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EALTH

HEALTH

연휴에 먹었다면 홈트레이닝으로 빼자!

추석 연휴 동안 늘어난 체중을 감량하기 위한 칼로리 타파 홈트레이닝을 소개한다. 전 요가 강사이자 릴리핏 요가웨어 대표인 방민정 씨를 만났다.

On October 06, 2020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233-429881-sample.jpg


Q 운동을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어릴 적부터 운동을 하거나 운동을 전공하진 않았어요. 특별한 계기보다 저의 주변 환경이 모두 계기가 됐던 것 같아요. 트레이너 남자친구를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요가를 알게 됐고 요가를 하면서 요가복 사업에 관심이 생겨 '릴리핏'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거든요. 요가복을 만들고 나니 제가 직접 모델이 되면 좋겠다 싶어서 운동을 열심히 하게 됐고, 일상 속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소개하는 것도 재미있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운동에 더 빠져들게 됐어요.

Q 일상 속 홈트레이닝이 왜 중요한가요?
특히 요즘같이 코로나19로 외출이 쉽지 않아지면서 운동을 할 수 없는 여건과 상황이 더 늘어나게 된 것 같아요. 따라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는 홈트레이닝이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매일 조금씩 꾸준히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하고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거든요.

Q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 외에 실천하는 일이 있나요?
운동을 하기 전에는 야식과 음주를 즐겼어요. 그런데 운동을 시작하고 나서는 건강한 삶을 위해 전보다 많이 자제하고 그 시간에 운동과 관련된 이론 공부를 하거나 해외의 운동 관련 영상을 많이 찾아보는 편이에요. 해외 영상을 보면서 몰랐던 운동법을 알기도 하고, 자극을 받기도 하거든요.

Q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하나요?
이전에는 삼시 세끼 식단을 엄격하게 하고, 간식을 철저하게 끊기도 했어요. 그런데 제게는 무리였는지 운동을 하고자 하는 의욕까지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먹고 싶은 것은 먹어가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운동하는 것이 저의 운동 방향성이라고 할까요. 꾸준히 오랜 시간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루틴을 찾는 것도 중요하거든요. 단, 몸 관리가 필요할 때에는 식단대로 먹기도 해요. 하루 2끼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위주로 먹고 1끼는 일반식으로 먹죠.

Q 요가, 웨이트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것 같아요.
주로 홈트레이닝과 웨이트트레이닝을 병행하는데 틈틈이 스피닝과 요가도 하고 있어요. 다양한 운동을 하는 이유는 운동마다 활용하는 부위도 다르고 운동 후에 오는 성취감도 다르더라고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다양한 운동을 하면 운동 슬럼프가 잘 오지 않는 것 같아요. 한 운동만 계속하다 보면 분명 운동 슬럼프가 오거든요. 그럴 땐 저처럼 여러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하고 싶어요.

Q 운동은 하루에 몇 시간씩 하나요?
1시간 30분~2시간 정도 해요. 근력과 유산소운동을 1시간 조금 넘게 하고, 운동 전후 20분 정도 스트레칭을 꼭 하죠.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233-429888-sample.jpg

(왼쪽부터)매일 웨이트 운동으로 탄탄한 몸매를 가꾸는 방민정 씨. / @lily_homt 에 게시되는 홈트 영상. / 단백질 위주 식단을 즐기는 방민정 씨.


Q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운동 콘텐츠의 반응은 어떤가요?
제가 주로 올리는 콘텐츠는 크게 홈트레이닝과 웨이트트레이닝으로 나뉘는데 홈트레이닝이 반응이 더 좋아요. 홈트레이닝 콘텐츠는 다 인기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맨몸으로 하는 홈트레이닝이 가장 인기가 높더라고요. 특히 뱃살 빼는 운동은 조회수와 '좋아요'가 가장 많죠. 그래서 <우먼센스>에도 제 콘텐츠 중 가장 반응이 좋은 뱃살 빼는 데 효과적인 홈트레이닝을 소개하고 싶었어요.

Q 홈트레이닝만으로 체중 감량은 물론 탄탄한 몸매 만들기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해요. 하지만 운동·영양·휴식, 삼박자가 조화를 이뤄야 해요. 운동은 너무 쉬운 동작만 반복하거나 운동량이 적거나 운동 강도가 약하면 빠른 변화나 큰 발달이 일어나지 않아요. 하지만 점차 운동 강도, 운동량을 늘려보고 몸 전체를 다양하게 꾸준히 활용한다면 홈트레이닝만으로도 충분히 체중 감량도 하고 탄탄한 몸매도 만들 수 있어요.

Q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나요?
헬스장에 가는 사람은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콘텐츠, 헬스장에 가지 않는 사람은 집에서도 충분히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 콘텐츠를 많이 소개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 요즘 책도 많이 찾아보고 운동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다양하고 즐거운 운동을 만드는 것이 제 목표죠. 더 나아가서는 오프라인에서도 만나 소통하는 운동을 소개하고 싶어요. 코로나19로 운동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지만 쉽지 않은 요즘, '릴리홈트' 보면서 건강한 몸을 만들면 좋겠어요.

'확찐자' 슬림하게 만들어주는 칼로리 타파 홈트!

3 / 10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233-429882-sample.png

 

#옆구리살
러시안 트위스트

1 앉은 자세에서 상체는 살짝 뒤로 보내고 무릎을 구부려 다리를 세운다.
2 깍지 낀 손을 왼쪽 옆구리로 보내는 동시에 상체를 왼쪽으로 튼다.
3 깍지 낀 손을 오른쪽 옆구리로 보내는 동시에 상체를 오른쪽으로 튼다. 1~3 동작을 8회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233-429883-sample.png

 

#옆구리살
원 레그 사이드 킥

1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려 선 뒤 양손은 머리 뒤에 대고 상체를 편다.
2 오른손은 반원을 그리며 하체 쪽으로 내리는 동시에 오른발은 천장 쪽으로 올린다.
3 왼손은 반원을 그리며 하체 쪽으로 내리는 동시에 왼발은 천장 쪽으로 올린다. 1~3 동작을 8회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233-429884-sample.png

 

#뱃살
크런치

1 천장을 보고 누워 머리 뒤를 손으로 받치고 다리는 직각을 만들어 올린다.
2 하체는 흔들리지 않게 고정하고, 상체를 들어 올리는 동시에 손은 크게 반원을 그리며 다리까지 뻗었다 내려온다. 1~2 동작을 8회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233-429885-sample.png

 

#뱃살 #옆구리살
바이시클 크런치

1 천장을 보고 누워 머리 뒤를 손으로 받치고, 다리는 세운다.
2 턱을 당겨 고개를 들고 오른쪽 다리는 완전히 뻗는다. 왼쪽 무릎은 상체 쪽으로 가져온 다음, 오른쪽 팔꿈치로 왼쪽 무릎을 터치한다.
3 왼쪽 다리는 뻗고 오른쪽 무릎은 상체 쪽으로 가져온 다음,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에 터치한다. 1~3 동작을 8회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233-429886-sample.png

 

#옆구리살 #허벅지살
사이드 레그레이즈

1 옆으로 누워 팔꿈치를 바닥에 대어 상체를 받친다.
2 밑에 있는 다리를 앞으로 빼어 직각으로 만들고 위에 있는 손은 골반에 대어 동작을 할 때 골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잡는다.
3, 4 위에 있는 다리를 천천히 천장 쪽으로 올렸다 내린다. 발이 바닥에 완전히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1~4 동작을 8회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233-429887-sample.png

 

#옆구리살 #뱃살
사이드밴드

1 무릎을 어깨너비로 벌려 바닥에 대고 서서히 왼손은 머리 뒤에 대고 오른손은 허벅지 옆 라인에 위치한다.
2 오른손이 허벅지 옆 라인을 따라 내려가는 동시에 상체도 오른쪽으로 내려갔다 올라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1~3 동작을 8회 반복.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의상
릴리핏
2020년 10월호

2020년 10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의상
릴리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