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EALTH

HEALTH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 수칙 7

코로나19로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현재, 아직 뾰족한 해결책이 나오지 않아 각자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생활 속 개인위생 필수템에 대한 다양한 리뷰를 소개한다.

On April 17, 2020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726-410041-sample.jpg

코로나19 예방, 어떻게 해야 하나?

2020년 대한민국에 이런 혼란의 시기가 올 것이라고 누가 알았겠는가. 코로나19는 과거 사스나 메르스보다 훨씬 높은 전파력으로 확진자가 매일 급증하니 국가 위기 사태가 아닐 수 없다. 현재 대한민국은 코로나19로 감염병 위기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됐다. 이럴 경우 정부에서는 휴교령을 내리거나 집단 행사 등을 강제로 금지할 수 있으며, 범정부적 총력 대응을 하게 된다. 하지만 현재 치료제나 백신이 개발되지 않아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선 사회적인 거리 두기와 개인적인 위생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밖에 다른 방법이 없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 수칙 7

  • 1 외식 대신 집밥·밀키트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 외식이나 모임 등은 자제하는 분위기. 매일 식사를 해결하는 것도 큰 고민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집밥'과 '밀키트'.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는 횟수가 많으므로 한 가지 식재료로 여러 가지 반찬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레시피'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마저도 여건이 어렵다면 더 쉽고 간편한 밀키트를 추천한다. 모든 재료를 한데 넣고 조리만 하면 되는 밀키트는 모든 사람이 편리하게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

    INFO 추천, 밀키트 사이트
    프레시지 www.fresheasy.co.kr
    마이셰프 www.mychef.kr
    추천, 집밥 레시피 앱 '백주부 요리 레시피' '오늘 반찬 뭐할까'

  • 2 마트 대신 온라인 장보기

    직접 눈으로 보며 장을 보는 게 가장 좋지만 코로나19는 사람이 많이 모인 밀폐된 공간이 가장 취약한 장소로 꼽힌다. 되도록 마트나 백화점에서 장을 보는 것은 자제하고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신선 제품은 새벽 배송을 통해 바로 먹을 수 있는 양만큼만 구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INFO 추천, 새벽 배송 사이트
    CJ더마켓 www.cjthemarket.com
    헬로네이처 www.hellonature.net
    SSG새벽배송 earlymorning.ssg.com

  • 3 면역력 강화 음식 챙겨 먹기

    면역력을 높이려면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를 고루 섭취해야 하며 탄수화물과 지방도 적당히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봄을 맞아 냉이, 두릅 등 제철 봄나물과 조개, 주꾸미 등 제철 해산물이 지금 가장 좋은 식재료다.

    INFO 추천, 면역력 레시피
    두릅버섯샐러드
    재료 두릅 300g, 미니 새송이버섯 100g, 소금 약간, 샐러드드레싱(데친 두부 1/4모, 들기름 3큰술, 매실청·들깨가루 2큰술씩, 식초 1작은술, 소금 1/2작은술)
    1 두릅은 밑동을 자르고 굵은 부분은 칼집을 낸 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쳐 물기를 뺀다. 2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버섯을 볶은 뒤 소금으로 간한다. 3 블렌더에 들깨가루를 제외한 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어 간 뒤 들깨가루를 섞는다. 4 접시에 데친 두릅과 볶은 버섯을 담고 드레싱을 뿌린다.

  • 4 외출 후 흔적 지우기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가장 먼저 손을 씻고, 벗은 옷과 신발 등을 소독하는 것이 좋다. 최근 봇물처럼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소독·살균 제품을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탈취와 살균을 할 수 있다. 더 꼼꼼하게는 외출 후 들어온 현관문 손잡이도 소독하는 것이 좋다.

  • 5 손 씻는 횟수만큼 휴대전화 소독하기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하지만 가장 위험하기도 한 물건은 휴대전화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 번 손으로 만지고 얼굴에 갖다 대는 물건이면서 바이러스나 세균이 묻고 번식하기 쉬운 물건이 바로 휴대전화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휴대전화를 알코올 솜으로 구석구석 닦는 일을 잊지 말자. 외출 중에도 수시로 닦는 것이 좋다. 휴대전화 전용 소독 스프레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약국에서 파는 알코올 솜으로도 충분하다.

  • 6 불안감 해소를 위한 취미 생활

    뜻하지 않은 강제 칩거 생활이 길어지면서 주부들과 노인들은 답답하고 우울한 증세를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반대로 이런 상황에서도 밖에 나가 경제활동을 해야 하는 사람들 역시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에 스트레스가 크다. 이럴 때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려 평소 해보고 싶었던 취미 생활을 시작하면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독서를 하거나 음악 감상, DIY 수공예, 또는 영상을 보며 외국어 배우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시선을 돌려 알차고 슬기롭게 시간을 보내보자.

    INFO 추천, 힐링 앱
    수면 명상 앱 'Calm'
    온라인 클래스 앱 '클래스 101'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726-410040-sample.png

(왼쪽부터) 삼성전자 대용량 에어드레서, 에코5미니 휴대용 공기청정기

7 위생 가전제품으로 집 안 위생 챙기기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니 실내 위생을 위한 가전제품에 관심이 늘고 있다.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에어드레서, 건조기 등 집 안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생길 수 있는 상황을 차단해주는 요긴한 아이템들이다. 공기청정기는 단순히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을 흡입할 뿐 아니라 온도, 습도 등을 체크해 집 안을 안티바이러스 환경으로 만들어준다. 매일 세탁할 수 없는 겉옷의 먼지를 털어주고 살균까지 해주는 에어드레서, 실내에서 젖은 빨래를 말릴 때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세균을 차단해주는 건조기가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가전제품이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수영
2020년 04월호

2020년 04월호

에디터
김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