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매끈 보디 피부를 위한 여름철 제모 노하우

여름 햇살에는 매끈하고 반짝이는 보디 피부가 필요하다. 제모부터 보디 스크럽, 보습, 풋 케어 그리고 향기로운 보디 피부까지, 지금 알아두어야 할 서머 보디 케어

On June 23, 202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310-417247-sample.jpg

매끈한 보디 피부를 위해 주 1~2회 제모하라

여름철 매끈한 보디 피부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스텝은 무성한 털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 짧아진 옷차림에 드러난 보디 피부 중 팔다리, 겨드랑이에 무성하게 자란 털만큼 눈에 거슬리는 것도 없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매끈한 보디 피부를 만들 수 있는 제모법은 뭘까. 흔히 제모 방법에는 면도기를 사용한 셰이빙과 왁싱 스트립, 레이저 제모기 사용 등이 있다. 모두 피부에 자극이 되지만 일반적으로 레이저 제모<면도기<왁싱 스트립 순으로 자극이 강하며, 안전성과 제모 효과에서 레이저 제모기가 가장 뛰어나다. 최근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가 출시돼 많은 이가 사용하고 있는데,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IPL(Intense Pulsed Light) 방식이나 다이오드 방식 레이저 광선의 열로 모낭을 케어한다.

왁싱 스트립은 사용법이 간단하고 깔끔하게 털을 제거할 수 있으며, 면도기보다 제모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지만 피부에 자극이 강한 편이라 민감한 피부라면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가장 쉽게 털을 제거할 수 있는 면도기의 경우, 면도기의 관리 상태, 올바른 사용법에 따라 자극 정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위생적인 사용에 신경 써야 한다.

제모 후 애프터 케어는 필수. 제모 과정을 통해 자극받고 민감해진 피부에 보습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진정 효과가 떨어지므로 향료, 색소, 알코올 등 화학 성분이 배제된 수분 토너나 알로에 젤,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함유된 보습 크림을 발라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모 타입별 피부 자극 없이 안전한 제모 노하우

  • 면도기

    1 면도기를 사용하기 전에 따뜻한 물로 경직돼 있는 보디 피부와 털을 부드럽게 만든다.
    2 제모 부위에 샤워젤을 거품내어 바른다.
    3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면도를 한다. 팔과 다리는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한다.

  • 왁싱 스트립

    1 길게 자란 털은 미리 2~3mm만 남게 잘라낸다.
    2 왁싱 스트립을 손바닥 안에 두고 비벼 손의 열로 왁스를 녹인다.
    3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붙이고 반대 방향으로 떼어낸다.

  • 레이저 제모기

    1 레이저 제모 전 긴 털을 미리 짧게 깎아 제모 시간을 단축한다.
    2 레이저 제모기를 피부에 수직으로 닿게 한다.
    3 레이저 제모 후에는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쓴다.

제모 Q&A

Q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기 위한 최적의 시기는?
제모는 보통 한 달 간격으로 5회 이상 시술이 필요하므로 특정 계절을 피하기는 어렵다. 내년 여름을 목표로 둔다면 최소 5개월 전에 제모를 시작해야 매끈한 제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 단,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가 많이 발생해 관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레이저 제모를 마칠 수 있는 시기에 시작하는 것이 좋다.

Q 털은 제모할수록 두껍고 진하게 난다?
사실이다. 털의 굵은 부분을 자르는 면도기 제모의 경우 털이 자라나면 굵은 부분부터 자라기 시작해 종전의 털보다 두껍고 진하게 보이는 것.

Q 셀프 제모를 할 때 주의할 점은?
면도기를 이용해 제모할 때는 면도날을 자주 교체하고 위생에 신경 쓴다. 제모 후에는 보습을 충분히 해 제모 부위 피부를 진정시키고 색소침착을 예방한다.

여름철 매끈한 보디 피부를 만들기 위한 제모 디바이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310-417251-sample.png

 

면도기
(왼쪽부터)
쉬크 인튜이션 쉐어버터 제모기 손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의 면도기로 좁고 굴곡진 부위의 제모에 적합하다. 1만9백원.
질레트 비너스 임브레이스 면도기 5중 날의 밀착 면도로 짧은 털까지 매끈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셰이빙으로 연약한 피부에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다. 1만3천9백원.
필리밀리 바디 면도기 겨드랑이나 다리 등 넓은 부위의 털을 제거하는 데 용이한 사이즈의 보디 면도기. 3천8백원.
필리밀리 아쿠아핏 여성용 면도기 헤드가 자유자재로 움직여 굴곡진 부분까지 섬세하게 제모가 가능한 것은 물론 안전한 5중 면도날이 잔털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3천8백원.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310-417253-sample.png

 

제모기
(왼쪽부터)
필립스 루메아 에센셜 IPL 광선으로 모낭에 손상을 가해 원하지 않는 체모를 자라지 않게 도와주는 제모기로 2개의 어태치먼트가 함께 들어 있어 넓은 부위와 좁고 민감한 부위 모두 안전하게 제모할 수 있다. 49만원.
트리아 미니 제모기 겨드랑이, 인중, 손가락 등 좁은 부위의 섬세한 제모가 가능한 미니 제모기. 3단계 강도 조절 기능을 갖췄다. 37만원.
실큰 인피니티 갈바닉 전류가 추가된 가정용 IPL 제모기로 갈바닉 에너지가 피부 모공을 일시적으로 확장해 광 에너지를 체모에 흡수시킨다. 2주에 1회씩 2개월 사용으로 2년의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49만원.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310-417246-sample.png

 

젤왁스
(왼쪽부터)
바디네이처 젤 헤어리무벌 바디 올 스킨 타입스 위드 레드프루츠 레드 프루츠 추출물을 함유해 제모와 진정, 보습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팔, 다리, 겨드랑이, 비키니 라인 등 민감한 부위에도 사용 가능하다. 150ml 1만5천원.
알롱 셀프 하드왁싱 키트 히터컵, 비즈왁스, 스패출러로 구성돼 전문 숍에서 케어하듯 셀프 왁싱이 가능하다. 3만1천원.
네어 애플슈가 왁스 사과 추출액을 함유한 왁스를 바르고 부직포를 붙여 떼어내는 방식으로 미세한 잔털까지 제거할 수 있다. 300g 1만9천9백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조애경(WE클리닉 원장)
2020년 06월호

2020년 06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조애경(WE클리닉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