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봄을 대비하는 프리안티에이징 케어

하루가 다르게 처지는 페이스 라인과 깊게 파인 팔자 주름, 늘어진 모공으로 인해 칙칙해지는 안색, 표정으로 생기는 눈가 미세 주름과 이마와 목에 하나둘씩 늘어가는 가로 주름, 여기에 나무껍질처럼 푸석해지는 손까지. 노화의 징후는 지금도 피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아직까지 매서운 날씨로 온몸이 움츠러드는 칙칙한 무채색의 겨울이지만 곧 만물이 소생하는 아름다운 봄이 찾아올 것이다. 화사한 의상과 산뜻한 헤어스타일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할 때 나이 든 얼굴은 초라해 보이기 십상이다. 봄을 대비하는 프리안티에이징 케어를 시작해야 할 때다.

On February 10, 2022

/upload/woman/article/202202/thumb/50205-479471-sample.jpg

1 파이토코어 콜라겐 인퓨징 앰플 세럼 피부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선사해 주름·보습·미백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해준다. 10ml(앰플)+40ml(세럼) 9만8천원.
2 오노마 그래비티 디파잉 에센스 6가지 펩타이드 복합체를 함유해 피부를 견고하게 케어해주는 탄력 에센스. 35ml 4만8천원.
3 빌리프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 늘어진 세로 모공의 길이를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시키는 360도 탄력 밴딩 세럼. 50ml 7만5천원.
4 샤갈코스메틱 안티에이징 인텐시브 EGF 크림 EGF 성분으로 무너진 피부 장벽은 탄탄하게, 느슨해진 탄력은 탱탱하게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크림. 50g 11만원.
5 마리엔메이 이데베논 블랙베리 인텐스 크림 풍부한 영양감을 지닌 고농축 텍스처로 강력한 보습과 탄력을 선사하는 주름 개선, 미백 이중 기능성 안티에이징 크림. 70g 2만4천5백원.

피부 탄력을 잡아라!

25살 이후부터 급격히 떨어지는 피부 탄력. 양 볼은 처지면서 팔자 주름이 두드러지고 인상은 불도그처럼 심술궂게 변하게 된다. 나이가 들면서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양이 서서히 줄어들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이중 턱이 되기 쉬운 것. 전체적으로 페이스 라인이 흐려지고 주름도 하나둘씩 자리 잡기 시작한다. 해결책은 아침저녁으로 탄력을 촉진하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마사지를 병행하는 것.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민감해지는 피부도 고민인 만큼 속건조를 해결하는 보습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리프팅 마사지 3-STEP 

마사지 크림이나 페이셜 오일을 사용할 경우 스팀 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준 다음 크림을 넉넉하게 발라 흡수시키는 것이 포인트.

STEP 1 얼굴 전체에 제품을 바른 뒤 손가락 지문 면을 이용해 측두부터 뒤를 따라 누르며 풀어준다.
STEP 2 양손을 이용해 턱부터 귀밑까지 얼굴 라인을 끌어올리듯 마사지한다.
STEP 3 양쪽 손바닥 근육을 이용해 측두를 충분히 풀어준다. 이 동작은 안면 리프팅 효과가 있다.

/upload/woman/article/202202/thumb/50205-479472-sample.jpg

미즈온 리얼 비타민씨 앰플 30ml 4만9천원.

모공을 케어해 피부 톤을 밝혀라!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 톤이 유독 칙칙해지는 이유는 뭘까? 단순히 기미와 잡티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모공 역시 늘어지게 되는데, 이렇게 넓어진 모공 안으로 보이는 거뭇거뭇한 블랙헤드와 멜라닌 색소는 전체적으로 인상을 어둡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마치 하얀 도화지에 수많은 까만 점을 찍으면 아무것도 찍히지 않은 도화지와 비교해 전체적으로 어두워 보이는 것과 같은 이치다. 따라서 피부 탄력을 잡으면 모공을 케어할 수 있고, 그 결과 피부 안색까지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 미즈온의 ‘리얼 비타민씨 앰플’은 모공 감소, 멜라닌 탈색, 피부 톤 개선을 통해 젊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정제수 없이 오직 순수한 비타민 C만 19% 고농축으로 담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퍼스트 세럼으로 사용하거나 수면 팩과 1:1 비율로 섞어 바르면 미백 효과를 발휘해 다음 날 아침 피부 톤이 한층 맑아진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젊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해결책, 미즈온 리얼 비타민씨 앰플

1 3단 미백 공법 모공 수와 부피를 감소시켜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가 매끄럽고 균일해 보이도록 돕고, 피부 속에서 일어나는 멜라닌을 탈색해 피부 톤을 개선하는 3단계를 통해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2 정제수 제로 제품의 효과를 변질시킬 수 있는 정제수는 빼고 모공 감소와 멜라닌 탈색 후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10가지 최적의 미백 성분을 조합했다.

3 최적의 비타민 C 농도 19% 함유 수많은 연구와 논문에 따르면 순수 비타민 C가 피부에 흡수되는 최적의 농도는 19%로 알려져 있으며, ‘미즈온 리얼 비타민씨 앰플’은 최적의 비타민 C 농도인 19%를 맞췄다.

4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깊은 보습감 발림성이 좋은 앰플 제형으로 2~3방울만으로도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펴 바를 수 있고, 피부에 깊은 보습감과 윤기를 부여해 건강하고 생기 있는 안색으로 케어해준다.

5 EWG 그린 영양 보습 성분 함유 자연 유래 보습 성분과 EWG 그린 등급의 영양 성분을 가득 담아 피부가 민감하고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믿고 쓸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202/thumb/50205-479473-sample.jpg

샤갈코스메틱 안티에이징 인텐시브 EGF 앰플 세럼 40ml 8만5천원(정상가), 2만9천9백원(할인가).

 

Editor’s Comment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발려 세안 직후 퍼스트 에센스로 사용해도 부담이 없었어요. 속땅김이 심한 편인데, 연어 세럼을 사용한 뒤부터 속건조가 개선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사용 후 7일이 지났는데 피부 톤도 점점 맑아지는 것 같고 탱탱하게 힘이 생기는 것 같아 만족스러워요.” -최주현(프리랜스 뷰티 에디터)

 

연어 성분으로 이중 탄력 UP!

하루하루 변해가는 인상에 신경이 쓰인다. 크고 작은 주름에 처지는 페이스 라인과 이중 턱까지, 뭔가 상당히 둔해 보이는 느낌이다. 드라마틱한 개선을 위해 피부과를 찾고 싶어도 시간이나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차선책으로 시중에서 선보이는 수많은 안티에이징 제품에 눈을 돌리게 된다. 그중 정말로 효과가 있는 제품을 찾고 있다면 샤갈코스메틱의 ‘안티에이징 인텐시브 EGF 앰플 세럼’에 주목할 것. 초저분자 3중 히알루론산과 강력한 항노화 원료인 EGF, 연어의 DNA에서 찾은 PDRN 성분이 피부를 보다 탱탱하고 촉촉하게 가꿔줘 굳이 피부과를 찾지 않아도 집에서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듯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제품을 바를 때 MTS 롤러를 함께 사용하면 피부 재생에 시너지 효과를 부여한다. 겉돌거나 번들거리는 사용감이 아닌, 산뜻하게 발리고 빠르게 흡수돼 저녁은 물론 아침에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
www.chagal.co.kr

 

피부 나이를 리턴하는 #연어세럼, 샤갈코스메틱 안티에이징 인텐시브 EGF 앰플 세럼

1 정제수 제로, 선인장 추출물 함유 보검선인장에서 찾은 강력한 추출물로 피부 수분을 꽉 채워 메마르고 거친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피부 진정과 피붓결 정돈 효과를 동시에 발휘한다.

2 슈퍼 EGF 8 펩타이드 콤플렉스 적용 미국 스탠리 코헨 박사가 발견해 노벨의학상까지 받은 EGF 성분을 오랜 연구 끝에 8가지 타입으로 조합해 탄생한 슈퍼 EGF 펩타이드 콤플렉스로 피부의 수분 보유력과 탄력에 도움을 준다.

3 연어 DNA, PDRN 함유 사람의 DNA와 가장 유사한 연어 FDNA를 추출하고 가공해 만든 PDRN 성분은 세포 재생 촉진, 빠른 상처 회복, 흉터 감소, 눈가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케어하는 효과를 지녔다.

4 임상 실험*을 통한 효과 증명 제품을 4주간 사용했을 때 눈가 부위의 탄성 복원력은 12.61% 증가, 눈가 주름은 6.74% 개선, 피부 처짐은 4.89%가 개선된 결과를 얻었다.
*기관 휴먼임상실험센터 기간 2020년 11월 26일~12월 4일
대상 23명 방법 4주 사용 후 측정(안티에이징 3종 사용 결과)

5 순하고 착한 성분 피험자들의 피부 반응 점수를 이용해 자극 지수를 산출한 결과 무자극** 물질로 판단됐다. 알레르기 유발 주의 성분 0개, EWG 100% 그린 등급으로 이루어졌다.
**기관 휴먼임상실험센터 기간 2020년 5월 6~8일
상 30명 방법 24시간 폐쇄 첩포

/upload/woman/article/202202/thumb/50205-479474-sample.jpg

1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아이 크림 톤업 히알루론산 성분이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맑게 케어하는 수분 아이 크림. 20ml 4만원.
2 바이오이펙트 EGF 아이 세럼 고농축 보리 배양 EGF가 눈가 피부의 주름과 부기를 개선해 젊고 탄력 있는 눈가 피부로 회복시킨다. 6ml 10만8천원.
3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아이 크림 부드럽고 윤기 있는 텍스처가 섬세한 눈가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돼 쫀쫀한 탄력감을 선사하는 아이 크림. 25ml 13만원.
4 오에라 레질리언스 아이 크림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눈가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 있게 가꿔 한층 밝고 생기 있는 이미지를 선사한다. 20ml 29만5천원.
5 CNP 프로폴리스 에센셜 아이 크림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가 칙칙하고 탄력이 약한 눈가를 밝고 탄력 있게 케어해준다. 50ml 4만원.

눈가 케어에 집중하라!

노화에 대한 걱정은 눈가 피부에서 나타나는 잔주름으로부터 시작된다. 티슈 한 장 두께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얼굴에서 가장 얇은 부위인 눈가 피부는 땀과 피지 분비도 거의 없어 건조하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눈은 잘 때를 빼고는 하루 종일 쉬지 않고 깜빡이는 데다 아이 메이크업을 했다가 지우면서도 끊임없이 자극을 받게 된다. 따라서 눈가에는 전용 아이 케어 제품을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제품을 바를 때는 비교적 힘이 약한 중지와 약지에 제품을 덜어 체온으로 데운 뒤 눈꺼풀 위아래에 발라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가볍게 두드린다. 이때 노폐물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두드린다. 눈이 자주 붓고 부종이 생기는 사람에게 흔히 나타나는 ‘아이 백’은 눈 밑에 지방이 쌓이는 현상을 말하는데, 이를 예방하려면 미세 순환을 도와 탄력을 부여하고 부종이 생기지 않게 하는 아이 케어 제품을 선택할 것. 평소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보다가도 한 시간에 한 번씩 먼 곳을 응시하면서 눈을 쉬게 하고 손바닥으로 아이 백이 생기는 눈 아래쪽을 지그시 누르자. 혈액순환과 림프 순환을 촉진해 부기를 방지하고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눈가 부기 방지 마사지 

양 손바닥에는 쿠션처럼 불룩 솟아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곳을 눈 아래 뼈에 대고 눈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굴려 정체된 부종과 혈액을 빼준다. 이때 손바닥은 달걀을 쥐듯 동그랗게 해 눈동자를 누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upload/woman/article/202202/thumb/50205-479475-sample.jpg

1 로라 메르시에 핸드크림 식물성 오일과 에센셜 비타민을 함유해 건조하고 푸석한 손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50g 3만2천원.
2 샹테카이 바이오 리프팅 넥 크림 94% 자연 유래 성분으로 이뤄진 넥 트리트먼트로, 풍부한 보태니컬 성분이 여린 목과 데콜테 피부에 충분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50ml 25만5천원.
3 엘레미스 프로 콜라겐 오버나이트 매트릭스 바닷속에서 추출한 마린 콤플렉스가 목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고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50ml 26만원대.
4 데코르테 AQ 핸드 에센스 독보적인 AQ 기술력으로 보디는 물론 손끝까지 하루 종일 촉촉하고 광채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50ml 5만8천원대.
5 모로칸오일 핸드크림 아르간 오일과 코코아, 시어버터, 아보카도 버터를 블렌딩한 고영양 크림이 건조해진 손을 회복시킨다. 75ml 2만8천원.

노화의 사각지대까지 철저하게!

안티에이징 케어를 하면서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 있다. 바로 목과 손이다. 목은 스킨케어를 하면서도 번번이 놓치는 경우가 많고, 손에도 핸드크림을 꾸준히 바르는 사람은 드물다. 하지만 눈가와 더불어 목과 손 역시 나이를 속일 수 없는 부분이므로 세심하게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아무리 얼굴이 탱탱하고 윤기가 있어도 목에 선명하게 나 있는 주름과 거친 손등은 애써 가꾼 피부의 매력을 반감시킬 수 있기 때문. 목 피부는 얇은 손수건 한 장 정도로 피지선이 적어 건조하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평소 목에도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스킨케어를 할 때도 목까지 바르는 습관을 들일 것. 높은 베개는 가급적 피하고 항상 바른 자세를 취하자. 매끄럽고 보드라운 손 역시 여자에게는 자신감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이런 손이 거칠고 칙칙하다면? 손톱이 자꾸만 부러진다면? 핸드크림을 휴대하고 다니면서 수시로 발라야 하는 이유다. 밤에 핸드크림을 듬뿍 바른 뒤 장갑을 끼고 자면 다음 날 매끄럽고 촉촉한 손으로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핸드크림을 선택할 때는 네일까지 강화시키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CREDIT INFO

에디터
최주현(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2022년 02월호

2022년 02월호

에디터
최주현(프리랜서)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