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ÉCOR

DÉCOR

요리 좀 하는 스타들이 선택한 도자기 그릇

자연 재료로 만들어 친환경적인 도자기 그릇이 가을 식탁을 아름답게 물들인다. 요리에 일가견 있는 스타들도 감각적인 플레이팅 웨어로 선택한 도자기 그릇을 눈여겨보자.

On October 08, 2020

자연스러운 멋을 담다

손으로 직접 빚은 도자기 그릇이 플레이팅 웨어로 각광받고 있다. 선이 곱고 색이 순한 도자기 그릇은 자연 재료를 이용하니 쓰다가 버려도 환경오염이 되지 않는 착한 그릇이다. 높은 온도의 가마에서 구워내는 과정을 겪어 견고한 내구성까지 갖춰 식탁에서 쓰임새가 많다. 도자기 그릇의 재료인 흙 속에 모래 알갱이가 있는데, 이것이 불에 구워지면 눈에 보이지 않은 작은 구멍이 생긴다. 이 구멍을 통해 공기가 드나들고 나쁜 물질이 밖으로 나오기 때문에 음식이 썩지 않아 일반 그릇보다 오랫동안 깔끔하게 음식을 보관할 수 있다. 특유의 손맛이 느껴지는 질감이 매력적인 도자기 그릇은 식탁에 하나만 둬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 변정수 @hoyatoya

    만능 엔터테이너 변정수는 다양한 디자인의 도자기 그릇으로 식탁을 풍성하게 채웠다. 도자기 볼부터 동그란 접시, 기왓장을 연상케 하는 사각 접시 등 요리의 맛을 시각적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세팅한 그녀의 센스가 돋보인다.

  • 이정현 @mermaidleejh

    집밥 레시피를 담은 요리책을 낼 정도로 요리에 소질이 있는 이정현도 도자기 그릇을 애용한다. 어머니의 건강을 생각해 소고기를 넣은 흑미볶음밥을 결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도자기 접시에 세팅해 코스 요리를 방불케 하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 권유리 @yulyulk

    전문가를 능가하는 요리 실력을 인스타그램에서 마음껏 뽐내고 있는 ‘소녀시대’ 유리. 연어 포케와 라임 고수랩의 싱그러움을 더해줄 심플한 화이트 컬러의 도자기를 선택해 건강한 식탁을 차렸다. 색다른 그녀의 요리가 궁금하다면 #유리한식탁을 검색해보자.

  • 전혜빈 @heavenbin83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 입증된 그녀의 요리 실력은 남편을 위한 밥상에서 드러난다. 푸른빛이 도는 고급스러운 도자기 그릇에 서리태콩국수를 정갈하게 담아내 식욕을 자극한다. 매일 차리는 집밥 메뉴가 고민이라면 전혜빈의 인스타그램을 참고할 것.

  • 엄지원 @umjeewon

    개인 채널 <엄튜브>를 개설해 옆집 언니처럼 소탈하고 친근한 매력으로 대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엄지원의 주방에서도 도자기 그릇이 포착됐다. 소소한 집밥을 차리는 그녀의 도자기 취향은 자연 소재가 그대로 느껴지는 내추럴한 스타일.

  • 기은세 @kieunse

    2030 여성의 워너비인 기은세는 훌륭한 요리 솜씨에 버금가는 플레이팅 실력을 지녔다. 음식에 어울리는 그릇을 찰떡같이 매칭하는 그녀는 흑미를 넣은 삼계탕을 빛깔이 고운 도자기 그릇에 담아 요리의 품격을 높였다.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263-430250-sample.jpg

흙이 가진 질감과 색을 재현한 테라 라인(위)과 가을 하늘빛을 닮은 인디고 라인(아래) 이도 도자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도자기 그릇으로 식탁에 생기를 불어넣어보세요. 흙이 가진 질감과 색을 그대로 재현한 도자기 그릇은 손으로 빚어내 온기가 느껴지죠. 제품마다 모양이 조금씩 달라 유니크한 맛도 있어요. 도자기 그릇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은 직접 만들면서 기분 전환도 하더라고요. -이도도자기 기획마케팅팀 원종빈

CREDIT INFO

에디터
양유리
사진
각 스타 인스타그램
2020년 10월호

2020년 10월호

에디터
양유리
사진
각 스타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