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입을 호강시키는 호캉스, 먹캉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여행에 음식이 빠질 수 없다. 입을 호강시키는 음식을 제공하는 호텔을 모았다.

On April 14,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4/thumb/50741-485225-sample.jpg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캐피탈 호텔을 리모델링한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감각적 인테리어로 SNS에서 핫한 호텔로 떠올랐다. 리뉴얼된 후 다양한 부대시설이 더해져 3성급에서 5성급 호텔로 거듭났다. 이색적 인테리어가 볼거리다. 싱가포르 디자인업체인 어사일럼이 한국 전래 동화 <해님 달님>에서 영감을 얻어 꾸몄다. 우리가 익히 아는 동화에 트렌디한 감각을 입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는데 로비에는 이광호 작가가 <해님 달님>의 오누이가 타고 올라간 동아줄을 연상시키는 설치미술이 자리하고 있다.

총 296개 객실을 갖췄으며 그중 18층에 위치한 몬드리안 스위트가 인기다.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사무실 공간과 욕조가 있는 넓은 욕실을 갖췄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에는 인터내셔널 호텔 그룹의 시그너처 레스토랑인 클레오가 자리 잡고 있다. 지중해식 음식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요리로 식전 빵과 케밥이 인기가 높다. 페타 치즈 딥과 커리 양파를 곁들인 양고기 케밥은 입맛을 돋운다. 여름에는 루프톱에 위치한 프리빌리지 바도 인기다. 내부에서는 디제잉을 즐길 수 있고 야외에서는 서울 이태원 전망을 볼 수 있어 ‘인증샷’ 성지로 통한다고.
위치 서울시 용산구 장문로 23 문의 02-2076-2000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4/thumb/50741-485226-sample.jpg

 

그랜드워커힐 서울

도심 속에서 뷰를 만끽할 수 있는 호텔인 그랜드워커힐 서울은 한강뷰 맛집으로 통한다. 한강이 바로 보이는 객실에서 날씨가 좋으면 일출을 볼 수 있다고. 아차산을 파노라마 뷰로 감상하고 싶다면 그랜드 스위트를, 독립된 숲속 별장 같은 기분을 내고 싶다면 프리미어 스위트를 택하면 된다. 그 외에 17세기 영국 왕실 맨션을 연상시키는 애스톤 하우스나 비건 객실 등 특색 있는 객실도 있다.

호텔 주변으로 산책 코스도 있다. 워커힐 코스, 한강 코스, 아차산 코스 등 다양한 조깅 및 산책 코스가 연결돼 있는데, 봄철에는 벚꽃이 만개해 벚꽃놀이를 할 수 있는 곳으로도 통한다. 혹은 프라이빗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포레스트 파크도 이용할 만하다.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한산한 분위기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고. 서울 광진구에 위치해 강남, 강북 어디든 쉽게 갈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6개의 파인다이닝이 있어 선택권이 넓은데, 디저트 뷔페로 유명한 더파빌리온은 비투숙객도 찾는 시설이다. 또 광둥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금룡도 인기가 많다. 12개의 개별 다이닝 룸이 있어 프라이빗하게 중식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중국 상하이 메리어트 호텔, 광저우 화이트 스완호텔 총괄 셰프 출신인 진계도 조리장을 영입해 정통 광둥식 요리에 현대적인 조리 기법을 접목시킨 컨템퍼러리 중식을 선보인다. 매운맛의 ‘약선금탕 소스 작금달’, 버섯을 주재료로 한 ‘흑장균 소스’, 새우의 풍미가 살아 있는 ‘싸디에 소스’, ‘몽골리안식 통소갈비’, ‘북경오리’가 워커힐 금룡만의 시그너처 메뉴다.
위치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그랜드워커힐 서울 문의 1670-0005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4/thumb/50741-485227-sample.jpg

 

라한호텔 전주

전주 한옥마을 앞에 새롭게 문을 연 호텔이다. 총 6가지 타입의 195개 객실이 있으며 패밀리 객실, 온돌 객실, 어린 자녀를 위한 콘셉트 객실까지 다양해 누구와 방문해도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세미한옥뷰’ 객실은 한옥마을과 전주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한옥을 전망으로 하는 루프톱 수영장과 각종 살롱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북 카페 ‘전주산책’이 마련돼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호텔 2층에 자리한 카페 ‘하녹당’ 또한 꼭 들러야 할 장소다. 야경 명소로 통하는 이곳은 한쪽 벽면에 통유리창을 설치해 한옥마을 전경을 바라보며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시즌별로 시그너처 메뉴를 선보여 먹는 재미가 쏠쏠하고, 그중 모나카 세트는 과자 안에 바닐라아이스크림과 녹차아이스크림이 들어 있어 과자의 바삭함과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파스타, 샌드위치, 샐러드와 같은 브런치 메뉴가 있어 간단히 끼니를 때우기 좋고, 수제 맥주·막걸리 칵테일 등 이색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조식 뷔페를 제공하는 더플레이트에서는 스지곰탕이 필수 메뉴로 통한다. 셰프가 직접 3일간 정성스레 끓인 전통 보양식이라고.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85 문의 063-232-7000

CREDIT INFO

에디터
김지은
사진
각 호텔 제공
2022년 04월호

2022년 04월호

에디터
김지은
사진
각 호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