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HOROSCOPE

12월 나의 별자리 운세와 행운 아이템은?

On December 01, 2020

 

  • 물병자리 / 1. 20 ~ 2. 18

    전체운 용기가 솟아나는 한 달! 무언가 큰 변화가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미뤄두었던 일을 일단 해보자. 지금 시작해야만 후회하지 않는다. 시기를 놓치면 더욱 어려운 일도 있는 법. 무엇보다 가장 힘든 일을 먼저 실천해야 한다.
    연애운 기혼 사랑에 대한 신뢰를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한 달. 배우자의 행동이나 이야기를 잘 믿지 못하는 것이 문제이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주변 사람의 이야기를 믿어보도록 노력한다. 스스로가 생각하는 기준만 내세우면 인연이 있어도 점점 멀어진다.
    행운 아이템 여행지에 대한 서적.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행운 컬러 복숭아색 계열의 색상. 사랑스러움을 불러온다.

  • 물고기자리 / 2. 19 ~ 3. 20

    전체운 반복되는 일이 많은 한 달. 한 번에 깨끗하게 처리되기보다 시간이 걸리거나 다시 손을 대야 하는 일들이 생긴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 하지 말고 일단 빠른 속도로 일을 끝내야 한다. 계획이 계속 변경될 수 있으니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연애운 기혼 체력적으로 기운이 빠지는 한 달. 피곤한 일이 많아 애정 관계에 쓸 힘이 모자란다. 마음을 써주지 않는 배우자에게 서운한 마음이 들 수 있지만 신경을 쓰면 너무 소모적이 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좋은 사람을 만나도 제대로 집중할 수 없으니 차라리 다음 기회에 소개를 받거나 만남을 가지는 것이 좋다. 누군가를 만날 마음의 준비와 시간이 필요하다.
    행운 아이템 겨울옷을 장만해볼 것. 자신의 운을 한껏 끌어올린다.
    행운 컬러 군청색 계열의 색상. 올바른 판단을 하게 한다.

  • 양자리 / 3. 21 ~ 4. 19

    전체운 사람들과의 관계에 집중해야 하는 한 달. 긍정적인 생각을 할수록 좋은 결과가 나온다. 음악이나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좋다. 금전운은 너무 싼 것만 찾으면 손해보기 쉽다. 신중할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 고민이나 마음이 흔들리는 일이 생긴다. 온화한 마음을 가질 것. 모든 것이 마음먹기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천천히 진행한다. 마음이 급해 무리한 방법을 생각해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 쉽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행운 아이템 책 구입.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오르게 해준다.
    행운 컬러 올리브색 계열 색상. 원하는 것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 황소자리 / 4. 20 ~ 5. 20

    전체운 결정력을 발휘해야 하는 시기. 결정을 내리면 주변의 지지를 받아 더 빨리 성취한다. 집을 비우는 일이 많아지니 더 깔끔히 청소하자.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가 안정적인 시기. 배우자가 잘 알아서 집안일들을 해결해 가정이 평온하다. 하지만 조금은 자극적인 요소가 필요한데 함께 여행을 가거나 당장 가지 않더라도 해외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되지만 일과 연애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서로의 감정이 안정돼 좋은 만남을 이어간다.
    행운 아이템 중요한 미팅이 있을 때는 브라운 계열의 옷을 입어보자. 설득력을 높인다.
    행운 컬러 녹색 계열 색상.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 쌍둥이자리 / 5. 21 ~ 6. 21

    전체운 욕심을 부려도 좋은 한 달! 조금 더 노력하면 훨씬 좋은 일과 연결된다. 모든 부분에서 발전이 이루어지니 답답한 점이 있더라도 끝까지 밀고 나아가는 것이 좋다. 중간에 포기하지 말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서 애정이 꽃피는 시기. 서로를 위하는 마음이 강해진다. 배우자를 믿고 그동안 마음 쓰지 못했던 것들을 마무리하자.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연애운이 상승한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진심을 담아 고백해보자. 직선적일수록 결과가 좋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무난한 한 달.
    행운 아이템 화분. 재물운과 명예운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준다.
    행운 컬러 검정 계열 색상. 깊은 생각을 하도록 도와준다.

  • 게자리 / 6. 22 ~ 7. 22

    전체운 반복되는 일이 많은 시기. 처음부터 완벽하게 일하려 하지 말고 일단 빠른 속도로 일을 끝내야 한다. 가까운 사람들과 만날 일이 생겨도 미루는 것이 좋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약간 불성실할 수 있는 시기. 체력적으로 지치는 일이 많아 정신없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체력적으로 기운이 빠져 상대방에게 무관심하게 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알고 지냈던 사람 중에 인연이 숨어 있다.
    행운 아이템 평소에 사고 싶던 사치품을 구입해볼 것. 심리적인 안정을 가져다준다.
    행운 컬러 회색 계열 색상. 마음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사자자리 / 7. 23 ~ 8. 22

    전체운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보는 한 달. 해야 할 일들을 빨리 마무리하자. 특히 금전과 관련된 일이나 다른 사람과 약속했던 일이라면 빨리 처리하는 것이 상책.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서로 감정이 예민해져 작은 일도 다툼으로 이어질 수 있다.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일들은 조심스럽게 얘기하고 배우자의 말도 끝까지 듣고 얘기해야 한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대화가 잘 통하는 시기.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의외로 가까운 곳에 인연이 있다. 작은 호의를 보이는 사람도 다시 봐야 한다.
    행운 아이템 시계를 구입해볼 것. 명예운이 오른다.
    행운 컬러 연두색 계열 색상.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처녀자리 / 8. 23 ~ 9. 23

    전체운 준비가 중요한 한 달. 일의 완성이 눈앞에 있고 기다리던 기회가 다가온다. 주변의 조언도 잘 참고한다.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움직이면 더욱 곤란해질 뿐이다.
    연애운 기혼 순수함이 키워드.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자존심을 세우기보다 배우자의 진심과 나의 진심을 생각해 행동하자.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연애에 있어서 고민이나 마음이 흔들리는 일이 생긴다. 마음을 온화하게 갖는 것이 최우선.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을 들어주는 것이 좋다.
    행운 아이템 가방을 구입해보자. 지친 마음을 달래는 계기가 된다.
    행운 컬러 보라색 계열 색상. 좋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 천칭자리 / 9. 24 ~ 10. 22

    전체운 건강을 지키면서 일을 해나가는 것이 중요한 한 달. 하는 일이 생각보다 많아지고 반복적인 일이 많을 수 있다. 일부러라도 행동반경을 넓히도록 노력해야 이런 일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이 좋은 운을 불러오지만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새로운 일을 해야 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게 주목을 받는 한 달. 작은 일이라도 한눈에 주목해주기 때문에 서운한 마음이 들지 않고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런 시기일수록 배우자의 일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좋다.
    미혼 인연을 찾는 경우 가장 행복한 시기가 될지도 모른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먼저 접근해오는 일이 생기기 때문이다. 너무 쉽게 마음을 열면 오히려 부작용이 날 수 있으니 차분하게 기다리는 것이 중요하다.
    행운 아이템 세탁기 주변을 청소하면 건강운이 좋아진다.
    행운 컬러 어두운 빨강 계열 색상. 잘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한다.

  • 전갈자리 / 10. 23 ~ 11. 22

    전체운 활기차고 기운 넘치는 한 달! 이런 에너지를 기반으로 모든 것을 잘 진행해나가고 어려운 일을 잘 풀어나간다. 따라서 대인 관계도 더욱 좋아지고 평판도 좋아진다. 그러니 매사에 자신감을 가질 것. 중간에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는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사양하지 말고 받아보자.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는 안정적으로 흐르지만 얻을 수 없는 것을 자꾸 요구하는 시기. 자제력이 필요하며, 당장 필요할 것 같은 일일지라도 지금은 이야기할 타이밍이 아니다. 일단 둘의 관계에 집중할 것.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자리에 적극 참석할 것. 당신의 매력을 주변으로부터 인정받는다. 특히 취미 모임 자리가 있다면 생각하지 못한 만남이 생기기 쉽다. 이런 자리를 잘 찾아볼 것.
    행운 아이템 구두를 구입하면 대인 관계가 좋아진다.
    행운 컬러 녹색 계열 색상.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 사수자리 / 11. 23 ~ 12. 24

    전체운 실험 정신이 강해져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는 시기. 약속이 많이 생겨 대인 관계에 변화가 생긴다. 받기로 한 물건이 있다면 늦어져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 불편 사항을 준비해놓을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 대한 노력이 조금 부족한 시기. 이야기하기 어려운 점이 생긴다. 이를 잘 극복해내는 것이 키 포인트. 일단 대화를 시작하면 마음이 풀리니 노력이 중요하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상대방의 태도가 마음에 들지 않아 오해가 생기기 쉽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친구들이 소개해주는 사람이 인연으로 이어지기 쉽다.
    행운 아이템 별 모양 액세서리를 항상 휴대할 것. 선택하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행운 컬러 노란색 계열 색상. 마음의 안정을 찾아준다.

  • 염소자리 / 12. 25 ~ 1. 19

    전체운 집중력은 높아지지만 생각했던 만큼의 결과는 나오지 않는 한 달. 대인 관계에서 좋은 기운이 있지만 이를 제대로 살리지 못한다.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자.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 상냥함이 필요한 시기. 배우자가 다정하게 대하지 않지만 원하는 것은 잘해준다. 기본적으로 좋은 금실을 유지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전혀 생각지 못한 이벤트가 생긴다. 뜻밖의 연락으로 마음에 드는 사람과 인연이 닿으니 기회를 잘 살려볼 것. 만나는 사람이 있는 경우 애정이 더욱 깊어진다.
    행운 아이템 새로운 옷을 입고 외출해보자. 명예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행운 컬러 빨간색 계열 색상. 활력을 찾아준다.

CREDIT INFO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
2020년 12월호

2020년 12월호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