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가을에 시작하는 기미&잡티 케어

주근깨, 기미, 검버섯, 색소침착 등 여름내 짙어진 다크 스폿과 칙칙한 피부 톤을 맑고 깨끗하게 가꿔야 할 때가 돌아왔다. 피부에 자극 없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기미&잡티 케어 아이템 리뷰.

On September 08, 2021

TEST PLAN

여름철 강하게 내리쬐는 자외선에 더욱 짙어진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 잡티가 눈에 띄는 요즘. 피부에 자극 없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기미&잡티 케어 아이템이라면 지난여름의 거뭇한 흔적을 지우고 맑고 환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6명의 뷰티 피플이 기미와 잡티에 효과적인 성분과 효능을 갖춘 기미&잡티 케어 아이템을 꼼꼼하게 테스트했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976-464769-sample.jpg

1 가히 엑스틴 C밤
영국산 순수 비타민 C 26%를 담은 미백 스틱 밤으로 속 기미부터 겉 잡티까지 3단계 멜라닌 케어를 돕는다. 9g 4만7천원.
기미 잡티 개선 ★★★ 피부 톤 개선 ★★★★ 피부 자극 정도 ★ 구매 의향 ★★★☆

2 꼬달리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컴플렉션 코렉팅
비타민 C보다 62배 높은 브라이트닝 효과를 지닌 포도 덩굴 싹 추출물, 비니페린과 스쿠알란 성분이 다크 스폿과 색소침착을 완화하고 피부 톤까지 균일하게 만들어준다. 30ml 8만2천원.
기미 잡티 개선 ★★★☆ 피부 톤 개선 ★★★☆ 피부 자극 정도 ☆☆☆☆☆ 구매 의향 ★★★☆

3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크림 플러스
미백에 효과적인 알부틴 성분과 비타민 응집체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 성분이 얼룩덜룩한 다크 스폿과 피부 톤을 맑게 가꿔준다. 50ml 5만5천원.
기미 잡티 개선 ★★★★ 피부 톤 개선 ★★★★ 피부 자극 정도 ☆☆☆☆☆ 구매 의향 ★★★★

4 키엘 투명 에센스
인공 향, 인공색소를 전혀 첨가하지 않은 투명 포뮬러의 에센스가 진하게 자리 잡은 기미와 잡티를 흐리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50ml 11만원대.
기미 잡티 개선 ★★★☆ 피부 톤 개선 ★★★★ 피부 자극 정도 ★ 구매 의향 ★★★★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976-464770-sample.jpg

5 리얼라엘 라이튼 업 시카 스팟 크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미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담아 얼룩덜룩한 피부 진피층의 세포 재생에 효과적인 크림. 여기에 5가지 시카 성분이 더해져 환절기 민감한 피부를 잠재우는 데 도움을 준다. 20ml 1만9천원.
기미 잡티 개선 ★★★★ 피부 톤 개선 ★★★☆ 피부 자극 정도 ☆☆☆☆☆ 구매 의향 ★★★★

6 딸로 청자몽 맑은 피부 잡티 세럼
청자몽즙 83.9%와 자정 성분을 담아 피부에 자극없이 기미와 색소침착, 멜라닌을 완화하고 피부 톤 개선에 효과적인 잡티 세럼.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자극 없이 편안하게 피부 잡티를 케어하기 좋다. 30ml 4만4천원.
기미 잡티 개선 ★★★★ 피부 톤 개선 ★★★★ 피부 자극 정도 ☆☆☆☆☆ 구매 의향 ★★★★

7 토니모리 기미야 미백 크림
더블 알부틴,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미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7% 이상 함유해 멜라닌 생성과 활성 차단은 물론 짙어진 기미와 잡티 등 색소침착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미백 크림. 50g 4만5천원.
기미 잡티 개선 ★★★★☆ 피부 톤 개선 ★★★★ 피부 자극 정도 ☆☆☆☆☆ 구매 의향 ★★★★☆

8 설화수 자정 미백 크림
인삼 유래 미백 성분인 백삼 사포닌 성분이 멜라닌 과잉 생성을 억제하고 색소침착으로 약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케어해주는 브라이트닝 크림. 50ml 13만5천원대.
기미 잡티 개선 ★★★☆ 피부 톤 개선 ★★★★ 피부 자극 정도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6명의 뷰티 피플이 가을철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 데 효과적인 기미&잡티 케어 아이템을 직접 체험해보고 리뷰했다.

K–QUEEN 9기 정유진
볼과 광대뼈 라인에 잔잔한 잡티들이 있어 사계절 내내 화이트닝 세럼을 꾸준히 사용 중이다.

choice 1
딸로

"화학 성분 대신 청자몽즙을 원료로 한 제품이라는 점이 마음에 든다. 기대만큼이나 발림성, 흡수력, 과하지 않은 시트러스 향이 좋고 다음 날 잡티 부위의 피부 톤까지 맑아 보여 만족스러운 제품."

choice 2
꼬달리

"무엇보다 피부에 자극, 밀림 없이 발리고 잘 흡수되는 것이 장점. 약간 묽은 제형이지만 보습력을 갖춰 건조함 없이 피부에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976-464773-sample.png

K–QUEEN 8기 송보미
눈가와 광대뼈 주위에 기미와 잡티가 자리 잡아 좀 더 흐릿하게 만들기 위해 화이트닝 제품을 이것저것 사용하는 중.

choice 1
키엘

"무색, 무향, 끈적임 없고 산뜻한 제형으로 그동안 써본 화이트닝 제품 중 가장 자극이 적고 촉촉한 편이라 만족스럽다. 기미와 잡티가 넓게 분포된 눈가와 광대뼈 부위에 사용하면 균일하지 않았던 피부 톤이 전체적으로 밝아지고 생기 있어 보인다."

choice 2
가히

"스틱 밤 타입으로 기미와 잡티가 있는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미와 잡티 부위 화이트닝뿐만 아니라 다크서클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도 장점."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976-464768-sample.png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주근깨와 기미가 양쪽 광대뼈 부위에 분포, 여름철보다 짙어진 것 같아 고민이다.

choice 1
리얼라엘

"미백, 기능성 제품은 피부에 자극적이라는 편견을 깬 제품. 피부에 자극이 없을 뿐만 아니라 향도 거의 없어 사용하는 데 만족스럽다. 튜브 형태로 국소 부위에 사용하기 쉽고, 끈적임 없이 쫀쫀하게 기미와 잡티 부위를 케어하는 느낌이 든다."

choice 2
아이소이

"크림 제형으로 바르기 편하고 흡수도 잘되는 편. 기미와 주근깨가 분포된 광대뼈와 볼 부위에 크림 바르듯 듬뿍 바르면 건조함 없이 피부가 편안한 것은 물론 다음 날 피부 톤이 밝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976-464771-sample.png

뷰티 프리랜스 에디터 김애림
기미, 주근깨 부자로 평소 화이트닝 케어에 신경 쓰는 편. 2주에 한 번씩 피부과에서 토닝과 레이저 시술을 받고 있다.

choice 1
토니모리

"가벼운 제형으로 건조함을 유발하는 보통의 미백 크림과 달리 쫀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보습 기능까지 갖췄다.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르고 기미와 잡티, 주근깨가 밀집된 부위에 한 번 더 덧바르면 매일 맑아지는 피부 톤과 잡티의 옅어짐이 눈에 보인다."

choice 2
키엘

"메이크업 전, 기초 단계에 사용하거나 기존 스킨케어 루틴에 추가해 사용하기 때문에 무겁지 않고 빠른 흡수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딱 내가 원하는 제품! 기미와 주근깨가 하나하나 사라진다는 느낌보다는 전체적인 안색이 환해지고 밝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976-464772-sample.png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눈과 마스크 라인 경계 부위에 더욱 짙어진 주근깨와 기미가 고민이다. 피부가 얇고 민감해 레이저 시술은 지양.

choice 1
토니모리

"쫀쫀하고 영양감 있게 스며드는 제형이 환절기 건조한 피부와 여름내 짙어진 기미와 주근깨, 잡티를 동시에 케어하기 좋다. 크림과 함께 포함된 피부 색상 진단표로 매주 잡티의 연해진 정도와 피부 톤 변화를 체크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choice 2
설화수

"미백, 화이트닝 크림 특유의 뻑뻑하고 건조한 느낌 없이 피부에 실크처럼 부드럽게 펴 발리고 흡수된다. 기미와 잡티가 도드라진 부위에 덧발라도 밀리지 않아 메이크업 전 사용하기 좋다. 기미와 잡티 완화보다는 전체적인 피부 톤을 밝혀주는 데 더 효과적."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976-464774-sample.png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야외 운동으로 눈가와 광대 주변에 기미가 잘 생기는 편으로 평소 레이저 시술로 관리하는 중이다.

choice 1
꼬달리

"묽은 제형으로 스포이트를 사용해 기미와 잡티가 도드라진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르기 좋다. 무엇보다 흡수력이 빠르고,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고르게 만들어주는 데 효과적인 듯!"

choice 2
가히

"스틱 밤 타입으로 쓱쓱 펴 바르기 좋다. 밤 타입이지만 오일리하거나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이 마음에 든다. 눈 밑 잡티와 다크서클을 동시에 해결해주니 아이 크림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겠다."


<우먼센스> 뷰티 피플의 선택! 토니모리 기미야 크림

지난여름 내리쬐는 자외선에 기미와 주근깨, 색소침착, 검버섯 등 잡티가 눈에 띄게 짙어졌다면 더 늦기 전에 기미와 잡티 케어를 시작해야 할 때다. 하지만 기미라고 다 같은 기미일까? 한번 생긴 기미는 없애기 어렵다는 말을 들어봤을 터. 그만큼 기미의 생김새와 단계에 따라 체계적으로 단계별 기미 케어와 매일 꾸준한 집중 케어가 필요하다.

토니모리 기미야 미백 크림은 기미, 주근깨 등 잡티의 주요 원인인 멜라닌 생성 저하에 도움을 주는 더블 알부틴과 멜라닌 활성 차단에 도움을 주는 프랑스산 천연 무지개 조류인 레인보우랙 추출물, 기미 생성 저하와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5%, 색소침착 개선과 피부 미백 케어에 도움을 주는 알파리포산, 트라넥사믹애시드 성분이 모두 함유돼 기미 올 케어를 가능케 한다.

여기에 기미 초기-중기-전이-미백 4단계의 케어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케어가 동시에 이루어지니 거뭇한 기미와 잡티 등 다크 스폿은 옅어지고 밝고 환해진 피부 톤을 만날 수 있는 것. 기미 속부터 겉까지 눈으로 직접 확인되는 기미 개선 효과로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받은 토니모리 기미야 미백 크림과 함께 올가을,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나보자.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976-464783-sample.jpg

쫀쫀하고 영양감 있게 스며드는 제형이 환절기 건조한 피부와 여름내 짙어진 기미와 주근깨, 잡티를 동시에 케어하기 좋다. 크림과 함께 포함된 피부 색상 진단표로 매주 잡티의 연해진 정도와 피부 톤 변화를 체크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21년 09월호

2021년 09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