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강철부대> 보시죠?

<강철부대>의 6개 특수부대 & 인기TOP3

지금까지의 군대 예능은 가라. 위계, 폭력, 자극 없는 새로운 군대 예능 <강철부대>가 뜬다.

On May 18, 2021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5/thumb/48024-452563-sample.jpg

 

<강철부대>의 6개 특수부대

육군 특수전사령부(특전사)
대한민국 육군의 특수전을 담당하는 부대. 수색·정찰, 게릴라전 등 특수작전에 빠지지 않는 이들이다. 적진의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는 임무를 수행한다.

해군 해병대수색대
대한민국 해병대 상위 1% 최정예 선봉 부대. 직속 상급 부대의 상륙작전 시 선봉에서 다양한 특수전을 수행하는 특수 임무 부대다.

육군 제707특수임무단(707)
대테러전과 여러 기밀 작전 등을 수행하는 육군특수전사령부 소속의 특수부대. 전시에는 X파일로 불리는 비밀 작전을 수행하는 특수 임무를 갖는다.

해군 특수전전단(UDT)
해군의 특수전 부대. 수중파괴(UDT), 전천후 특수작전(SEAL), 폭발물 처리(EOD), 해상 대테러(CT) 등의 특수작전 임무를 수행한다. 육·해·공을 넘나들며 타깃을 초토화한다.

육군 군사경찰특임대(SDT)
군사경찰 부대로 군 내부 강력 범죄, 대테러 초동 조치, 도심지 기동타격 등을 수행한다. 국가의 재난 상황에 앞장서는 카운터-테러 특수 임무 부대다.

해군 해난구조전대(SSU)
국민의 생명을 수호하는 전군 최고 수준의 수중 작전 능력을 보유한 부대. <강철부대> 특수팀 중 유일하게 비전투 부대이지만, 해상에서 발생하는 극한 상황에서의 구조 작업을 이행하는 특수부대다.
 

<강철부대> 인기 TOP 3

  • 1 'UDT, 조각 비주얼' 육준서

    <강철부대>의 화제성, 그 중심에는 육준서가 있다. 비연예인이지만, 다른 연예인 출연자들보다 뜨거운 인기를 누리는 그다. 미션마다 넘치는 승부욕과 진지한 모습으로 시청자의 응원이 이어진다. 여기에 배우 뺨치는 완벽한 비주얼, 남다른 피지컬을 자랑한다. 육준서의 군복·일상 사진은 각종 SNS에 "훈훈하다"는 멘트와 함께 확산하는 상황. 그런 육준서의 실제 직업이 화가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여심을 제대로 자극했다. 그의 SNS에는 직접 그림을 그리며 작업하는 일상 사진이 가득하다. 또 뛰어난 패션 감각까지 눈길을 사로잡는다.  

  • 2 '특전사, 트로트 가수의 반전' 박준우

    한번 들으면 귀에 착 감기는 트로트곡 '한잔해'로 얼굴을 알린 '박군'(본명 박준우)의 활약은 <강철부대>의 재미 포인트 중 하나다. 그는 전역한 지 2년 만에 다시 군복을 꺼내 입었다고 알려져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트로트 가수 활동을 하는 그의 출연 소식에 "잘할 수 있을까"라는 반응도 있었다. 1화
    방송 당시 707 대원들도 그를 향해 "춤 한번 보여줄 수 있냐"라는 말을 하는 등 비아냥거린 바 있다. 그러나 박준우는 2회 만에 특전사 출신의 위엄을 보여줬다. 2차 미션 장애물 달리기 진행 당시, 첫 번째로 나서 가장 먼저 성공하는 모습으로 다른 출연진을 긴장시켰다. MC들 또한 그의 노력과 열정에 감탄했다.

3 'SDT, 귀여운 외모에 반전 체력' 강준

강한 인상, 완벽한 피지컬을 소유한 SDT 부대원들 사이에서 지켜주고 싶은 팀원으로 통하는 강준. 어려 보이는 외모에 왜소한 체구로 보호 본능을 자극한다. 하지만 체구만 보고 방심해선 안 된다. 턱걸이 대결에서 가뿐하게 승리를 거머쥐는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낸 주인공이다. 그도 그럴 것이 강준의 유튜브 채널 <운동준독>에는 한 손 턱걸이, 운동으로 다진 탄탄한 몸이 공개돼 있다. 귀여운 인상에 가려진 그의 운동 실력에 '반전 매력'이라며 마음을 빼앗긴 이들이 줄을 잇는다. 또 남다른 패션 감각으로 그의 일상까지 큰 관심이 이어진다.

KEYWORD

CREDIT INFO

에디터
김연주
사진
채널A <강철부대> 제공
2021년 05월호

2021년 05월호

에디터
김연주
사진
채널A <강철부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