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GOURMET

GOURMET

초록이 있는 힐링 스폿

미세먼지로 뒤덮인 회색 도시에서 한 줄기 휴식이 되어주는 스폿을 찾았다. 몸과 마음에 힐링을 얻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On January 26, 2022

3 / 10

 

가든 어스

반려 식물을 위한 모든 것

플랜테리어 디자인 그룹 ‘마초의 사춘기’에서 오픈한 브랜드 겸 공간, 가든 어스(GARDEN EARTH). 가든 어스는 식물을 단순히 공간을 연출하는 도구로 여기지 않는, 마초의 사춘기의 운영 철학이 잘 담긴 공간이다. 현재 AK광명, AK분당, 연희대공원, GS에너지플러스 삼방점을 운영 중이다. 특히 연희대공원점은 플랜트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반려 식물을 맞이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재료가 모여 있는 곳이다. 식물과 관련한 다양한 책부터 식물은 물론 토분, 가드닝 도구까지 모두 집결돼 있다. 이 모든 아이템은 가드너의 큐레이션을 통해 이뤄져 믿고 구입할 수 있고, 식물 집사와 식물 초보 모두 아우르는 하나의 커뮤니티 역할도 하고 있다.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연희대공원점은 마당에서 많은 식물을 볼 수 있어 양질의 정보와 싱그러움까지 함께 얻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42 연희대공원 1층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8시
문의 0507-1354-6819

3 / 10

 

카페 온실

신비로운 분위기의 힐링 공간

도심 속에서 작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온실 카페. 비슷한 콘셉트의 카페는 많지만 카페 온실은 지하에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플랜트 디자인 그룹 ‘수무’가 힘을 보태 만든 공간으로, 평온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지하에 있는 대신 높은 층고를 선택해 시각적으로 답답함을 덜어냈다. 커피 바 아래를 불투명 유리로 만들고, 그 속을 식물로 채웠다. ‘도심 속의 작은 자연’을 콘셉트로, 지하로 내려오면 붉은색 벽돌 포인트의 공간이 펼쳐진다. 온실이라는 이름과 걸맞게 곳곳에 식물이 가득해 식물과 어우러져 앉아 쉴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야외 정원에 있는 듯한 싱그러움보다는 신비로움이 강하며, 기존의 식물 콘셉트 카페에 조금 식상함을 느꼈다면 찾기에 좋다. 한쪽 벽면에는 빔 프로젝터를 통해 푸른 바다와 초록 숲 풍경 영상이 재생되고 있어 멍하니 시간을 보내기에도 충분하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삼학사로 89
운영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7시(토·일요일 오후 8시 마감)
문의 0507-1339-8175

CREDIT INFO

에디터
류창희
사진
김정선,이준형,지다영 각 인스타그램 제공
2022년 01월호

2022년 01월호

에디터
류창희
사진
김정선,이준형,지다영 각 인스타그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