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슬기로운 집콕 트렌드 북

홈족 맞춤! 주요 플랫폼 별 홈리빙 콘텐츠 15!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된 요즘, 그간 보지 못했던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정주행하며 킬링 타임을 보내는 건 어떨까? 패션, 뷰티, 리빙 등 집에서 즐기는 요즘 트렌드 콘텐츠를 에디터가 추천한다.

On October 01, 2020

▶LIVING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 안 구석구석 눈길이 가기 시작한다. 보다 포근하고 편안한 집으로 가꾸기 위한 홈리빙 콘텐츠.

유튜브 BEST 8

요즘 리빙 트렌드를 담은 채널 리스트.

/upload/woman/article/202009/thumb/46165-429170-sample.jpg

오눅 onuk

구독자 34.9만 명
낡은 아파트를 요즘 트랜드에 맞춰 감성적으로 변신한 집이 궁금하다면 랜던 집들이를 떠나보자. 상부장 없이 타일을 붙인 벽과 스테인리스 상판, 나무 컬러를 입은 싱크대까지 여자들이 갖고 싶은 키친의 로망을 실현한 집을 보며 대리 만족을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첫 랜선 집들이 후 6개월 뒤에 어떻게 변했는지는 영상을 통해 확인해볼 것.

/upload/woman/article/202009/thumb/46165-429167-sample.jpg

인테리어 하는 나르 NAR tv

구독자 20.9만 명
내돈내산 인테리어 소품 22가지 언박싱부터 대형 리빙 숍에 갔을 때 뭘 사야 할지 모르겠을 때 참고하면 좋은 실용적인 콘텐츠로 가득해 구독을 누르게 되는 채널. 2평 방, 7평 방 또는 작은 침실을 꾸미는 구체적인 인테리어 팁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작은 방에 거울을 두면 좋은 이유와 식물을 놓을 때에는 행잉 플랜트가 좋은 이유 등 경험에서 우러나온 인테리어 팁이 담겨 있다. 또 심플한 도면을 첨부해 이해하기 쉽고 자신의 집에 매치해볼 수 있어 현실적이다.

/upload/woman/article/202009/thumb/46165-429169-sample.jpg

꽁주부 Kjubu

구독자 19.5만 명
생활 가전의 모든 것을 촘촘하게 리뷰하고 살림에 관한 넘치는 정보를 정리해주며 핫한 살림템을 찾아 보여주는 채널. 나에게 맞는 핸디형 스팀다리미 5가지 비교, 섬유 유연제 추천, 로봇 청소기 안 사도 되는 사람 vs 사면 좋을 사람, 베이킹소다 활용법 등 업로드한 영상 등 모두 안 보면 손해인 콘텐츠로 가득하다.

/upload/woman/article/202009/thumb/46165-429171-sample.jpg

정리왕 썬더이대표

구독자 14만 명
집 정리 나만 못하는 걸까? 친구 집이 내 집보다 커 보일 때? 카페 같은 인테리어가 부러울 때, 내 집 말고 다른 집에 살고 싶을 때, 골칫덩이 냉장고 정리 방법, 저렴하게 변신하는 주방 등 집을 예쁘고 실용적으로 정리해 꾸미고 싶지만, 마음만 굴뚝같고 뭐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면 구독해보길. 작은 것 하나부터 조금씩 정리하는 노하우를 익히다 보면 어느새 내 마음에 쏙 드는 집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upload/woman/article/202009/thumb/46165-429168-sample.jpg

리틀그린 little green

구독자 8.86명
아이와 함께 살고 있는 4인 가족으로 25평 아파트에서 버리고 비우며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는 모습이 마치 잔잔한 영화를 보는 것만 같아 마음까지 편안해진다. 영상 중간중간 등장하는 그녀가 제안하는 미니멀 라이프 포인트와 간소한 살림에서 느낄 수 있는 단순함과 편안함이 묻어난 영상미가 포인트. 그녀가 말하는 심플한 주방 만드는 노하우는 1 자주 사용하는 살림만 남겨두기, 2 설거지 후 물기가 마른 식기는 수납함에 넣어두기, 3 손이 닿기 편한 곳에 자주 사용하는 그릇 올려두기, 4 덩치 큰 밥솥은 레일을 달아 수납하기.

밀라논나 Milanonna

구독자 66.2만 명
한국인 최초 밀라노 패션 유학생이자 에스콰이어, 삼품백화점, 삼성문화재단 디자인 고문을 거친 패션 컨설턴트 장명숙, 밀라논나의 주방용품은 얼마나 스타일리시할지 궁금하다. 유학할 때 산 냄비부터 요즘 자주 사용하는 사은품으로 받은 냄비, 냄비 구입하는 노하우, 40년 된 나무 숟가락까지 세월이 묻은 아이템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아, 그녀가 꼭 권하는 키친 아이템은 영상으로 확인해보길!

'집도 옷차림도 심플해야 내 내면에 집중할 수 있다.' 밀라논다가 집을 꾸미는 방식이다. 100년 된 가구부터 이제는 구입하기 어려운 귀한 가구, 그녀가 대학교 때 디자인한 패턴으로 만든 쿠션까지 집 안 구석구석의 신기한 보물을 찾아보는 듯한 영상. 한국 전통의 미를 살린 집 인테리어, 밀라논나의 룸 투어를 놓치지 말 것.

/upload/woman/article/202009/thumb/46165-429172-sample.jpg

냥숲 nyangsoop

구독자 43만 명
숲속 작은 집 대청소? 동화 속에나 나올 법한 집에 살고 있는 그녀가 보여주는 시골 아침 풍경, 비 오는 숲속 asmr, 숲속 겨울 일상 등 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되는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으로 지친 날 저녁, 편안하게 감상하기 좋은 숲속 일상 채널이다.


넷플릭스 BEST 2

넷플릭스 리빙 콘텐츠.

  • <곤도 마리에: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

    설레지 않는다면 과감히 버려라. 정리 전문가인 곤도 마리에가 기적의 정리법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정리를 통해 사람들을 기쁘게 만드는 것이 삶의 목표라는 그녀는 감당이 안 될 정도로 쌓아둔 물건을 손쉽게 정리하는 방법을 전수한다.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과의 헤어짐이 아쉽다고? 이제 떠나보낼 준비가 됐다면 곤도 마리에와 함께 정리를 시작해보자.

  •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보는 순간 숨이 턱 막힌다. 건축가 피어스 테일러와 배우 캐럴라인 쿠엔틴이 함께 경이로운 집을 찾아 떠나는 세계여행. 세상에서 가장 근사한 집은 다 모았다. 동화 속에 나올 법한 집부터, 주변 경관과 기후, 문화에 대응해 지은 집까지. 마법 같고 신비한 집을 보는 것만으로도 눈 호강을 할 수 있다. 이들이 뽑은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은 어떤 집일까?

인스타그램 BEST 5

지금 팔로우 해야 할 인스타.

  • @yoon_ppy

    팔로어 62.5천 명
    인스타그램 피드를 쭉 살펴보면 굉장히 힙하고 패셔너블한 젊은 엄마로 보이지만, 그녀가 올리는 일상 피드를 보면 굉장히 섬세하고 다정한 엄마다. 매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만든 집밥 콘텐츠는 <포스트 서울 쿡북>으로 발간되기도 했으니 말이다. 또 그녀가 사용하는 솥과 식기류도 덩달아 인기몰이 중. 그녀의 피드를 보고 있으면 요리를 하고 싶은 욕망이 꿈틀대기 시작한다.

  • @Wednesday_sehyun

    팔로어 17.7천 명
    따뜻하고 우아한 색감의 도자기, 유리 소재의 빈티지 식기, 소품류를 만날 수 있다.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1940~1970년대 식기, 팟, 램프, 유리컵을 구입하거나 감상해보길. 오랜 시간이 흘렀어도 흐트러짐 없는 빈티지 아이템은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질 테니 말이다.

  • @mrs_macarons

    팔로어 1.3백만 명
    인스타그램에서 마카롱여사로 불리며 메인 메뉴부터 반찬, 간식 할 것 없이 군침 도는 메뉴를 선보인다. 여기에 침샘을 자극하는 사운드까지 고스란히 전해져 오늘 당장 해 먹고 싶게 만드는 콘텐츠가 무려 2,000개가 넘는다. 오늘 저녁 뭐 해 먹을지 고민이라면 마카롱여사를 팔로할 것. 만드는 과정 영상은 물론, 디테일한 레시피까지 꼼꼼하게 공유했으니 따라만 하면 된다.

  • @likelikehome

    팔로어 28.3천 명
    한 아이의 엄마, 워킹맘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그녀의 피드에서는 감각적으로 인테리어를 진행 중인 혹은 마친 집을 볼 수 있다. 그녀의 피드를 보면 어느 순간 캡처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터. '어떻게 이런 공간을 만들지?' '어떻게 이런 수납공간과 색감을 썼을까?' 등 그녀의 손길에는 불가능도 가능하도록 만드는 비결이 있는 것만 같다.

  • @nightfruiti

    팔로어 8,415명
    말랑한 흙으로 쌓고 깎아내며 원하는 용도와 형태의 도자기를 보는 재미가 있다. 시중에서는 만날 수 없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도자기로 모양과 컬러 모두 희소성을 갖췄다. 인세스 홀더, 도자 케이스, 접시, 작은 소품들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하고 싶다면, 그녀의 피드를 유심히 체크해보길.

CREDIT INFO

에디터
정소나, 송정은
사진
각 유튜브, 인스타그램, 넷플리스 채널 캡처
2020년 10월호

2020년 10월호

에디터
정소나, 송정은
사진
각 유튜브, 인스타그램, 넷플리스 채널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