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역대 <미스(터)트롯> 출신의 인기·활동 예상도

<미스(터)트롯> 출신이라는 수식어만 붙어도 주목받는 요즘 <미스트롯 2> 출신들은 어떤 활동을 펼치고, 얼마나 인기를 얻게 되며 어떤 스타가 탄생될까? 전 시즌과 비교해 예측해봤다.

On April 07, 2021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36-448998-sample.jpg

 

미스트롯

최고 시청률
18.1%

TV조선 고정 프로그램
뽕 따러 가세(송가인)

스타 배출
★★★
독보적 송가인을 중심으로 정미애, 홍자, 숙행 등 순위권 출연자들.

활동
★★★
TV조선과 결별했으나 송가인의 활동은 여전히 눈부시다. 다른 출연자들도 방송이 늘었고 출연료 등이 많이 올랐다고 한다.

팬덤
★★★
트로트 팬덤의 신화를 연 계기가 바로 <미스트롯>이다. 다만 송가인, 홍자 등 몇몇에만 편중돼 있다.

팬층
<미스트롯> 덕분에 팬층이 많이 젊어지고 넓어졌으나 여전히 40대 이상 위주.

광고
★★★
송가인만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광고계 요정으로 거듭났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36-449003-sample.jpg

 

미스터트롯

최고 시청률
35.7%

TV조선 고정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터
뽕숭아학당

스타 배출
★★★★★
독보적인 임영웅을 중심으로 톱7이 골고루 스타가 됐다.

활동
★★★★★
전속계약에 묶여 있어 TV조선을 중심으로 활동하지만 톱7 모두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섭외 1순위. 조만간 전속계약이 끝나면 훨씬 더 폭넓은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톱7 이외 출연자들이 드라마, 예능 등 오히려 활동 폭이 넓은 편이다.

팬덤
★★★★★
엄청나다. 임영웅, 김호중은 트로트 장르를 넘어 전 장르에서 톱일 정도. 나머지 톱7도 이들에 못지않은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팬층
아이돌 부럽지 않다! 젊은 층부터 노년층까지, 팬층의 폭이 엄청나게 넓으며 두텁다. 특히 임영웅은 연예인들의 연예인으로, 연예인들의 이상형으로 꼽힌다. 특히 여성이 압도적!

광고
★★★★★
<미스터트롯> 이후 광고계는 품목 불문 <미스터트롯> 출연자를 빼놓고 논할 수 없을 정도. 임영웅은 이미 광고 개수를 셀 수 없으며 영탁, 정동원 등은 광고계의 블루칩이다. 나태주, 이찬원, 김호중, 노지훈 등도 인기 모델!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36-448997-sample.jpg

 

미스트롯 2

최고 시청률
32.9%

TV조선 고정 프로그램
내 딸 하자

스타 배출
☆☆☆☆(예상)
독보적 존재 없이 톱7뿐 아니라 톱14까지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활동
☆☆☆☆
기본적으로 <미스터트롯> 활동과 비슷하게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고정 프로그램 외에도 <미스터트롯> 멤버들과의 컬래버레이션, 7공주만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변주를 만들 것으로 보인다.

팬덤
☆☆☆☆
아무래도 <미스터트롯>을 넘기는 힘들겠으나 순위에 상관없이 모든 출연자가 고른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팬층
전 시즌 덕분에 트로트 팬이 엄청나게 늘어났고, 대중화돼가는 후광을 누린다. 타 장르 못지않게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젊은 세대도 트로트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졌다.

광고
☆☆☆☆
전 시즌에 걸쳐 공고해진 브랜드 파워 덕분에 광고 쪽에서도 러브 콜이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초등부 7공주를 비롯해 아이돌 출신 등 어느 한 출연자에게 편중되지 않고 다양한 품목의 광고에 고루 출연할 것으로 보인다.

CREDIT INFO

에디터
하은정
취재
두경아
사진
TV조선 제공, TV조선 방송 캡처, <미스트롯2> 공식 인스타그램, 서울문화사 DB, 송가인 인스타그램
2021년 04월호

2021년 04월호

에디터
하은정
취재
두경아
사진
TV조선 제공, TV조선 방송 캡처, <미스트롯2> 공식 인스타그램, 서울문화사 DB, 송가인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