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눈썹 타입별 아이브로우 아이템 추천

한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아이 메이크업만큼 어려운 메이크업이 또 있을까? 눈썹 그리는 방법부터 아찔한 아이라인 그리기까지 아이브로, 아이섀도, 아이라인, 마스카라 등 2020 S/S 트렌드 아이 메이크업 룩을 소개한다.

On May 18, 2020

NATURAL EYEBROW

2020 S/S 아이브로 트렌드는 자신의 눈썹 형태와 컬러를 최대한 살려 메이크업하되 원래 내 눈썹인 듯 내추럴한 아이브로다. 눈썹의 빈 곳은 파우더 타입 아이브로 섀도로 형태를 잡고 굵기를 표현한 뒤, 눈썹모가 부족한 부분은 눈썹 결을 따라 펜슬로 그리는 것이 포인트. 파우더와 펜슬로 눈썹의 전체적인 셰이프가 만들어지면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산부터 눈썹꼬리까지는 아래에서 위로, 대각선 방향으로 눈썹 결을 한 올 한 올 섬세하게 살려 자연스러운 아이브로 룩을 완성한다.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4973-413124-sample.jpg

은은한 시머 플럼 컬러 섀도를 눈두덩 중앙에 바른 뒤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를 눈 앞머리에 바르고 콧등과 인중에 연결해 발라 얼굴에 생기를 더한다. 로즈 컬러 틴트를 입술 중앙에 바르고 오일을 덧발라 글로 립으로 마무리한다.

MUST-HAVE EYEBROW

눈썹 모양, 숱 등 상태에 따라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우아한 눈썹을 그리기 위한 필수 아이템.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4973-413125-sample.jpg

아이브로 섀도

#가는눈썹 #숱없는눈썹 #흐릿한눈썹 #연한눈썹
'원래 눈썹이 있으니 숱이 적은 부분만 펜슬로 그리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아이브로 메이크업에 실패하는 이유. 가늘고 숱 없는 눈썹을 아이브로 펜슬로만 그리면 마치 눈썹 문신을 한 것처럼 보이기 십상이다. 보기 좋은 굵기와 밀도감을 나타내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아이브로 섀도. 가늘거나 전체적으로 숱이 적은 눈썹, 윤곽이 또렷하지 않는 눈썹에도 필수. 매트한 제형의 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4973-413126-sample.png

 

(왼쪽부터)
VDL 엑스퍼트 아이브로우 북 NO.2 베이스 겸 톱 코트, 컬러 젤 왁스, 2가지 매트 컬러 파우더, 하이라이터로 구성된 아이브로 팔레트. 8g 3만원.
베네피트 풀 프루프 브로우 파우더 투톤 파우더로 자연스러운 눈썹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2g 3만4천원대.
헤라 브로우디자이너 팩트 깔끔하고 또렷한 눈썹을 연출하는 브로 파우더와 입체감을 더하는 하이라이터로 구성된 팩트. 4g 3만8천원.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4973-413127-sample.jpg

아이브로 펜슬

#비대칭눈썹 #눈썹모불균형 #탈모눈썹 #꼬리가없는눈썹
이제 아이브로 펜슬로 한 올 한 올 페이크 눈썹을 그려 좀 더 자연스러운 아이브로 룩을 완성한다. 눈썹 결 방향대로 그리고, 눈썹 중간부터 눈썹산까지는 눈썹 결이 크로스되므로 그것을 따라 그리면 좀 더 리얼한 눈썹이 완성된다. 또 좌우 눈썹산의 높이가 다르고 눈썹모의 밀도가 균일하지 않을 때, 부분적으로 눈썹모가 적은 경우 아이브로 펜슬이 꼭 필요하다. 펜슬이 뭉치지 않도록 아이브로 브러싱은 필수.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4973-413128-sample.png

(왼쪽부터)
바비브라운 퍼펙틀리 디파인드 롱웨어 브라우 펜슬 한 올 한 올 눈썹 결을 살리기 좋은 사선 단도 셰이프의 펜슬. 눈썹모 사이를 정교하게 채워주고 눈썹산과 눈썹꼬리를 표현하기에 편리하다. 0.33g 4만7천원.
베네피트 구프 프루프 아이브로우 펜슬 부드러운 포뮬러가 빈 눈썹을 채워주는 브로 펜슬. 0.34g 3만8천원.
이니스프리 납작 아이브로우 펜슬 넓은 타원형 심으로 눈썹의 윤곽을 그리기 좋다. 0.3g 3천5백원.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4973-413129-sample.jpg

아이브로 마스카라

#내추럴아이브로 #트렌디아이브로 #심플아이브로메이크업
내추럴 아이브로 메이크업 룩에 아이브로 마스카라는 필수. 눈썹의 볼륨을 살려주는 것은 물론, 자연스럽게 한 올 한 올 텍스처가 살아 있는 눈썹으로 만들어주기 때문. 아이브로 컬러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눈썹의 빈 곳을 자연스럽게 채워 눈썹이 볼륨감 있어 보일 뿐 아니라 자연스럽고 정돈된 아이브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4973-413130-sample.png

(왼쪽부터)
시슬리 휘또 쑤르씰 픽스 #라이트미디움 나일론이 풍부하게 함유된 틴티드 젤. 5ml 5만8천원.
베네피트 김미 브로우+눈썹 마스카라 자연스럽고 풍성한 눈썹을 만들어주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3g 3만6천원대.
맥 아이브로우 빅 부스트 파이버 젤 미세한 파이버가 함유된 텍스처로 눈썹을 풍성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해준다. 4.1g 3만2천원.

HOW TO

  • 1 눈썹을 관찰하며 브러시로 정리한다

    눈썹 브러시로 눈썹을 빗어가며 어느 부분이 숱이 많고, 숱이 적은 부분은 어디인지 꼼꼼하게 관찰한다.

  • 2 섀도로 눈썹 형태를 표현한다

    자신의 눈썹보다 조금 밝은 색의 아이브로 섀도를 납작한 브러시에 묻혀 앞에서 뒤로, 뒤에서 앞으로 눈썹 사이사이를 자연스럽게 채운다.

  • 3 브로 펜슬로 눈썹 라인을 잡는다

    파우더로 그려도 부족한 부분은 아이브로 펜슬로 채워 그리며 전체적인 눈썹 모양을 잡는다.

  • 4 페이크 눈썹을 그린다

    펜 타입의 브로 펜으로 페이크 눈썹을 그린다. 눈썹산부터 눈썹꼬리까지는 위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아래를 향해 한 올씩 그릴 것.

  • 5 브로 마스카라로 픽스한다

    눈썹의 빈 곳과 페이크 눈썹까지 그렸다면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눈썹 결에 따라 가볍게 발라 눈썹에 입체감을 살린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박이화
스타일링
김지현
모델
벨린다(Belinda)
2020년 05월호

2020년 05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박이화
스타일링
김지현
모델
벨린다(Belin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