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한돈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감사의 달 5월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느라 모두 의기소침해진 요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즐거운 캠페인을 제안했다. 몸은 떨어져 있어도 맛있는 한돈을 나누면서 감사의 마음도, 정도 나누는 5월을 보내보자는 것. 한돈 마니아 4인이 추천하는 그들만의 한돈 즐기기 비법도 소개한다.

On April 27, 2020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814-411217-sample.jpg

 

'사회적 거리두기' 잘 실천하고 있나요?

국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 동참하면서 코로나19 사태에 희망이 보인다 하니 반가운 소식임에는 틀림이 없다. 하지만 수개월째 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두들 의기소침해진 부분도 없지 않다. 특히 해마다 감사의 마음을 주고받는 5월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는 계속돼야 하니 그 허전함이 더하다. 우리 모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일이기에 소홀히 할 수 없지만 그런 중에도 서로 안부를 묻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일만큼은 놓치지 말자. 전화 안부, 영상 통화, 심지어 손편지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이어가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한다.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공유하는 방법도 디지털 시대에 맞는 소통법으로 손꼽힌다. 이런 가운데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마음과 마음 사이, 한돈'이라는 작은 캠페인을 제안했다. 만나지는 못하지만, '한돈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과 사랑을 전하자는 취지로 매달 한돈몰에서는 다양한 기획전을 열고 있다. 음식으로 전하는 마음에서 느껴지는 푸근함과 정겨움이 지금의 안타까운 시기에도 서로에게 큰 위안이 되지 않을까.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깝게 with 한돈

맛과 영양은 기본, 합리적인 가격과 부위별로 골라 먹는 재미, 다양한 레시피로 한돈 집에서 200% 즐기기.

01 집밥도 외식처럼 즐기기
삼겹살구이는 가족의 외식 메뉴 TOP 3 안에 드는 국민 외식 메뉴다. 외식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집에서 외식 분위기를 내본다. 평소 자주 다니던 삼겹살집이 있다면, 그 집만의 특화된 소스나 사이드 메뉴를 준비해 곁들인다면 좀 더 외식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듯. 마당이나 테라스, 또는 거실에 돗자리를 깔고 먹는 것도 추천한다. 펜션에 여행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02 한돈으로 가족 요리 대결
돼지고기 레시피만큼 다양한 게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돼지고기는 조리법이 많다. 자발적 '집콕'에 지친 건 아이들도 마찬가지. 온 가족이 돼지고기를 활용한 요리 대결을 추천한다. TV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의 형식을 따라 15분 이내로 요리 시간을 제한하면 재미가 쏠쏠하다. 완성된 요리는 자신의 것을 제외하고 투표해 우승자를 뽑는다.

03 감사의 마음 한돈 선물세트로 전하기
받는 사람은 푸짐해서 좋고, 주는 사람은 부담스럽지 않아 좋은 가장 합리적인 가격의 한돈 선물세트로 만나지 못하는 고마운 분들께 선물을 보내보자. 요즘처럼 집밥을 만들어 먹어야 할 때에 건강하고 맛있는 식재료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먹으면서 보낸 사람의 마음을 생각할 수 있는 선물 아이템으로 그만이다.

한돈 마니아 3인의 '한돈으로 맛있게 집콕 하기'

평소 우리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4인이 자신만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법과 한돈으로 즐기는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유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814-411218-sample.jpg

 

"한돈만 있으면 우리 집이 근사한 리조트랍니다."
K-QUEEN 7기 박빛나

각자 바빠 오붓하게 바비큐 파티 한번 하는 게 쉽지 않았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느라 오히려 매일 파티 분위기랍니다. 여기에 빠뜨릴 수 없는 '한돈'만 있으면 가족 모두 대만족이죠. 요즘처럼 날씨가 좋을 때는 테라스에서 가족끼리 삼겹살 바비큐를 하기도 하고, 딸과 함께 근사한 목살 스테이크로 테이블 세팅을 하면서 외식이 부럽지 않게 보내고 있어요.

한돈 선물세트를 선물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올해 대학에 입학하는 조카가 있는데, 코로나19 때문에 학교도 못 가고 모임도 못 하고 있어 제대로 축하를 못 해줬어요. 함께 파티하는 마음으로 고기 마니아인 조카에게 한돈 선물세트를 보내고 싶어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814-411219-sample.jpg

 

"피곤하고 기운이 없을 때 돼지고기로 기력을 보충해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보선

요리 촬영과 스타일링 촬영은 결과는 멋지지만, 그 과정은 엄청난 노동력이 필요한 작업이거든요. 남들은 음식 촬영을 하니까 잘 먹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정작 촬영 중에는 잘 먹지 못하기 때문에 광고 촬영 하나 끝나면 기운이 쫙 빠져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가 많아요. 이럴 때 저만의 방법이 바로 한돈을 먹는 거예요. 구워 먹기도 하고 삶아 먹기도 해요. 저에게는 부위 상관없이 돼지고기는 언제 먹어도 지친 몸에 에너지를 바로 충전해주는 보약 같은 식재료라고 할까요?

한돈 선물세트를 선물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같은 업종에서 일하는 지인들과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모임이 있어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다니는 그 나름 미식 모임인데요, 요즘 자주 보지 못하니 맛있는 즐거움에 목마르더라고요. 보고 싶은 마음 담아 각자 집에서라도 맛있는 요리를 해 먹자는 뜻으로 한돈 선물세트를 보내고 싶네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814-411220-sample.jpg

 

"한돈 활용 유튜브 촬영과 쿠킹 클래스 요청이 늘고 있어요."
요리 유튜버 이정웅(요리요정 이팀장)

요리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유튜버이면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다 보니 구독자들과 수강생들이 어떤 메뉴를 원하는지 듣게 되는데요.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바로 돼지고기를 활용한 메뉴거든요. 그래서 유튜브 촬영이 쿠킹 클래스를 할 때 빼놓지 않고 한돈을 사용하죠. 특히 목살을 좋아하는데요, 한식뿐만 아니라 퓨전 요리로도 자주 만들어요. 가격 착하고, 맛도 좋고, 어떤 요리로든 변신이 쉬워 재미있어요.

한돈 선물세트를 선물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제 쿠킹 클래스에 매번 찾아주시는 수강생분들께 모두 선물하고 싶어요. 돼지고기로 클래스를 하는 날에는 함께 맥주도 곁들여 즐거운 파티로 마무리하곤 했었는데, 요즘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클래스를 운영하지 못하고 있거든요. 이 아쉬운 마음을 담아 모두에게 보내드리고 싶네요.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814-411216-sample.jpg


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는 매월 3일, 13일, 23일을 '한돈 먹는 날'로 지정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4월에는 '한돈 2kg 1+1' 이벤트를 열어 큰 인기를 얻었다. 선착순으로 한돈 2kg를 구입할 때 함께 받고 싶은 사람의 주소를 남기면 배송되므로 선물용으로 반응이 뜨거웠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사회적 거리는 멀어져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한돈을 통해 가족을 아끼는 마음, 건강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런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 매달 진행하는 이벤트가 다르므로 '한돈몰'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다.

 

CREDIT INFO

진행
김수영
자료제공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2020년 05월호

2020년 05월호

진행
김수영
자료제공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