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예민해진 두피와 머릿결을 보호하는 베스트 여름 샴푸는?

코끝을 감싸는 산뜻하고 향기로운 향과 풍성하게 일어나는 거품으로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하루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케어하기 좋은 샴푸를 소개한다. 무더운 8월의 열기를 청량하고 청결하게 씻어내줄 여름 샴푸를 뷰티 피플 9명이 리뷰했다.

On August 28, 2020

TEST PLAN

더위에 지친 두피, 땀과 노폐물이 뒤엉킨 모발을 풍성하게 일어난 거품과 향기로운 향으로 씻어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샴푸 중 베스트 제품은 뭘까? 여름철 예민해진 두피를 부드럽게 진정시키고, 두피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딥 클렌징하는 것은 기본, 푸석한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제공해 윤기 나는 모발로 가꿔줄 샴푸를 9명의 뷰티 피플이 테스트했다.


1 라우쉬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
두피의 과다한 피지와 각질 케어는 물론 모발에 볼륨과 탄력을 선사한다. 200ml 2만4천원.
세정력 ★★★★ 수분·영양감 ★★★ 향 ★★★☆ 구매 의향 ★★★★

2 온뜨레 갸마르드 샴푸 두쉐르
두피 보호막을 지켜주는 pH6.0의 약산성 100% 자연 유래 유기농 샴푸. 개운한 세정력도 장점. 200g 2만3천원.
세정력 ★★★★★ 수분·영양감 ★★★ 향 ★★★★ 구매 의향 ★★★★

3 솝퓨리 안티로스 샴푸바
pH5.5의 약산성으로 민감한 두피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발이 덜 빠지게 해 풍성하게 가꿔주는 장미 향의 샴푸 바. 100g 1만8천원.
세정력 ★★★★ 수분·영양감 ★★★★ 향 ★★★★★ 구매 의향 ★★★★

4 모로칸오일 하이드레이팅 샴푸
항산화 성분의 아르간 오일이 풍부하게 함유돼 모발과 두피에 탄력과 수분, 윤기를 되살려준다. 250ml 3만2천원.
세정력 ★★★★☆ 수분·영양감 ★★★★☆ 향 ★★★★ 구매 의향 ★★★★☆

5 록시땅 퓨리파잉 프레쉬니스 샴푸
과도한 피지 분비를 방지하고 오염을 정화해 두피와 모발을 상쾌하게 해주는 지성용 실리콘 프리 샴푸. 500ml 4만2천원.
세정력 ★★★☆ 수분·영양감 ★★★ 향 ★★★★ 구매 의향 ★★★☆


6 아윤채 스칼프 리밸런싱 샴푸 모이스트
보습 장벽 케어로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힘없이 빠지는 모발을 튼튼하게 지켜준다. 350g 가격미정.
세정력 ★★★★ 수분·영양감 ★★★★★ 향 ★★★★ 구매 의향 ★★★★☆

7 다비네스 리밸런싱 샴푸
무너진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과도한 피지로 인한 두피의 악취를 제거해준다. 250ml 3만7천원.
세정력 ★★★★ 수분·영양감 ★★★ 향 ★★★★ 구매 의향 ★★★★☆

8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스트렝스닝 샴푸
94% 자연 유래 성분은 기본, 3중 레이어 헤어 리페어로 모발을 세정하는 동시에 손상 모발을 개선 및 강화해주는 샴푸. 200ml 3만8천원.
세정력 ★★★★★ 수분·영양감 ★★★★☆ 향 ★★★★★ 구매 의향 ★★★★★

9 클로란 시트러스 샴푸
두피는 기름지고 모발은 건조한 컨디션의 두피와 모발에 사용하기 좋은 지성 두피 스케일링 샴푸. 400ml 2만2천원.
세정력 ★★★★ 수분·영양감 ★★★ 향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9명의 뷰티 피플이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한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샴푸 초이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두피에 큰 트러블 없이 건강한 편. 긴 헤어스타일로 머리카락 끝이 건조하고 푸석한 상태.

choice 1 아베다
"적은 양으로도 거품이 풍부하고 쫀득해 사용 후 두피가 개운하다. 컨디셔너를 사용하지 않아도 건조하지 않고 머릿결에 힘이 생긴다."

choice 2 다비네스
"은은한 시트러스 향이 대만족.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효과적이다. 사용 후 두피가 기름지지 않고 보송보송하다."

K-QUEEN 7기 박빛나

여름철 땀과 과도한 피지로 인해 볼륨감 없이 축 처지는 모발이 고민이다.

choice 1 라우쉬
"땀과 피지로 두피가 찜찜해지기 일쑤. 청량감이 느껴지는 것도 좋고 하루 종일 처지지 않는 모발 상태가 마음에 든다."

choice 2 갸마르드
"거품 밀도가 높아 두피와 모발 구석구석이 깨끗하게 씻기는 기분이다."

K-QUEEN 8기 송보미

지성 두피라 두피는 쉽게 기름져지지만 모발은 건조한 편.

choice 1 클로란
"은은한 시트러스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한다. 샴푸만 했을 뿐인데 모발이 푸석하거나 건조한 느낌이 거의 없고 머릿결이 부드럽다."

choice 2 다비네스
"두피는 기름지고 모발은 건조한 편인데, 이 샴푸는 두피와 모발의 밸런스를 잘 맞춰준다. 두피는 보송보송하고 모발은 수분감이 느껴진다."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여름철 뜨거운 자외선과 실내 냉방 등으로 인한 온도 차 때문에 두피가 민감하고 자극받은 상태.

choice 1 록시땅
"민트 허브 향이 정말 좋다. 거품이 매우 풍부하면서 세정력도 좋고 자극이 적다. 샴푸 후에도 건조하지 않고 영양감이 남아 있다."

choice 2 라우쉬
"경쾌하고 신선한 향이 여름철 샴푸로 제격이다. 끈적임 없는 액체로 젤보다는 허브 향의 물 타입으로 거품이 많지는 않지만 세정력은 뛰어나다."

K-QUEEN 7기 박소연

샴푸 후 시간이 지나면 두피는 기름지고 모발은 건조한 상태.

choice 1 라우쉬
"해초와 허브 성분 때문인지 청량감이 너무 좋았고 두피가 시원해지는 느낌. 무더운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다."

choice 2 솝퓨리
"약산성 샴푸 바로 거품망에 넣어 사용하니 거품도 풍성하고 두피에 덜 자극적인 느낌이라 사용감이 편안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모발은 잦은 염색으로 건조하고, 두피는 지성으로 기름이 쉽게 생기는 편.

choice 1 아윤채
"무엇보다 청량감 넘치는 솔잎 향이 마음에 들고 두피와 모발 모두 세정이 잘되는 느낌이다. 지성 타입의 두피에게 추천."

choice 2 모로칸오일
"적당한 수분과 오일을 함유해 건성·지성 두피 모두 사용하기에 적합한 샴푸."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가늘고 건조한 곱슬머리 타입. 두피는 딱히 기름지거나 건조하지 않으며 건강한 편이다.

choice 1 록시땅
"상쾌한 민트 계열 향은 물론 사용 후 두피가 너무너무 시원하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머리 감을 때 빠지는 모발이 평소보다 반으로 줄어들었다."

choice 2 솝퓨리
"풍성한 거품에 뽀득뽀득 소리 날 정도로 세정력이 뛰어나고, 장미 향이 나 사용하는 내내 기분이 좋다. 지성 두피에 강력 추천."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머리숱이 많은 직모이지만 모발 끝이 상해 있다. 1일 1샴푸는 기본이고 주 1회는 두피 딥 클렌징을 한다.

choice 1 아베다
"두피의 과도한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하는 동시에 손상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모발에 건강한 힘이 느껴진다."

choice 2 모로칸오일
"모로칸오일의 이국적인 향이 특히 마음에 든다. 수분과 영양의 밸런스가 좋아 건조하고 푸석한 머릿결을 차분하게 만들어준다."

뷰티 크리에이터 최향진

여름철이면 땀과 노폐물로 인해 두피에 올라오는 기름기가 고민이다.

choice 1 다비네스
"레몬 성분과 시더우드, 녹차, 캐모마일 등 아로마 테라피 효과가 있으며 피지 과분비 두피의 균형을 찾아주는 지성 두피를 위한 똑똑한 샴푸."

choice 2 클로란
"두피는 지성이고 모발은 건조하다면 추천. 약산성 pH로 여름철 쉽게 자극받고 민감해지는 두피를 건강하게 진정·케어해준다."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선택!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스트렝스닝 샴푸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스트렝스닝 샴푸 내리쬐는 자외선에 자극받아 번들거리고 악취가 나는 두피, 푸석하고 엉킴이 심한 모발에 샴푸하는 것만으로도 세정과 동시에 케어가 가능한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스트렝스닝 샴푸가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에게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샴푸'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연 유래 성분과 3–레이어 헤어 리페어 성분으로 모발을 세정하는 동시에 손상 모발을 개선하고 강화시켜주는 똑똑한 샴푸. 무더운 여름날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스트렝스닝 샴푸 하나로 머릿결이 눈부시게 살아나고 건강하게 윤기 나는 생동감을 확인해보자.

컨디셔너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모발이 건조하지 않고 머릿결에 힘이 생기는 느낌이에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깨끗한 세정력은 물론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해주어 홈케어 샴푸로 제격!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KEYWORD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20년 08월호

2020년 08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