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홈트 트레이닝 받아보실래요?

‘급찐살’을 빼기 위한 대안이어도 좋고, 더 건강한 노후를 위해 군살이 덜 붙는 체질을 만들기 위한 보디 안티에이징으로 알아둬도 좋겠다. 부위별 홈트 채널 5를 소개한다.

On June 15, 2021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4-455992-sample.jpg


과거 다이어트 기억을 떠올려보자. 30대 이후부터는 무작정 굶는다고 체중이 감량되지 않는 것을 경험해봤을 것이다. 이유는 나잇살. 군살이 몸 전체에 붙었기 때문이다. 볼록한 아랫배뿐만 아니라 옆구리, 허벅지 바깥에 군살이 붙으면 쉽게 빠지지 않는다. 나이가 들어 늘어나는 군살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운동.

거창하게 운동복을 갖춰 입지 않아도 좋다. 엄선한 부위별 홈트 유튜브 채널을 켜고 맨손 또는 집 어딘가에 방치된 짐볼, 요가 매트를 꺼내는 것만으로도 가성비 높은 부위별 맞춤 운동을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운동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홈트와 함께 몸을 움직여보자. 그때그때 허리를 펴고 다리도 쫙쫙 늘리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아도 되는 간단한 홈트 동작을 익히고 날마다 꾸준히 한다면 어제와 다른 체력, 체중, 몸매, 컨디션을 만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집에서 즐기는 부위별 보디 홈트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4-455993-sample.jpg

1 종아리

소미핏

종아리가 굵어지는 이유는 지방, 근육 발달, 근육 뭉침, 식습관과 다리를 꼬는 등 생활 습관에 의한 부종 때문. 근육의 비중이 큰 종아리는 마사지와 스트레칭이 정답이다.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종아리 근육이 스트레칭돼 시원함은 물론, 골반이 틀어지거나 무릎이 변형된 경우 교정이 가능한 홈트 동작으로 구성돼 하체 체형 교정에도 효과적. 일상 속에서 종아리를 가늘게 만드는 생활 팁도 영상에 함께 담겼으니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길.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4-455994-sample.jpg

2 아랫배

Thankyou BUBU

유독 아랫배가 튀어나오고 복부 운동을 해도 허리만 땅기고 뱃살은 그대로라면, 아랫배를 다듬고 탄력을 주기 위한 효과적인 유산소와 무산소 병행 운동이 필수다. 누워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이 위주. 특히 다리를 움직이는 운동 시 허리에 무리가 가는 사람을 위해 허리에 부담과 통증 없이 운동하는 방법 등을 세세하게 설명해 운동 초보자도 무리 없이 따라 하기 좋다. 무엇보다 이 동작을 통해 똥배의 원인인 변비, 가스, 숙변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니 참고하길.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4-456000-sample.jpg

3 허벅지

이지은 다이어트

불룩하게 튀어나온 허벅지 안쪽 살 때문에 핏한 레깅스와 슬림한 팬츠를 입기 망설였다면 주목하자. 허벅지 안쪽에서도 치골 아래에 붙은 안쪽 허벅지 위쪽 살은 집중적인 운동을 하지 않으면 잘 안 빠지는 부위 중 하나로 치골과 Y존 라인, 둔부 라인 등 안쪽 허벅지 주변의 근육을 고루 스트레칭하는 것이 안쪽 허벅지 살을 빼는 데 효과적. 꾸준히 따라 한 결과 허벅지 안쪽 라인이 정리됐다는 실제 후기, 한눈에 알기 쉬운 사진과 설명, 내쉬는 숨 일러스트로 숨 쉬는 포인트까지 한눈에 알 수 있어 마치 1:1 코칭을 받는 것처럼 더 완벽한 홈트를 경험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4-455996-sample.jpg

4 팔뚝 살

비타민신지니

846만 6,970회가 넘는 조회 수와 6,000개의 구독자 후기로 팔뚝 살 둘레 2~5cm 축소 효과를 인증한 영상. 팔뚝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인 14가지 동작을 쉬지 않고 1분씩 따라 하며 출렁거리는 팔뚝 살을 불태우기 좋다. 운동 동작도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은 것이 특징. 양팔을 접은 뒤 율동하듯이 위아래로 흔들거나 양쪽으로 쭉 뻗어 둥글게 회전하는 것이 전부. 이렇게 간단한 동작이 정말 효과가 있을까 싶지만 따라 해보면 팔뚝에서 불타는 열감이 느껴질 것이다. 동작당 딱 1분씩 1주일만 따라 해보자.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4-455991-sample.jpg

5 등살

삐약스핏

등은 나잇살의 대표 부위. 활동량이 매우 적은 근육 부위로 평소 구부정한 자세로 근육이 딱딱하게 수축되고 뭉치면서 지방이 쉽게 축적된다. 파이팅 넘치는 구령과 동작 카운팅, 휴식 시간까지 포함한 영상으로 신나게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군살 없이 탄탄한 등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홈트족을 위한 홈트 앱

  • 라이크핏

    카메라를 활용해 자신의 동작 정확도 체크가 가능한 동작 인식 홈트. 인공지능 코칭으로 훨씬 스마트한 홈트레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근력, 지구력, 활동성을 높이기 위한 운동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홈트 앱. 185가지 이상의 운동 방법이 담겨 있으며 세계적인 나이키 마스터 트레이너들이 등장해 함께 운동하는 느낌과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는 것 같다.

  • 홈 트레이닝

    복근, 가슴, 다리, 팔, 엉덩이 등 부위별 운동을 선택해 집중적인 홈트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일일 운동 플랜을 짜주고, 운동 진행 상황 저장과 차트로 체중 변화 추적과 운동 시간 알림 등 개인 트레이너의 역할을 하는 앱.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인물), 유튜브
모델
조인희
스타일링
김지연
2021년 06월호

2021년 06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인물), 유튜브
모델
조인희
스타일링
김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