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겨드랑이 땀 냄새를 제거해줄 안전한 데오도란트 추천

여름 햇살에는 매끈하고 반짝이는 보디 피부가 필요하다. 제모부터 보디 스크럽, 보습, 풋 케어 그리고 향기로운 보디 피부까지, 지금 알아두어야 할 서머 보디 케어 노하우.

On June 25, 2020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157-417280-sample.jpg

 

안전한 성분의 데오도런트!

여름철 무더운 날씨 속에서 우리 몸은 땀을 배출해 체온을 조절한다. 땀은 지나치게 오른 체온을 낮춰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특유의 땀 냄새와 겨드랑이 냄새를 유발한다. 보통 악취가 나지 않는 땀샘을 에크린샘, 악취가 나는 땀샘을 아포크린샘이라고 부르는데, 겨드랑이 부위는 아포크린샘이 다른 부위에 비해 많이 분포하기 때문에 악취가 발생하는 것. 유전적으로 아포크린샘이 많이 분포되는 사람도 있지만, 대개 땀에 의해 세균이 증식해 암모니아 성분이 만들어지면서 악취가 발생한다.

특히 여름철과 생리 전후에 악취가 심해지는데, 얇고 노출 범위가 넓은 여름 옷차림에 겨드랑이 냄새가 마음에 걸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중요한 것은 땀이 많이 나는 부위를 늘 청결하게 유지하고 바람이 잘 통하게 해 건조하게 만드는 것. 하지만 외출한 동안에는 자주 씻거나 옷을 갈아입을 수 없으며 바로 이때 땀의 배출량을 조절하고 악취를 제거하는 보디 파우더나 데오도런트의 도움을 받는것도 방법이다.

데오도런트의 주성분은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와 트리클로산으로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는 땀구멍을 일시적으로 막아 땀 분비량을 조절해준다. 트리클로산은 주로 강력한 방부제로 사용되는데, 땀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을 억제해 악취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지만 민감한 피부의 경우 자극이 심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베이킹소다, 미네랄 소금,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를 대신해 포타슘알룸을 사용하는 제품이 출시되는 추세. 포타슘알룸은 EWG 1등급으로 천연 미네랄로 이루어진 성분이며 분자 크기가 커 흡수율이 낮지만, 기존 데오도런트의 주요 성분에 비해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 여름철 겨드랑이 악취와 땀 냄새로 데오도런트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면, 가장 먼저 제품의 성분이 안전한 것인지 꼼꼼하게 확인해보길.

데오도런트 Q&A

Q 데오도런트 사용이 암을 유발한다?
국립암연구소(NCI)는 데오도런트 사용과 암 발생에 대한 어떤 과학적인 증거도 유방암 발병과 관련지을 수 없다고 발표했다. FDA도 겨드랑이용 발한억제제나 데오도런트 성분이 암을 유발한다는 증거나 연구 데이터를 제시하지 못했으며, 아직 입증되지 않은 상태. 하지만 지속해서 파라벤과 같은 성분을 사용할 경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구조로 되어 있어 유방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주장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김홍석 와인피부과 원장은 데오도런트를 사용할 때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제품을 선택해 최소한의 시간만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깨끗하게 씻어낼 것을 권장했다.

Q 데오도런트를 사용해도 땀이 나고 악취가 난다면?
샤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겨드랑이 부분의 마찰을 줄일 수 있도록 베이비파우더를 사용해 건조하고 보송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이때 향기 나는 데오도런트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 단, 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향수를 뿌리면 땀과 향수가 만나 오히려 역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향수를 뿌리는 것은 금물이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157-417279-sample.jpg

 

겨드랑이 땀 냄새를 제거해줄 데오도런트!
(왼쪽부터)
록시땅 캡 쎄드라 데오도란트 스프레이 상큼하고 아쿠아틱한 향기를 남기는 데오도런트 스프레이로 겨드랑이 냄새를 잡아 하루 종일 산뜻하다. 130ml.
더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데오도란트 부드러운 머스크 향의 롤온 타입 데오도런트가 겨드랑이의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고 보송하게 케어해준다. 50ml.
파머시 프레션 업 땀샘을 막는 알루미늄 성분 대신 피부 불순물 추출을 돕는 카올린 클레이와 정화 작용을 돕는 모링가 성분으로 땀샘 디톡스 케어를 도와준다. 50g.
온더바디 알레스카 빙하수 담은 샤워 티슈 모링가 성분에 보습 성분이 더해진 티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쿨링 샤워가 가능하다. 15매.
더마비 데오프레쉬 드라이 스틱 천연 소취제인 내추럴 데오 콤플렉스가 불쾌한 체취와 땀 냄새를 제거해준다. 알루미늄,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유해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0g.
이솝 허벌 데오도란트 11가지 오일이 겨드랑이 냄새를 탈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로마 데오도런트. 50ml.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조애경(WE클리닉 원장)
2020년 06월호

2020년 06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조애경(WE클리닉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