피부 진정에 매진했던 여름이 지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로 접어든 지금. 날씨가 쌀쌀해지며 기온차가 급격하게 벌어지고 낮은 습도로 대기가 건조하다. 모두 피부 컨디션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여기에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가을 하늘에서 쏟아지는 햇볕 또한 간과할 수 없다. 다행히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자 하는 니즈가 점점 커지며 다양한 안티에이징 성분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전에는 피부 탄력의 핵심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콜라겐을 화장품에 그대로 채워 넣었다면, 현재는 피부 속에 콜라겐이 자연적으로 생성되도록 촉진하는 레티놀 등의 성분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또 단순히 안티에이징으로 뭉뚱그린 제품이 아닌 탄력 저하, 주름, 칙칙한 피부 톤 등 피부 고민에 맞춰 세분화된 아이템을 속속 내놓고 있다. 심지어 최근에는 얼리 안티에이징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20대 때부터 피부 노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안티에이징 성분을 적정량만 함유하거나, 식물성 성분으로 대체하는 등 순한 안티에이징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축 처진 피부와 눈가에 하나둘 자리 잡은 주름은 더 이상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아니다.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36-497185-sample.jpg

1 바이비 뷰티 by 세포라 바쿠치올 부스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천연 성분인 바쿠치올이 함유돼 피부 탄력을 강화해준다. 15ml 1만7천원. 2 끌레드뽀 보떼 볼류마이징 크림 수프림 식물 배합 추출물을 함유해 노화의 첫 징후인 피부 탄력 감소를 개선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끌어올려 탄탄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50ml 46만5천원대. 3 드렁크 엘리펀트 프로티니™ 파워펩타이드 리서프 세럼 11개의 펩타이드를 고농축으로 블렌딩해 연약해진 피부를 탄탄하게 바로잡아준다. 30ml 10만8천원. 4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인트라 젯 퍼밍 슬리핑 마스크 피부에 바른 후 잠자고 일어나면 보들보들하고 탱탱해진 피부를 만날 수 있다. 120ml 2만4천원. 5 엘레미스 프로 콜라겐 마린 오일 마린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인 광채와 탄력을 선사한다. 15ml 12만8천원.

Solution 1 축 처진 피부에 탄력 충전하기

자외선만큼이나 피부에 자극을 가하는 것은 바로 온도 변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되면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추우며 심할 때는 일교차가 10~15℃ 정도까지 벌어진다. 여기에 건조한 기후까지 이어지는 극한의 상황에 놓이면 피부 컨디션이 나빠지는 것은 당연지사. 피부 속 수분 보유력이 떨어져 하루가 다르게 푸석해지며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것. 물을 자주 마시고, 세안 직후 피부에 워터 에센스를 고르게 도포해 피부가 메마를 틈을 주지 말아야 한다. 그 후 콜라겐을 포함한 단백질 생성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 중합체인 펩타이드를 비롯해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바르면 한결 탱탱해진 피부를 만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36-497186-sample.jpg

1 수려한 더 블랙 세럼 세월의 흐름에 따른 미세 노화 시그널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린다. 60ml 8만원. 2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안티 링클 아이 컨투어 알코올을 배제한 젤 텍스처가 피부에 순하게 스며들어 눈 주위를 탱탱하게 케어한다. 50ml 13만원. 3 CNP 레티날 DX™ 트리트먼트 모공의 10분의 1 사이즈로 리포솜화한 레티날 DX™와 주름 개선 기능성 주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된 포뮬러가 주름 케어에 도움을 준다. 30ml 9만원. 4 에스테덤 셀룰러워터 에센스 피부에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주름을 개선해 매끈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125ml 5만4천원. 5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천기단 화현 링클 리페어 주름 사이사이를 채우듯 탁월한 밀착력으로 피부 속과 겉의 주름, 탄력, 피부 톤 등의 노화 현상을 관리해준다. 30ml 21만원.

Solution 2 자글자글한 주름 팽팽하게 끌어올리기

웃을 때 눈꼬리를 따라 자연스럽게 잡히는 주름살은 아름답게 느껴진다. 하지만 피부 속 유·수분이 부족해 쪼그라들며 생겨난 잔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이다. 피부 탄력을 올려주는 세럼과 크림 등 기초 케어 아이템을 기본적으로 사용해 전체적인 피부 노화 현상을 바로잡고, 눈가·입가·이마 등 피부가 얇은 부위와 각별히 주름이 신경 쓰이는 부위에 아이 크림 등 링클 케어 아이템을 덧발라 피부 노화를 전방위로 방어할 것. 주름 개선 효능을 지닌 성분으로 최근 펩타이드, 레티놀, 아데노신 등이 대세로 주목받고 있으니 제품 선택 시 참고할 것.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36-497187-sample.jpg

1 겔랑 아베이 로얄 더블 R 리뉴 앤 리페어 어드밴스드 세럼 피부에 광채를 더하고 탄력을 강화하는 2가지 세럼을 한 번에 담아 간편하게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50ml 29만8천원. 2 키엘 스킨 리뉴잉 마이크로-도즈 세럼 피부 노화를 케어하는 레티놀, 펩타이드, 세라마이드 등을 담아 피부 깊숙이 탄탄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50ml 11만8천원대. 3 피지오겔 사이언수티컬즈 더 링클-스탑 백 세럼 이미 생성된 깊은 주름은 물론, 잠재된 주름까지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탄력과 보습 효과까지 선사한다. 7ml×4 7만9천원. 4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 비타민 성분을 담아 피부 노화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케어해 피부에 활력을 찾아준다. 30ml 16만원. 5 벤스킨케어 에이지-리스폰스 컴파운드 K 하이알루로닉 부스터 피부 노화로 수분과 탄력을 잃은 피부에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을 선사한다. 30ml 16만3천원.

Solution 3 미세 주름부터 피부 탄력까지 토털 케어

거울을 보다 보면 피부 탄력이 신경 쓰이다가도 어느새 피부 톤이 칙칙해 보이기도 한다. 주름, 탄력, 볼륨과 피부 톤까지 어느 하나 콕 집어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피부 고민 증상이 다양하다면 해당 기능을 지닌 제품을 따로따로 바르지 말고 토털 안티에이징 케어 아이템을 선택할 것. 다양한 성분을 모두 챙겨 바른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안티에이징 성분인 레티놀은 비타민 C 화장품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 또 AHA, BHA 등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이 든 제품을 같이 써도 자극이 가해져 트러블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화장품 성분끼리의 궁합을 따져 피해야 하는 성분과 상호 보완되는 성분을 섬세하게 설계한 스마트한 토털 안티에이징 제품이 필요한 이유다.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36-497188-sample.jpg

1 빌리프 슈퍼 나이츠 멀티 비타민 마스크 4가지 비타민을 담아 칙칙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생기를 충전해주는 나이트 슬리핑 마스크. 75ml 3만8천원. 2 샬롯 틸버리 샬롯츠 매직 세럼 크리스탈 엘릭시어 피부 안색을 환하게 밝히고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피부 컨디션까지 개선해준다. 30ml 10만8천원. 3 엘리자베스아덴 비져블 화이트닝 멜라닌 컨트롤 나이트 캡슐 강력한 브라이트닝 성분을 담은 나이트 캡슐이 피부에 맑고 투명한 광채를 선사한다. 60캡슐 14만원. 4 CNP 비타-비 에너지 앰플 비타민 B 콤플렉스가 피부에 생기와 에너지를 불어넣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15ml 2만8천원. 5 에르보리앙 유자 소르베 데이 크림 텍스처에 천연 바이탈 성분을 함유한 캡슐을 더해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게 밝혀준다. 50ml 4만8천원.

Solution 4 맑고 환한 안색으로 어려 보이는 피부

고르지 않고 칙칙한 피부 톤 역시 피부가 건강하지 못하다는 신호다. 안색을 전체적으로 밝히고 기미, 잡티 등 다크 스폿을 지우고 싶다면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 C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적극 활용할 것.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을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까지 돕는다. 단, 비타민 C는 빛과 열에 약해 주로 밤에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며,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가해지며 색소침착 현상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낮에 사용할 땐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한다. 밤낮 구분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멜라닌 색소 침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선택하자.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36-497189-sample.jpg

1 케어놀로지 토닝 라이트업 리페어 선크림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광노화의 근본적 원인을 최소화하면서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한다. 45ml 2만9천원. 2 더 라퓨즈 유브이 디펜스 글로우 선 크림 핵심 바이오 기술을 담아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케어하는 동시에 자외선을 차단하는 톤업 선크림. 40ml 3만8천원. 3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슈퍼-라이트 선크림 자외선 차단,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은 선 모이스처라이저. 60ml 4만2천원. 4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 페이스 선크림 by 온뜨레 미네랄 필터를 함유한 유기농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산뜻하고 촉촉하게 밀착된다. 50ml 4만9천원. 5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브라이트닝 익셉셔널 케어 UV 프로텍터 오키드꽃잎의 생명력과 풍부하게 함유된 루테인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0ml 22만4천원대.

Solution 5 피부 노화 원천 차단

피부 노화 관리의 첫 단계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시간을 되돌릴 수 없는 것처럼 피부는 한번 주름이 생기거나 탄력을 잃으면 그 전의 상태로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이다.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안티에이징 케어의 절반은 실천한 셈이다.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보습, 영양, 안티에이징 등의 성분을 블렌딩한 멀티 자외선 차단제의 라인업이 점점 두터워지고 있다. 히알루론산 등의 보습 성분을 듬뿍 함유한 스킨케어형 선블록은 물론이고 안티에이징 기능을 탑재해 주름 완화, 탄력 증진의 효과를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말씀.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36-497190-sample.jpg

1 드렁크엘리펀트 세라마이티™ AF 아이 밤 피부를 튼튼하게 케어하는 세라마이드와 오메가 성분이 풍부한 식물성 오일의 조화로 눈가를 생기 있게 되살려준다. 15ml 7만9천원. 2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쑥 마스크 강화 쑥의 수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케어해주는 워시오프 마스크. 70g 1만5천원. 3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강력한 안티에이징 에너지를 전하며 피부 자생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90ml 20만원대. 4 달바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 수분 진정 효과의 세럼과 영양 탄력 크림 듀얼 포뮬러로 피부 상태에 맞게 비율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70g 7만8천원. 5 에스테덤 셀룰러워터 크림 특허를 받은 셀룰러워터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며 세라마이드를 더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50ml 5만4천원.

Solution 6 피부 기본기 탄탄하게 바로잡기

피부가 땅기고 푸석한 증상이 느껴진다면 피부 컨디션이 악화됐다는 신호다.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건조한 증상이 악화되면 피부로 가해지는 자극이 더욱 크게 느껴지게 된다. 이를 방치하며 제때 적합한 응급처치를 취하지 않으면 각질이 과도하게 생성되며 피부 트러블은 물론, 탄력이 저하되고 안색까지 탁해진다. 들쑥날쑥한 날씨와 건조한 환경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피부 자생력을 길러야 한다.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탄탄하게 가꾸는 효과를 지닌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세라마이드 같은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듬뿍 발라보자.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36-497191-sample.jpg

Booster item

본격적인 안티에이징 관리를 하고 싶다면 스킨케어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해보자.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스페셜한 케어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활용하면 피부 볼륨과 탄력까지 지킬 수 있다. 좀 더 근본적인 케어를 원한다면 체내에 안티에이징 성분을 흡수시킬 수 있도록 돕는 이너 뷰티 아이템을 사용해보는 것도 방법.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간편하게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스틱밤 제품에 안티에이징 효과를 더한 똑똑한 아이템까지, 안티에이징 에너지를 피부에 강력하게 선사해줄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Anti-aging stick balm 

  • 달바 더블 세럼 올인원 멀티밤

    주름을 집중 케어하는 보습 및 탄력 세럼과 화이트닝 세럼을 더해 한 번의 터치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관리할 수 있다. 국내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순한 비건 멀티밤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10g 4만2천원. 

  •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스틱

    항산화 효과를 지닌 탄력 오일 3종 콤플렉스를 함유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향나무를 증류해 얻은 에센셜 오일이 피부 주름을 매끈하게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빠른 흡수력으로 잔여감이 없는 산뜻한 사용감 또한 장점. 7g 3만2천원.

  • 숨37˚ 시크릿 멀티밤

    시크릿 라인의 발효 오일 성분을 담아 건조한 부위에 수분을 충전해주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고 안색을 환하게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스며들어 눈가와 입가, 목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하기 부담 없다. 7g 3만5천원.

 

 Beauty device 

  • 포레오 UFO2

    따뜻한 열로 피부를 부드럽게 이완해 피부 깊숙이 스킨케어 유효 성분을 흡수시키는 효과가 있다. 쿨링 테라피 모드를 이용하면 모공 타이트닝 및 부기를 완화해 피부에 탄력을 선사한다. 또한 풀스펙트럼 LED 라이트로 피부에 활력을 더해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개선해준다. 49만7천원.

  • FAQ 101

    메인 기능 중 하나인 파워 고주파가 피부 콜라겐과 탄력 생성을 촉진하며, 피부 조직에 열을 전달해 지방 조직 제거를 도와 매끈하고 또렷한 페이스 라인으로 만들어준다. 분당 1만 번의 진동을 통해 스킨케어 성분의 흡수를 도울 뿐만 아니라 잔주름의 흔적을 완화해 매끈한 피붓결로 관리할 수 있다. 53만5천원.

 Inner beauty 

  • 브이해빗 콜라겐프로

    피부 진피층의 80% 이상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먹는 콜라겐 제품. 평균 분자량이 1,000돌턴(Da) 이하인 피시 콜라겐을 비롯해 비타민 C,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을 함유해 탱탱하고 맑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90g(3g×30포) 3만5천원.

  • 베로우 로즈 세라마이드 UV+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UV 관리에 최적화된 기능성 원료, 로즈마리자몽 추출 복합물을 함유해 광노화를 방지한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각종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61.5g(2,050mg×30포) 6만9천원.

CREDIT INFO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2022년 09월호

2022년 09월호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