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CULTURE

CULTURE

요즘 예능 BEST 5

재미는 물론 알아두면 좋은 쏠쏠한 정보, 새로운 스타 발굴, 감동까지 선사하는 요즘 예능을 모아봤다.

On July 15, 2021

/upload/woman/article/202107/thumb/48517-459133-sample.jpg

1 웹예능 <문명특급>

웹예능 <문명특급>이 채널 구독자 100만 명을 넘어섰다. 최근 SBS에서 방송된 <문명특급-다시 컴백해도 눈감아줄 명곡>, 이른바 <컴눈명>은 그룹 '애프터스쿨' '나인뮤지스'의 멤버들을 불러 모았고, 추억의 노래인 애프터스쿨의 '뱅!' 'Diva'와 나인뮤지스의 '돌스(Dolls)'의 무대로 꾸몄다. 방송 직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해당 곡들이 줄줄이 역주행하는 기록을 세웠다.

<문명특급>은 초기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성격을 띠었다. 그러던 중 각종 유명 인사를 초빙해 인터뷰를 이어가는 콘텐츠로 확장했다. 제작 PD들의 의기투합과 꾸준함은 MZ 세대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현재 각종 영화와 드라마 홍보 인터뷰를 도맡을 정도로 스케일이 커졌다. MC 재재에 대한 주목도도 커지고 있다. 재재는 게스트의 텐션에 맞춘 인터뷰어로 각광받는다. 남다른 예능감으로 각종 예능의 게스트로 출연하며 대세임을 증명했다.



/upload/woman/article/202107/thumb/48517-459137-sample.jpg

2 티빙 <스프링캠프>

티빙 오리지널 예능 <스프링캠프>는 나영석 PD의 대표 예능인 tvN <신서유기>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신서유기 9>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출연진이 캠핑을 떠난 내용을 그린다. 코로나19로 여행길이 막히면서 캠핑에 대한 관심이 커진 만큼 흥미를 끄는 데 성공했다. 여기에 자연 풍경과 먹거리, 오랜 시간 함께해온 방송인 강호동·이수근·은지원과 가수 규현·송민호 등의 케미는 유쾌함을 자아낸다.

3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 2>

현대사 속 유명한 사건을 당시 사회상과 연결 지어 풀어내는 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 2>. 여느 예능처럼 박장대소하는 포인트는 적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잊힌 사건들을 재조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고정 패널인 방송인 장도연·장성규, 영화감독 장항준이 한 주제에 맞춰 공부한 뒤 친구들을 만나 수다를 떨듯이 사건 사고를 이야기해나가는 포맷이다. 속도감 있는 편집과 당대 시청각 자료를 더해 몰입도를 높인다. 지존파 사건, 삼풍백화점 붕괴 사건 등 모두가 알고 있는 사건을 세밀하게 파고들어 궁금했던 점과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해소해준다.

/upload/woman/article/202107/thumb/48517-459139-sample.jpg

4 MBC <놀면 뭐하니?>

지난해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부캐 신드롬'의 주역 MBC 예능 <놀면 뭐하니?> MC 유재석의 부캐에 맞춰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이 줄줄이 인기를 얻으면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싹쓰리의 '유두래곤', 환불원정대 신박기획 대표 '지미유'를 비롯해 '유부장' 등 수많은 부캐로 반가운 스타들을 연일 등장시켜 인기를 끌고 있다. 가수 비와 이효리가 함께한 '싹쓰리', 이효리의 한마디로 실현된 '환불원정대' 등이 있다. 예상 못한 조합이지만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는 스타들을 한데 모아준다는 점에서 흥미를 유발한다. 가장 핫한 예능답게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한국기업평판연구)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upload/woman/article/202107/thumb/48517-459135-sample.jpg

5 tvN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알쓸신잡>의 범죄 심화 편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이하 <알쓸범잡>)은 세상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에 대한 정보를 다룬다. 교양과 예능을 결합해 지적 콘텐츠를 제공하며 각 주제에 맞춘 전문가들이 출연해 사안에 대한 궁금증을 낱낱이 풀어준다. 이해하기 힘든 부분을 쉽게 푼 설명을 덧붙이는 친절함을 갖췄다. 또 각종 시청각 자료를 더해 정보는 물론 몰입감까지 선사한다.

몰라봐서 미안! 예능이 발굴한 스타

  • 원슈타인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MSG 워너비'로 얼굴을 알린 래퍼 원슈타인. 독특한 음색과 순박한 캐릭터로 팬덤을 늘려가고 있다. 가수 강균성, 배기성 등 닮은꼴 부자로 불리면서 멤버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힙합 신에 귀엽고 순박한 아티스트가 있었다는 사실에 시청자의 환호가 이어진다.

  • 장항준

    영화감독, 배우, 예능인 등 못 하는 게 없는 만능 엔터테이너 장항준(본업은 영화감독)의 예능 활약이 예사롭지 않다. 각종 예능 게스트로 출연하는 것은 물론 고정 패널로 방송 활동을 이어가는 그다. 장항준 감독이 사랑받는 이유는 선을 넘지 않는 착한 입담과 웃음 포인트를 제대로 건드리는 예능감이다.

  • 재재

    웹예능 <문명특급> 기획 PD이자 MC로 활동을 이어가는 재재가 지상파, 종편을 넘나들며 예능감을 드러내고 있다. 굴지의 예능인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입담과 춤 실력은 흥을 돋게 한다. 그뿐만 아니라 인터뷰어로 활약할 때 인터뷰이가 출연한 작품 시청은 물론 가족관계, 생일까지 외워가는 성의를 보인다고.

  • MC그리

    MC그리(본명 김동현)가 유튜브 <공부왕 찐천재>에서 방송인 홍진경, 개그맨 남창희와 완벽한 케미를 자랑하면서 '예능 루키'로 거듭났다. 공부에 예능을 결합한 이 콘텐츠에서 부족한 지식을 웃음으로 채운다. 개그에 욕심이 없어 보이는 태도를 보이지만, 툭툭 내뱉는 MC그리의 말 한마디는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KEYWORD

CREDIT INFO

취재
김연주, 박현구
사진
tvN·티빙 제공,MBC <놀면 뭐하니?>·<문명특급>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캡처
2021년 07월호

2021년 07월호

취재
김연주, 박현구
사진
tvN·티빙 제공,MBC <놀면 뭐하니?>·<문명특급>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