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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종을 해소하는 과채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면 그 원인을 개선해야 하는 법. 부종의 가장 큰 원인은 불량한 식습관과 운동 부족. 하지만 늘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실천하기 어렵다. 대신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성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 때 곁들여 먹어보자.

On May 18, 2022

  • 토마토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하다. 아보카도 오일, 올리브 오일 등 식물성 기름에 살짝 볶거나 구워 먹으면 영양분을 더욱 많이 섭취할 수 있다.

  • 늙은 호박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며 출산한 여성의 부기를 빼는 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식품. 잘 익을수록 당분이 늘어나 단맛이 증가하며, 즙을 내어 마시는 방법을 강력 추천한다.

  • 옥수수수염

    이뇨 작용을 돕는 효능이 있어 체내 수분을 배출해 부기를 감소시킨다. 꾸준히 섭취하면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옥수수수염은 원물로 섭취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차로 우려 마시는 방법이 적합하다.

  • 바나나

    베타카로틴과 카테킨의 항산화 효과로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섬유질이 풍부해 위장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주성분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며 각종 무기질, 비타민,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칼륨 성분이 풍부해 부기를 빼주고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차로 우려 마시는 방법을 추천한다.

  • 다시마

    요오드, 칼륨, 칼슘 등 무기염류가 많이 들어 있으며 라미닌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다시마 겉의 흰 가루는 염분이므로 물에 씻어 염분을 제거한 뒤 섭취해야 한다.

  • 아보카도

    글루타치온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주로 샐러드에 곁들여 먹는다.

 

CREDIT INFO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윤지영클리닉 윤지영 원장
2022년 05월호

2022년 05월호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윤지영클리닉 윤지영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