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내가 제일 잘나가

<우먼센스>가 선정했다. 요즘 대세 7인.

On May 12, 2021

/upload/woman/article/202105/thumb/47968-452650-sample.jpg

“밀보드 꼬북좌” 브레이브걸스 유정

위문 공연 영상으로 4년 전 발매한 곡 ‘롤린’을 각종 음원 순위 1위에 올린 그룹 브레이브걸스. 그중에서도 따라 웃게 만드는 미소로 일명 ‘꼬북좌’라는 별명을 얻은 멤버 유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991년생, 올해 31살인 유정은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캐릭터인 꼬부기를 닮은 귀여운 외모로 남녀 막론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롤린’ 위문 공연 영상 댓글에는 그의 미소가 잡히는 영상 재생 시간이 그대로 박제돼 “무대를 진심으로 즐기는 것 같다”는 내용의 댓글이 잇따라 달렸다.

그 웃음 뒤에 10년이라는 무명 기간을 묵묵히 견뎌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여기저기에서 응원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꼬북좌라는 별명에 맞게 과자 ‘꼬북칩’의 새 모델로 발탁돼 대세 중에 대세임을 증명했다.
 

/upload/woman/article/202105/thumb/47968-452646-sample.jpg

‘사이다 연기’ <펜트하우스 2> 한지현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 1, 2에서 욕망 가득한 ‘주석경’ 역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한지현. 극 중 등장인물들의 심리와 약점을 이용해 악행을 펼치는 주석경으로 분한 그는 희대의 악녀 ‘천서진’으로 분한 배우 김소연과의 대립 구도에서도 밀리지 않는 연기로 화제를 모았다. 안정적이고 인상적인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호평을 받았다.

바비 인형 같은 몸매와 청순한 외모, 패셔너블한 일상도 화제다. 한지현은 자신의 SNS에 일상 사진을 공유해 여성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컬러와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을 척척 소화해내 이른바 ‘인스타 여신’ 대열에 올라 팔로어 100만 명을 돌파하기도. 드레스 피팅 모델 시절 사진도 온라인상에 떠돌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5/thumb/47968-452648-sample.jpg

‘준며들다’ 김해준

항마력 테스트 일인자로 자리매김한 카페 사장 최준(본명 김해준). 지난 2018년 tvN <코미디빅리그>를 통해 개그맨으로서 첫발을 디딘 그는 당시 크게 빛을 보지 못했다. 그랬던 그가 신드롬급 인기를 얻게 된 채널은 다름 아닌 유튜브.

김해준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한 코너인 ‘B(비)대면 데이트’에서 부캐인 카페 사장 최준으로 변해 대세로 떠올랐다. “우유 좋아해요? 아이러브우유” “어? 오늘도 예쁘다” 등 느끼한 멘트를 남발한다. 그의 콘텐츠에는 “한 번에 볼 자신이 없어 3일에 걸쳐 봤다” 등 엄청난 항마력을 요구한다는 반응이 잇따른다. 다소 부담스럽지만, 치명적인 면모에 나도 모르는 사이 빠져든다는 ‘준며들다(최준에게 스며들다)’ ‘준독(최준에 중독)’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기도.

김해준은 예능 <놀면 뭐하니?>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는 중이다. 최근에는 개그맨 강유미의 유튜브 채널에 ‘최준’으로 등장, 카페 아르바이트생 강유미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로 또 한번 화제를 모았다.
 

/upload/woman/article/202105/thumb/47968-452649-sample.jpg

‘독보적인 애교’ 이달의 소녀 츄

‘깨물 사과 하트’로 상큼함의 대명사가 된 그룹 ‘이달의 소녀’의 츄(본명 김지우).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츄표’ 애교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한다. 치아가 훤히 드러나는 시원한 미소, 강아지 같은 눈망울에 예쁜 말만 골라하는 순수함까지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했을 당시 MC 유재석이 본인을 안다고 말하자 “정말요? 선물이에요”라고 말한 장면은 그대로 박제돼 SNS를 떠돌 정도다. 청량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츄는 손예진, 한지민에 이어 음료 ‘포카리스웨트’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다. 한때 학교 폭력 가해자라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하루 만에 사실이 아니라고 밝혀졌다.
 

/upload/woman/article/202105/thumb/47968-452647-sample.jpg

‘UDT 신드롬’ 육준서

채널A 리얼 예능 <강철부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육준서. 순정 만화에 나올 법한 비현실적 미모에 완벽한 근육질 몸매로 여심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또 방송을 통해 참호 격투에서 특전사를 물리치며 각개전투를 포기하지 않는 열정적인 모습까지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각종 SNS에 군복짤과 일상 사진이 떠돌아다닐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육준서.

그를 향한 관심은 앞서 유튜브 채널 <가짜 사나이 2> 때부터 뜨거웠다. 모자를 푹 눌러쓴 교관으로 등장했지만, 가려지지 않는 외모에 “장발 교관 누구냐”라는 말이 떠돌 정도였다. 육준서는 실제 UDT 해군(특전부사관) 출신으로 해군 특수전전단 EOD(폭발물처리대)에서 근무했으며, 지난 2019년 2월 전역한 것으로 알려졌다.

탄탄한 몸에 군복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그의 직업이 화가라는 사실까지 전해지면서 반전 매력의 소유자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화가답게 그의 SNS에는 그림을 그리는 일상적인 모습이 담긴 게시물이 다수 올라와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5/thumb/47968-452651-sample.jpg

‘재벌 3세’ 이창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느끼한 말을 남발하는 재벌 3세 ‘이호창’, ‘한사랑 산악회’의 ‘이택조’ 등 다양한 부캐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이창호. 지난 2014년 KBS 공채 29기로 개그계에 발을 들인 그는 KBS <개그콘서트>에서 ‘귀생충’ ‘라스트 헬스보이’ 등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고 지난 2020년 <개그콘서트>의 종영 시기에 유튜브 채널 <빵송국>을 개설해 본격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창호에 빠져드는 포인트는 마치 부캐가 본캐처럼 느껴지게 하는 ‘디테일’이다. ‘한사랑 산악회’ 코너에서 50대 남성 등산객을 실감나게 표현하는가 하면, 재벌 그룹 김갑생할머니김의 미래전략본부장 이호창으로 변신할 땐, 느끼한 재벌 3세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준다. 최근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신년사를 패러디한 설 인사 영상으로도 웃음을 자아낸 그다.
 

/upload/woman/article/202105/thumb/47968-452645-sample.jpg

‘MZ 세대 워너비’ 블랙핑크 로제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제니에 이어 솔로 활동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3월 발매한 첫 싱글 ‘알(R)’은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발매하는 곡마다 화제를 모았던 블랙핑크, 그중에서 독특한 음색으로 정평이 난 로제의 첫 솔로 활동은 시작 전부터 큰 기대감을 모았다.

음원 발매 첫날인 3월 12일 그의 노래 ‘온 더 그라운드’는 국내 음원 차트 벅스, 지니 등에 1위로 진입했고, 반나절 만에 멜론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랐다.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기준)에서도 1위의 영예를 안기도.

로제의 ‘인성’도 화제다. 솔로 활동에 이바지한 스태프에게 명품 브랜드 제품과 꽃다발, 손수 쓴 편지까지 챙겨준 것으로 알려졌다.

KEYWORD

CREDIT INFO

에디터
김연주
사진
브레이브걸스·이달의 소녀 공식 페이스북,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영상 캡처
2021년 05월호

2021년 05월호

에디터
김연주
사진
브레이브걸스·이달의 소녀 공식 페이스북,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