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뷰티 피플 9인이 뽑은 No.1 클렌징 아이템은?

마스크 착용으로 그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고 있는 클렌징. 피부에 자극 없는 성분은 기본, 메이크업까지 깨끗이 닦아낼 수 있는 베스트 클렌징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 폼, 솝, 밤, 밀크, 젤, 파우더 타입 등 다양한 제형으로 즐기는 클렌징 아이템을 뷰티 피플 9명이 리뷰했다.

On October 30, 2020

TEST PLAN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피부가 이전과 달리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일쑤다. 또 하루 종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트러블로 민감해진 피부를 깨끗하게 닦아낼 클렌징이 필요한 때. 피부에 자극 없이 뛰어난 세정력은 물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을 주는 클렌징 제품을 뷰티 피플 9명이 테스트했다.


1 파머시 그린 클린
메이크업 리무버 없이도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완벽한 세안을 도와주는 밤 투 오일. 100ml 4만2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2 설화수 순행클렌징폼
수분을 가득 머금은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없애고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마일드 리퀴드 클렌징 폼. 200ml 3만7천원대.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3 인셀덤 엑티브 파우더 워시
피부와 유사한 pH 5.5 약산성 파우더 클렌저로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클렌저. 90g 3만3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4 리얼라엘 오일 투 폼 클렌저
젤 타입의 제형이 손으로 문지르면 부드러운 폼 타입으로 변해 미세먼지까지 피부 땅김 없이 세정해준다. 150ml 2만5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5 꼬달리 비노쀠르 퓨리파잉 젤 클렌저
세안만으로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5가지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릴랙싱과 리프레싱을 돕는다. 150ml 3만2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6 아벤느 젠틀 클렌징 무스 폼
10가지 성분만을 담은 부드러운 미셀 거품으로 진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부터 모공 노폐물, 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 50ml 1만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7 샹테카이 라이스 앤 제라늄 포밍 클렌저
쌀겨 입자가 함유돼 자극 없이 각질을 미세하게 제거하는 풍부한 거품 입자의 클렌저. 70g 9만5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8 눅스 베리로즈 멜팅 클렌징 밀크
불가리아산 다마스크장미 추출물에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적용해 세안만으로도 수분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200ml 3만2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9 닥터지 약산성 클렌징 젤 폼
멀티 프로바이오 성분으로 유산균 버블이 각질 틈새까지 딥 클렌징을 해주는 저자극 클렌징 젤 폼. 200ml 2만2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10 THREE 밸런싱 폼 R
미네랄 오일 대신 10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땅김 없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버블 클렌징 폼. 150ml 4만9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11 연작 전초 데일리 폼 앤 엑스폴리언트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말차 파우더와 엔자임 성분을 지닌 가루 타입 클렌저로 싱그러운 풀 향이 기분까지 좋아진다. 2g×30ea 4만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12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엔자임 클렌징 폼
풍성한 거품으로 미세먼지부터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세정해준다. 100ml 2만4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13 달바 화이트 트러플 리턴 오일 크림 클렌저
오일 크림으로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녹여내고, 풍성한 버블로 노폐물과 초미세먼지까지 깨끗이 씻어낼 수 있는 클렌저. 150ml 5만8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14 끌레드뽀 보떼 시나끄티프 사본
강력한 보습력을 갖춘 클렌징 솝으로 이중 세안이 필요 없을 정도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100g 13만8천원.
향 ★★★☆ 세정력 ★★★★ 수분감 ★★★☆ 총평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뷰티 피플 9명이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한 클렌징 초이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극건성 피부로 세안 후 땅김 없이 촉촉한 클렌징 제품을 선호하는 편.

choice 1 달바
"촉촉한 오일 크림 제형으로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주고 아침 세안에 사용하면 수분과 탄력이 꽉 채워져 탄탄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choice 2 샹테카이
"은은한 오렌지 향이 인공적이지 않아 편안하고, 세안 후 피부 땅김이 거의 없을 정도로 촉촉하다."

K-QUEEN 8기 송보미

진한 메이크업 시에는 클렌징 오일 사용 후 폼클렌징으로 개운하게 이중 세안을 한다.

choice 1 인셀덤
"손바닥에 동전만큼 덜어내 물을 묻히면 거품이 일어나 메이크업까지 잔여물 없이 세정해준다. 각질 제거 효과로 사용 후 피부가 반짝이는 것은 덤."

choice 2 파머시
"시트러스 향이 좋고, 피부 온도에 부드럽게 녹아 자극 없이 클렌징을 도와준다. 진한 메이크업을 이중 세안 없이 끝낼 수 있는 것도 장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클렌징 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choice 1 끌레드뽀 보떼
"거품이 조밀하면서도 풍성하게 일어나서 얼굴에 마사지하듯 거품 세안이 가능하다. 세안 후에도 기분 좋은 장미 향이 남는다."

choice 2 THREE
"미세한 거품으로 피부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내기 좋다. 세안 후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지는 느낌. 다만 메이크업 시에는 이중 세안이 필요할 듯하다."

K-QUEEN 8기 김보배

피부 pH 농도 유지를 중요하게 생각해 강한 세정력의 제품보다 속 땅김이 적은 제품을 선호.

choice 1 인셀덤
"가루 타입으로 위생적이고, 그날의 메이크업 진하기에 따라 양을 조절해 사용하기 좋다. 세안 후 땅김 없는 수분감이 만족스럽다."

choice 2 설화수
"젤 타입의 클렌징 제품으로 진한 메이크업에도 세정력이 뛰어나지만 건조한 피부에는 약간의 땅김이 느껴질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지성 피부 타입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가벼운 사용감의 클렌저를 선호한다.

choice 1 꼬달리
"산뜻한 거품으로 메이크업도 무리 없이 깨끗하게 닦이고 마무리감이 상쾌해 데일리 클렌저로 제격이다."

choice 2 닥터자르트
"세안 후 땅김이나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아 사용감이 편안한 데일리 클렌저로 아침저녁 모두 사용하기 좋을 듯."

K-QUEEN 7기 박소연

세안 후 당김없는 클렌저를 선호.

choice 1 닥터지
"거품 세안이 가능해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사용이 편안하다. 세안 후 피부 톤이 맑아지는 느낌."

choice 2 리얼라엘
"약산성 세안제라 세안부터 세안 후까지 피부가 편안한 느낌이 마음에 든다. 세안 후 땅김 없이 수분감이 느껴지는 것도 만족스럽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큰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 타입이지만 피부가 얇고 건조한 편.

choice 1 샹테카이
"쫀쫀한 거품 텍스처가 인상적이다. 세안 후 피부 땅김이 느껴지지 않아 만족스럽다."

choice 2 눅스
"부드러운 거품으로 노폐물을 닦아내거나 아침 세안에 사용하기 좋다. 단, 진한 메이크업 시에는 부위별 클렌징이 필요하다."

뷰티 크리에이터 최향진

환절기를 맞아 피부가 전보다 건조하고 거칠어지는 느낌에 보습력을 갖춘 제품 선호한다.

choice 1 리얼라엘
"거품에서 촉촉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것이 마음에 든다. 세안 후에도 바로 땅기거나 건조함 이 없어 환절기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choice 2 닥터자르트
"고농축 크리미 텍스처가 조밀하고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어내고 세안 후 피부 속부터 촉촉함이 느껴져 피부가 편안하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그날의 피부 컨디션에 따라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편. 수분감과 기본 메이크업의 세정력을 중요시한다.

choice 1 달바
"오일 크림 하나로 노폐물부터 미세먼지, 메이크업까지 씻어낼 수 있는 간편함이 가장 마음에 든다. 무엇보다 매일 밤, 세안만으로도 탄력 붙은 피부에 감탄 중."

choice 2 연작
"은은한 쑥 향이 기존의 클렌징 제품에서 맡아보지 못한 신선함으로 마음에 든다. 낱개 포장이라 위생적이고 세안 후 피부가 땅김 없이 편안하다."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선택!
3중 세안을 도와주는 달바, 화이트 트러플 리턴 오일 크림 클렌저

뛰어난 세정력, 세안 후 땅김 없는 편안함, 번거로운 단계 없이 단 하나로 클렌징을 끝낼 수 있는 스마트한 클렌저로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높은 평가를 받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화이트 트러플과 리턴 오일 크림 클렌저. 촉촉한 오일 크림으로 피부 위 각종 노폐물과 초미세먼지, 진한 메이크업을 한 번에 간편하고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벨기에산 스파워터와 보습 성분을 60% 이상 함유하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화이트 트러플과 토코페롤의 시너지 효과를 담은 특허 성분 트러페롤™(Trufferol™)이 클렌징 시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피부 탄력을 채워준다. 모공축소와 피지분비 억제 효과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 함유로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 케어는 덤. 무엇보다 환절기 민감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것도 반갑다. 올가을, 촉촉하게 간편 클렌징을 도와줄 고영양 클렌저를 찾는다면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리턴 오일 크림 클렌저가 정답이다.

번거로운 단계 없이 오일 크림 하나로 노폐물부터 미세먼지, 메이크업까지 씻어낼 수 있는 간편함이 가장 마음에 든다. 무엇보다 매일 밤, 세안만으로도 탄력 붙은 피부에 감탄 중.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촉촉한 오일 크림 제형으로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주고 아침 세안에 사용하면 수분과 탄력이 꽉 채워져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선택!
pH 5.5 약산성 클렌저, 인셀덤 엑티브 클린업 파우더

아침저녁 큰 일교차로 피부가 민감해지고 건조해지는 환절기,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무너지기 쉬운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고 세안 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클렌저는 필수.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은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pH 밸런스를 해치지 않으면서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약산성 클렌징, 엑티브 클린업 파우더를 높이 평가했다. 클렌징 단계에 적당량을 손에 덜어 미온수로 완전히 녹여 거품을 만든 뒤 롤링하듯 얼굴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면 세안 후 땅김 없이 매끈한 피붓결과 수분 가득 차오른 피부를 선사하기 때문. 가을철 피부의 pH에 맞춘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장벽부터 건강한 피부로 가꿔보자.

평소에도 약산성 클렌저를 선호하는 편. 가루 타입으로 위생적이고, 그날의 메이크업 진하기에 따라 양을 조절해 사용하기 좋다. 세안 후 땅김 없는 수분감이 만족스럽다. –K-QUEEN 8기 김보배

손바닥에 동전만큼 덜어내 물을 묻히면 거품이 일어나 메이크업까지 잔여물 없이 세정해준다. 각질 제거 효과로 사용 후 피부가 반짝이는 것은 덤. –K-QUEEN 8기 송보미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종범
2020년 10월호

2020년 10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종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