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요즘 성형’ 트렌드

여자들이 모이면 빼먹지 않고 하는 말이 있다. “걔 얼굴에 뭐 했지?” “나 이런 성형 하면 어때?” “너 그거 해봤어?” 성형은 여자들의 영원한 관심사다.

On June 21, 2021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41-456642-sample.jpg

 

강남 여자들이 다 한다는 성형 7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동안의 아름다운 외모는 모든 이들의 로망. 최근 성형 트렌드 역시 리프팅이 대세다. 한동안 간단한 성형 시술이 유행이었다면 요즘은 다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성형수술로 회귀했다. 여러 가지 시술을 받아본 결과, 시술 효과가 생각보다 미비하고 지속 기간이 짧다는 단점을 경험했기 때문에 다시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안면 리프팅도 실 리프팅 등 절개 없는 리프팅보다는 효과가 확실하고 오래 지속되는 안면거상 등의 리프팅 방법을 더 선호하는 식이다.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성형보다 확실한 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동안의 미모를 가꾸는 것이 요즘 성형이다.
 

1 리프팅 수술의 대표, 안면거상술

세월의 흔적을 지우는 안면거상술. 노화로 주름지고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는 수술로 피부 속 SMAS층과 지방층을 일부 제거하고 당겨 올려 피부에 탄력을 준다.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당겨 올리는 미니안면거상술과 폭넓게 전체적으로 올리는 완전안면거상술이 있다.

미니안면거상술은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으로 얼굴이 약간 처진 경우에 적당하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많이 처진 40대 후반은 완전안면거상술을 해야 효과적이다. 안면거상술은 단순히 늘어진 피부만 당기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처져 있는 여러 조직층을 당겨야 반영구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입 옆의 불룩한 심술보, 이중 턱 밑의 노화된 지방 등을 함께 제거하고 안면의 적당한 위치에 지방을 재배치해야 입체적인 동안의 효과를 볼 수 있다.
 

2 자연스러운 얼굴 축소 효과까지, 이마거상술

이마, 눈썹, 눈꺼풀의 주름과 처짐을 동시에 해결함으로써 더 생기 있는 동안 얼굴로 만들어준다. 이마가 처져 눈썹의 높이가 낮아지면서 이마 주름이나 눈꺼풀 처짐이 생겼을 때 보통 엔도타인이라는 특수 고정 보형물을 넣어 늘어진 피부 조직을 끌어 올린 뒤 고정시킨다. 엔도타인이 영구적인 보형물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수술 초기에 비해 처짐이 생길 수 있다. 엔도타인 이마거상술을 할 때 늘어진 두피 조직의 일부분을 제거하고 엔도타인을 삽입하면서 동시에 제거한 두피 조직의 모발을 헤어라인 부분에 이식하면 이마 라인이 훨씬 자연스러워지고 얼굴 축소 효과도 얻을 수 있다.
 

3 안티에이징의 스테디셀러, 피부 탄력과 미백

피부 탄력과 미백을 위한 스킨부스터와 레이저 리프팅은 여전히 인기다. 피부 탄력은 우리 몸의 콜라겐 성분과 관계가 깊은데, 20대부터 서서히 콜라겐이 감소하며 탄력을 잃어 관리가 필요해지는 것이다. 리주란힐러, 샤넬주사, 물광주사 등 다양한 이름의 스킨부스터는 진피층에 유효 성분을 니들링해서 직접 주입하는 것. 울쎄라, 슈링크, 튠페이스 등의 레이저 리프팅은 피부 진피층과 섬유근막층에 고강도 초음파나 고주파를 전달해 콜라겐 재생 능력을 활성화시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얻는 것이다.
 

4 효과적인 입술 성형, 인중 축소 성형과 입꼬리 필러

몇 해 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입 주변 프티 성형이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입꼬리가 올라가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입꼬리 필러 시술과 입술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입술 필러를 함께하면 밝은 이미지와 동안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인중 축소 성형은 자신에게 알맞은 인중의 길이를 찾아, 더 자연스럽고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만드는 수술이다. 하지만 흉터가 남아 의사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수술 중 하나다. 코 안쪽으로 인중을 축소하거나 코 밑 경계를 따라 인중을 축소하는 방법, 그리고 양쪽 입꼬리와 콧방울이 이어지는 부위인 외측 인중의 길이를 축소하는 방법 등이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41-456641-sample.jpg

 

5 완벽한 몸매의 완성, 보디 성형

보디 성형의 경우 오히려 날씬한 사람이 전체적인 몸매의 밸런스를 위해서 받는 경우가 많다. 부분적인 지방 흡입이 필요한 경우 선택적으로 소량 제거하는 미니 지방 흡입을 많이 한다. 팔뚝, 아랫배, 옆구리, 허벅지 외측, 무릎 안쪽, 브래지어 윗라인 등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도 빠지지 않는 부분의 군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고, 미세 절개를 통해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흉터가 작다. 지방세포의 개체 수가 줄어들어 살이 쉽게 다시 찌지 않는다. 보디 성형은 옷이 얇아지기 전인 3~4월에 많이 하는 편이다.
 

6 대세 중의 대세 성형, 헤어라인 교정

얼굴이 평평하고 옆으로 넓은 것이 우리나라 여성의 얼굴 특징 중 하나인데, 그러다 보니 시각적으로 얼굴이 커 보이는 단점이 있다. 이런 경우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갸름하고 입체감 있는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모발 이식을 할 때 가장 앞쪽 모발 선은 가는 머리카락이 나오고 점차 굵은 머리가 나오게 하는, 뒤쪽으로 갈수록 볼륨이 있게 자연스러운 단계적 이식 기법을 사용해 내 앞머리 같은 느낌을 최대한 살려야 얼굴이 작아 보인다. 모발의 굵기와 밀도를 조절해 자연스러운 잔머리 효과를 주면 동안의 느낌이 훨씬 잘 살아난다. 나이와 성별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성형 중 하나다.
 

7 자연스럽고 풍만하게, 가슴 성형

최근 가슴 성형의 트렌드는 예전보다 훨씬 큰 가슴을 선호하는 추세다. 예전에는 기준이 200~250cc 정도였다면 지금은 300cc 이상, C컵 풀은 기본이다. 가슴 성형은 수술에 성공했을 때 그 어떤 성형보다 만족도가 큰 수술로 알려져 있다. 보통 코젤(코헤시브 젤)이라는 젤라틴 형태의 실리콘으로 이뤄진 보형물을 많이 사용하는데 촉감과 디자인이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자신의 지방을 사용하는 자가지방가슴 성형은 체내 적합성이 높은 반면, 시술 후 약간의 흡수 현상과 이식된 지방의 석회화 가능성이 생길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최근에는 보형물을 넣는 가슴 성형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

KEYWORD

CREDIT INFO

에디터
하은정
취재
박현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더멘토성형외과
2021년 06월호

2021년 06월호

에디터
하은정
취재
박현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더멘토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