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피부 트러블을 피하기 위한 여름철 샤워 법

여름 햇살에는 매끈하고 반짝이는 보디 피부가 필요하다. 제모부터 보디 스크럽, 보습, 풋 케어 그리고 향기로운 보디 피부까지, 지금 알아두어야 할 서머 보디 케어 노하우.

On June 26, 2020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303-417285-sample.jpg

 

여름철 샤워는 짧고 빠르게!

보디 보습제, 자외선차단제, 데오도런트, 향수 등 여름철 몸에 사용하는 제품의 가짓수는 다른 계절에 비해 많은 편. 여기에 높은 기온으로 인해 땀과 노폐물 분비량도 많아 제대로 씻어내지 않고 덧바르다 보면 노폐물과 화장품 성분이 뒤엉겨 피부에 남게 되고, 이는 모공을 막고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즉, 여름철 클렌징이 다른 계절보다 더 중요한 이유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보디 클렌저를 사용해 피부 노폐물과 화장품의 유분기를 제거할 것. 단, 여름철 잦은 샤워는 보디 피부의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샤워 시간은 10분 미만으로 짧게 한다. 샤워를 할 때 매번 클렌저를 사용하면 피부 천연 보습 인자와 피부 장벽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아침에는 미온수로만 가볍게 샤워하는 것이 좋다.

피부 노폐물과 화장품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해 보디 브러시를 사용해 닦아내는 것도 여름철 보디 피부를 매끈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보디 클렌저의 거품과 함께 보디 브러시로 어깨, 등, 허벅지 등을 브러싱하면 불필요한 피지와 각질이 제거돼 등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피부 톤이 밝아지고 탄력이 높아진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303-417286-sample.jpg

 

클렌저
(왼쪽부터)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6.0 탑투토 워시 건강한 피부 밸런스와 유사해 클렌징 시 자극이 적으며 피부 본연의 산성 막을 보호해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500ml 1만4천9백원.
에르메스 운 자르뎅 수르 라 라군 바디 샤워젤 부드럽고 실키한 거품과 함께 피부의 노폐물 클렌징 효과가 뛰어난 샤워젤. 플로럴 그린의 향기는 덤이다. 200ml 6만6천원.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바디 워시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수분 증발 없이 촉촉하게 샤워할 수 있는 보습 보디 워시. 250ml 2만4천원.
이솝 제라늄 리프 바디 클렌저 만다린과 베르가모트 오일 성분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부드러운 젤 클렌저. 500ml 5만6천원.
르라보 샤워젤 만다린 풍성한 거품과 함께 피부의 노폐물을 산뜻하게 씻어내는 샤워젤. 참깨 오일과 로즈메리잎, 해바라기씨 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영양과 토닝, 항산화 효과를 제공한다. 250ml 3만4천원.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303-417284-sample.jpg

 

보디 브러시
(왼쪽부터)에뛰드하우스 마이뷰티툴 효녀손 바디 브러쉬 가벼운 소재로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부드럽게 브러싱하며 클렌징할 수 있는 보디 브러시. 7천원.
아미니 스파 바디 브러쉬 분리와 조립, 2가지 방법으로 손이 닿기 어려운 곳까지 쉽고 간편하게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소프트하며 탄력적인 자연 수모로 피부에 자극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5만9천원.
웨신 버취 2D 바디브러쉬 천연 돈모와 자작나무로 만든 보디 브러시로 딥 클렌징은 물론 피붓결을 정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가격미정.
구름바이에이치 레데커 칠드런 마사지 브러쉬 손안에 쏙 들어오는 핸디형 브러시로 샤워 시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2만2천원.
더바디샵 캑터스 바디 브러쉬 천연 선인장 섬유질 모로 만든 보디 브러시. 피부 각질을 제거해주고 마사지 효과가 있어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1만8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조애경(WE클리닉 원장)
2020년 06월호

2020년 06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조애경(WE클리닉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