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경험한 후 소비하는 체험마케팅 2 (푸드 마케팅)

식품업계 역시 소비자의 오감과 감성을 자극하는 체험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제품의 맛과 가격 뿐 아니라 컨셉, 스토리, 트렌디함 등까지 세심하게 신경쓰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애쓰는 핫한 체험 마케팅의 현장들.

On June 07, 2022

3 / 10

 

  • 테이스팅 코스 메뉴에는 Gaok Tasting 5-courses, Signature Tasting 7-courses가 있다. 가격을 각각 120달러(한화 약 14만 6천원), 170달러(20만 7천원)이다.테이스팅 코스 메뉴에는 Gaok Tasting 5-courses, Signature Tasting 7-courses가 있다. 가격을 각각 120달러(한화 약 14만 6천원), 170달러(20만 7천원)이다.

1. 구찌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23 6F GUCCI OSTERIA SEOUL
영업 시간: 11:30 ~ 13:30 (30분 간격으로 예약 가능)
예약 및 문의: 02-795-1119, https://gucciosteria.com/ko/seoul


패션 브랜드들이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식당이나 카페라는 이색 복합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모객 효과도 있지만, 고객들이 공간에서 머물며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경험하게 할 수 있는 시도이다. 지난 3월 28일, 구찌 오스테리아 다 마시모 보투라(Gucci Osteria da Massimo Buttura)’가 이태원에 오픈했다. 2018년 피렌치 구찌 가든(Gucci Garden) 1호점을 시작으로, 2020년 로스앤젤레스 베버리힐스 2호점, 2021년 도쿄 긴자 3호점에 이어 전 세계에서 네 번째다.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은 이태원의 구찌 플래그입 스토어 ‘구찌 가옥(Gucci Gaok)’ 최상 층인 6층에 입점했다. 좌석 수는 메인 다이닝룸 28석, 테라스 36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과 구찌의 미학적 요소들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에 선명한 초록의 색감이 어우러져 있다. 시그니처 인테리어인 별 모양 심볼은 천장 조명뿐만 아니라, 공간 바닥의 타일 문양, 테라스 바닥의 대리석 모자이크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전형규 총괄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다비데 카델리니 헤드 셰프가 호흡을 맞춰 정통 이탈리아 퀴진을 한국의 방식으로 유쾌하게 해석했다. 알라카르트 단품 메뉴는 20~ 60달러 대까지 있다.

3 / 10

 

2. 잠실 제타플렉스 보틀벙커

위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1층
영업 시간: 10:00~22:00 (매달 2, 4번째 일요일 휴무)
문의처: 050-7140-48011
인스타그램: @bottlebunker


 

나만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메가 와인 큐레이션샵 ‘보틀벙커’가 작년 12월 24일에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오픈했다. 와인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4천여 종의 폭넓은 셀렉션을 선보이고 음식, 시즌, 상황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와인 페어링 문화를 제안하는 이곳에서는 지역별 와인, 테마별 와인 큐레이션, 그랑크뤼, 라이프스타일 앤 위스키, 전통주 등을 만날 수 있다. 테이스팅 탭에서 와인을 시음해 볼 수도 있는데, 보틀로 구매하기 전 나만의 와인 취향을 찾고 실패 없는 구매를 위해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권(카드)에 선불 금액을 충전 후 시음을 희망하는 와인 탭에서 50ml씩 셀프 추출하여 와인을 경험해볼 수 있다. 데일리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2천원부터 8~9만원까지 테마별로 리스트업 되어 있으며, 시음한 와인이 마음에 드는 경우 해당 와인을 구매하면 된다. 같이 곁들일 수 있는 안주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 매장에서도 프레시한 수제 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3 / 10

 

3. 오뚜기 롤리폴리 꼬또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51길 19 지하1층, 지상1층
영업 시간: 평일 11:30 ~ 21:00 (Break Time 15:00 ~ 17:00, 토요일/공휴일 11:30 ~ 20:00 (일요일 휴무)
매장 번호: 02-3442-6468
인스타그램: @rolypoly_cotto
* 예약 불가, 주차 가능, 카드결제만 가능


오뚜기 롤리폴리 꼬또는 3분 오뚜기가 고객에게 브랜드의 제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적인 공간이다. ‘roly-poly’는 이탈리아어로 번역하면 오뚝이, ‘cotto’는 ‘잘 구워진, 벽돌로 만든’이라는 의미다. 이름에 걸맞게 외관을 10만 개의 붉은 벽돌과 오뚜기를 상징하는 노란색, 8모양의 오브제 등으로 꾸미고 메뉴 가격표의 끝자리를 오뚝이 모양과 비슷한 숫자 8로 끝나게 했다. 이 곳에서는 오뚜기의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는 없지만, 레스토랑의 주 메뉴 구성이 오뚜기 제품인 라면과 카레에 다른 식재료를 첨가하여 업그레이드된 요리로, 오뚜기 대표제품들로 만든 다양한 레시피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3 / 10

 

4. 일렉트로룩스 Swedish House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32 1-2층
영업 시간: 매일 11:00-20:00 (일: 11:00-18:00)
* 체험시간 및 예약 유무: 쿠킹클래스는 매월 둘째 수요일1시간 30분 진행하며 예약제 운영


우리 집에 가져다 놓을 주방가전을 아무거나 살 수 없으니, 직접 체험을 통해 사용해 보고 결정하는 것은 어떨까? 지속 가능한 삶을 추구하는 스웨덴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일렉트로룩스의 청담 플래그십 Swedish House를 방문해보자.
입구에 들어서면 스웨디시 하우스의 컨셉이 한 눈에 보여지는 ‘웰컴룸’으로 시작해, 북유럽 가구들과 함께 클래식한 스칸디나비안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클래식 리빙룸’, 인덕션, 식기세척기, 냉장고, 오븐, 와인셀러, 후드 등 일렉트로룩스의 주방가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클래식 키친’이 이어진다. ‘쿠킹&다이닝 룸'에서는 쿠킹 스튜디오인 '라퀴진'과 협업을 통해 스웨덴의 다양한 문화와 음식을 소개하고, 시즌별 스웨덴 헤리티지를 담은 코스 요리를 일렉트로룩스의 주방가전을 이용해 전문 셰프와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CREDIT INFO

학생 에디터
곽보근, 김소영, 김진희, 김희선, 배세진, 옥수진, 정도이, 진연우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2년 06월호

2022년 06월호

학생 에디터
곽보근, 김소영, 김진희, 김희선, 배세진, 옥수진, 정도이, 진연우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