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가성비 갑 매트리스는?

수면의 질은 곧 삶의 질로 연결된다. 얼마나 많이 잤느냐가 아닌 얼마나 잘 잤느냐가 하루의 활력을 좌우하기 때문. 열대야가 시작된 여름밤의 숙면을 도울 다양한 타입의 매트리스를 비교 체험해봤다.

On August 30, 2020

TEST PLAN

수면 환경은 수면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잠든 시간 동안 몸을 지지하는 매트리스의 선택이 신중해야 하는 이유다. 다양한 사람의 체형과 수면 패턴을 소화할 스프링과 메모리폼, 계절에 따른 온도 변화에 대처할 쾌적한 소재의 적절한 조합까지 고려했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은? 

/upload/woman/article/202008/thumb/45851-425725-sample.jpg

슬로우 '어드밴스드 매트리스'

수면 전문 브랜드 슬로우에서 선보인 '어드밴스드 매트리스'는 총 4종이다. 밀도와 물성에 따라 '어드밴스드 S(Soft), M(Medium), B(Balanced), F(Firm)'이 그것. 4가지 모델 모두 3단 구조로 상단 커버와 상단부, 베이스부로 나뉜다. 각 기능에 맞춰 쿨 블랜디드 폼이나 메모리폼을 적용한다. 체형과 수면 타입에 따라 맞춤형 폼을 고를 수 있다. 1백99만원(Q사이즈).

사용감 ★★★★ 필요성 ★★★☆ 가성비 ★★★☆ 구매 의향 ★★★★☆

/upload/woman/article/202008/thumb/45851-425724-sample.jpg

에몬스 '포시즌 에버H2 매트리스'

세미 하드 경도와 에코폼, 메모리폼을 레이어링해 안정감 있는 쿠션감을 구현했다. 사계절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듀얼 매트리스로 상부는 비스코스 멜란지 원단과 양모를 써서 포근한 느낌을 주고, 하부는 쿨링 원단과 프로파일 에코폼을 적용했다. 1백54만원(Q사이즈) .

사용감 ★★★☆ 필요성 ★★★★ 가성비 ★★★★☆ 구매 의향 ★★★★

/upload/woman/article/202008/thumb/45851-425727-sample.jpg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

'패드+토퍼+매트리스'를 결합한 매트리스. 사계절 맞춤 패드로 사용 가능한 온열 패드는 양면을 다른 소재의 천으로 처리해 여름과 겨울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온열 기능을 켤 수 있으며 3단 분리 결합이 가능한 것도 특징. 'baby class'의 원단 '오코텍스 1등급'을 사용했으며 세탁하기 쉬운 구성이어서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백99만원(Q사이즈).

사용감 ★★★☆ 필요성 ★★★★☆ 가성비 ★★★☆ 구매 의향 ★★★☆

/upload/woman/article/202008/thumb/45851-425729-sample.jpg

에이스 침대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받은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이 적용된 매트리스. 한 개의 스프링이 연결형과 독립형의 장점을 고루 지녔다. 스프링 상단 부분 '피트 존'으로 1차 압력을 분산시켜 신체 라인을 적절히 서포트하고, 하단의 '서포트 존'은 몸무게를 분산해 탄력을 유지한다. 숙면을 방해하는 꺼짐·소음·빈틈· 흔들림·쏠림 현상을 개선했다. 1백93만2천원(Q사이즈).

사용감 ★★★★ 필요성 ★★★★ 가성비 ★★★☆ 구매 의향 ★★★★☆

/upload/woman/article/202008/thumb/45851-425726-sample.jpg

까사미아 '드림 매트리스'

베스트셀링 매트리스 '드림' 라인에서 3가지 새로운 아이템을 출시했다. 누볼라와 스텔라(미디엄 강도), 아크로(하드 강도)가 그것. 체형과 수면 습관을 고려해 적절한 매트리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다리, 무릎, 허리, 등을 따라 9개 구역으로 스프링이 분배돼 몸의 굴곡과 하중에 따라 탄성과 굴곡감이 조성된다. 1백49만원(Q사이즈).

사용감 ★★★★ 필요성 ★★★☆ 가성비 ★★★☆ 구매 의향 ★★★☆

/upload/woman/article/202008/thumb/45851-425728-sample.jpg

이브자리 '시그니처 토퍼'

메모리폼과 우레탄폼을 사용한 고밀도 메모리폼으로 매트리스와 요의 장점을 고루 갖췄다. 3T(3cm), 5T(5cm), 7T(7cm), 15T(15cm) 4가지 두께로 구성했다. 5T는 3단으로 접어 보관할 수 있으며 15T는 슬릿커팅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유연하게 반응해 모션 베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62만원(5T 제품 Q사이즈).

사용감 ★★★☆ 필요성 ★★★★☆ 가성비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열대야의 밤을 맞아 새롭게 개발한 구성과 소재로 출시된 다양한 타입의 매트리스가 선을 보이고 있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관심이 많은 <우먼센스> 평가단 8명이 작성한 체험기를 소개한다. 각기 다른 타입의 매트리스를 체험한 뒤 자신만의 베스트 매트리스를 골랐다.

<우먼센스> 패션 팀장 정소나

열대야가 시작되면서 쉬이 잠들지 못하는 나날이 이어지고 있다. 마감 기간에는 조금이라도 푹 자고 싶어 매트리스를 바꿀까 고민 중이다.

choice 1 슬로우 어드밴스드 B

"<효리네 민박>에 등장한 토퍼 매트리스를 보고 슬로우 제품에 관심이 생겼어요.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제품으로 '어드밴스드 B'를 선택했고, 푹 잔 느낌이 들었어요."

choice 2 에이스 침대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

"에이스 침대 제품에 대해서는 오래전부터 신뢰가 있었어요.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의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 체험해본 결과, 적당한 경도 덕분인지 일어난 뒤에도 늘 몸이 가벼웠어요."

결혼 준비 중인 직장인 구상은

혼수로 구입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기능성으로 따져 보고 싶다. 2명이 누웠을 때 받는 영향이 더 많을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이다.

choice 1 슬로우 어드밴스드 매트리스

"뒤척일 때 유연하게 반응하는 매트리스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테스트해본 결과, 쿨 플랜디드폼이 마음에 들었고요. 쿨젤이 함유돼 있어 열이 머물지 않는 게 좋았어요."

choice 2 까사미아 드림 매트리스

"안락한 매트리스. 고탄성폼 토퍼가 개별적으로 구성된 필로톱 디자인이 실용적으로 느껴졌어요. 체압을 고르게 분산해 몸에 맞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점도 좋고요."

포토그래퍼 서민규

직업적 특성상 불규칙한 수면이 일상이 됐다. 당연히 몸에 좋지 않다고 느껴 잠깐 자더라도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침구에 관심이 많다.

choice 1 에몬스 포시즌 에버H2 매트리스

"지나치게 폭신한 곳에서 자면 허리에 좋지 않을 거 같아 약간의 경도가 있는 제품을 좋아합니다. 이 제품은 폭신함은 덜하지만, 자고 일어났을 때 몸이 가벼웠어요."

choice 2 이브자리 시그니처 토퍼

"경도가 있는 매트리스나 적당히 딱딱한 잠자리를 좋아해서 토퍼 매트리스를 사용해봤어요. 5cm 두께의 5T를 깔고 잤는데, 예상보다 안락해서 눕자마자 잠자리에 든 거 같아요."

세트 스타일리스트 정재성

일을 하지 않는 시간에는 대개 집과 침대 위에서 시간을 보내는 편이다. 긴장을 풀고 릴랙스할 수 있는 이 공간의 완성은 매트리스가 하는 거라고 본다.

choice 1 에이스 침대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

"섬세하게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특허받은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의 설명에 혹해 선택했죠. 편안하지만 단단해 별점을 고민했는데, 자고 난 뒤에 몸이 가벼워서 좋았어요."

choice 2 에몬스 포시즌 에버H2

"양면에 다른 원단을 사용해 사계절 케어할 수 있는 듀얼 매트리스가 경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단단하게 느껴졌지만 안정적이어서 좀 더 체험해보고 싶었어요."

프리랜스 큐레이터 전은영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편이다. 잠자는 시간이 짧다 보니 잠자리에 예민하고 많이 가리는 편이라 좋은 매트리스에 늘 민감했다.

choice 1 에이스 침대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

"그간 사용해본 에이스 침대의 매트리스가 최소 3개는 넘는 것으로 기억해요. 지금은 다른 제품을 쓰는데, 아침에 완벽하게 회복된 기분을 느끼면서 다시 바꿀까 생각 중이죠."

choice 2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편이에요. 뒷면이 여름용인 바삭한 인견, 앞면이 발열실을 사용한 겨울용으로 쓸 수 있는 패드 덕분에 깨지 않고 숙면할 수 있었어요."

<우먼센스> 리빙팀 기자 남미영

올해 초부터 부쩍 수면의 질이 떨어져 진지하게 매트리스 교체를 고민하고 있다. 매장마다 들러 체험해보며 그 기능을 따지는 중이다.

choice 1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

"예전 매트리스를 오래 써서 그런지 위생적인 부분에 민감해 패드와 토퍼, 매트리스가 3단 결합돼 분리와 청소가 쉬운 점이 좋았어요. 원단도 baby 등급에 맞췄다는 점도 좋았고요."

choice 2 까사미사 드림 매트리스

"허리가 뻐근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아 스프링의 구성이나 배치를 눈여겨봐요. 다리, 무릎, 허리 등 몸의 9개 구역으로 스프링을 분배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결혼 2년차 주부 김미소

매일 강아지와 함께 잠들기 때문에 토퍼형 매트리스에 관심이 생겼다. 관리가 쉬운 제품을 찾고 있다.

choice 1 슬로우 어드밴스드 매트리스

"3단으로 분리가 용이한 점이 좋았어요. 강아지와 함께 자기 때문에 청소가 쉬운 제품이었으면 했거든요. 시원함이 느껴지는 상단 커버 원단도 마음에 들었고요."

choice 2 이브자리 시그니처 토퍼

"3단으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5T(5cm) 제품을 선택했어요. 예상보다 쿠션감이 좋고, 몸을 단단하게 받쳐주는 느낌이라 바닥에 깔고 잤는데도 편안하게 숙면했어요."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보선

다양한 푸드 콘텐츠 메이킹을 돕는 일을 하다 보니 스케줄이 불규칙적이다. 음식을 하느라 자세도 구부정할 때가 있어 저녁엔 온전한 휴식을 갖고 싶다.

choice 1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

"계절의 변화에 민감한 편이에요. 바삭한 인견과 나노 발열실로 앞뒤 면을 다르게 해서 여름과 겨울 모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한 올인원 패드가 포함된 매트리스라 마음에 들었어요."

choice 2 까사미아 드림 매트리스

"하드 강도의 매트리스를 이용해본 적이 없어 궁금증에 까사미아 '드림' 매트리스 라인 중 아크로를 사용해봤어요. 단단한 지지력이 처음엔 낯설었지만, 편안하게 숙면했어요."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슬로우 어드밴스드 매트리스

짧은 시간이지만 각기 필요에 따라 선택한 매트리스를 체험해본 <우먼센스> 평가단은 수면의 질을 높여주면서 가성비가 뛰어난 모델인 슬로우의 '어드밴스드 매트리스'를 선택했다. 밀도와 물성에 따라 4가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과 3단으로 구성돼 위생적이고 관리가 싶다는 점이 큰 점수를 받았다. 적당한 가격대가 주는 만족감도 무시할 수 없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다양한 체형과 자세 소화력
수면 전문 브랜드답게 다양한 체형과 수면 습관을 가진 사람을 고루 고려했다. 슬로우의 '어드밴스드 매트리스'의 특장점은 밀도와 물성에 따라 4가지 모델로 나뉜 것. S(soft), M(medium), B(balanced), F(Firm)로 선호하는 경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모델마다 적용된 폼이 달라, 통기성이나 안정감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2 보관과 관리가 용이한 3단 구성
토퍼 매트리스의 유행을 이끈 브랜드답게 최근 출시된 매트리스의 구조적 특징을 잘 반영했다. 피부가 닿는 상단 커버는 새틴 원단과 방수 커버를 더해 쾌적함을 유지했고, 포근함을 주기 위해 매트리스 상단부에는 메모리폼을 더했다. 폼 베이스와 스프링 베이스가 지지력과 안정감을 더해 흔들림 없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3 신체 타입에 맞춘 매트리스
4가지 타입의 어드밴스드 매트리스는 밀도뿐만 아니라 구성하고 있는 폼의 성질에 따라 다양한 환경을 제공한다. M, B, F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쿨 블랜디드' 폼이 우수한 통기성으로 신체 열이 몸에 머물지 않도록 순환을 돕기 때문이다. S와 M은 메모리폼을 적용해 안정감이 우수하다.

CREDIT INFO

에디터
남미영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0년 08월호

2020년 08월호

에디터
남미영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