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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 나를 위한 아름다움, ECO BEAUTY

클린뷰티 시장에 동참한 착한 기업들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성분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민감도가 높아지면서 에코 뷰티 제품이 각광받고 있는 요즘, 에코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온·오프라인 숍을 소개한다.

On April 2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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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NATURE _ 헬로네이처

온라인 푸드 마켓 헬로네이처에서 동물성 재료 성분이 배제된 식음료부터 생활용품,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총 200여 개의 비건 제품을 판매하는 비건존을 오픈했다. 헬로네이처 상품기획팀 박정환 팀장은 "최근 국내에서도 채식주의 문화가 확산되면서 관련 상품의 도입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고민으로 비건존을 오픈했다"고 말했다. 실제 식품부터 비건 립밤, 비건 주방세제, 비건 영양제, 비건 비타민, 비건 퍼퓸, 비건 비누·칫솔·치약·여성청결제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www.hellonatur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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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el C _ 라벨 씨

세계 주요 에코 뷰티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에코 뷰티 전문 편집숍. 우리나라 최초의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으로 비이커 청담, 한남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현재 4개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압솔루시옹(Absolution)은 천연 원료 99% 이상, 오가닉 인증 원료 50% 이상을 사용하며, 대부분의 제품을 프랑스에서 생산해 방부제 사용 최소화 및 친환경 패키지를 제공하고, 각 제품마다 오가닉 성분이 독특하게 믹스돼 개인의 스킨케어 니즈에 따라 다양한 크림 및 세럼을 사용할 수 있다. 프랑스 식물학의 선구자였던 가문의 전통을 이어받은 미국 프래그런스 전문 브랜드인 메종루이마리 (Maisonlouis Marie)는 식물에서 얻은 다양한 향수, 향초, 보디 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르프루니에(Le Prunier) 외에 천연&미네랄 색조 전문 브랜드인 알리마퓨어(AlimaPure)도 입점했는데 입자가 고운 미네랄 타입의 파운데이션과 블러셔가 대표 아이템. www.label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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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HORA _ 세포라

세포라는 2018년 클린 뷰티 기준을 자체적으로 만든 것은 물론, '클린앳세포라'라는 클린 뷰티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파라벤, 설페이트, 미네랄 오일, 포름알데히드 등 50가지 유해 성분을 포함하지 않으면서 합성 향의 함유율이 1% 미만인 제품을 대상으로 인증 마크를 부여하며 클린 뷰티 시장에 동참한 것. 한 가지 반가운 소식은 국내 브랜드인 '세터데이 스킨'이 크린앳세포라 마크를 획득해 세포라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 www.sephor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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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LAND _ 에이랜드

패션·뷰티 온·오프라인 편집숍 에이랜드. 그중 유동인구가 많고 외국인 관광객이 운집하는 명동점에서 한국형 클린 뷰티 브랜드인 '스킨그래머'와 피부 채식주의 브랜드 '무스투스'를 만날 수 있다. 스킨그래머는 미국 세포라의 클린 뷰티 기준인 '클린앳세포라'에 부합하는 검증된 유효 성분과 동물실험을 배제하는 크루얼티프리,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하는 필환경을 실천하는 브랜드. 대표적인 제품은 슈퍼 굿 리페어 라인으로 천연 유래 5겹 멀티 세라마이드가 피부 장벽을 효과적으로 강화해준다. 또 EWG 등급의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는 물론 연령대 불문하고 모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무스투스는 데일리 하비스트 스쿼즈 라인 6종(파워 업·에너지 업·톤 업·프레쉬 업·리프트 업·클린 업)과 스페셜 키트가 베스트 제품이다. www.a-l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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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A PORTER _ 네타포르테

코리안 뷰티(Korean Beauty) 카테고리를 운영 중인 패션 편집 온라인 몰 네타포르테에서도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별한 에코 뷰티를 만날 수 있다. 넷 서스테인(Net sustain)이라는 이름으로 패션 브랜드는 물론 지속 가능한 화장품 브랜드를 선정하는데 그 기준이 까다롭다. 지속 가능한 소재, 지속 가능성이 고려된 공정 과정 폐기물의 최소화, 현지 생산 그리고 대체 식물성 재료와 동물 보호라는 기준을 하나 이상 충족해야 입점할 수 있기 때문. 네타포르테의 뷰티 디렉터 뉴비 핸즈는 "최근 소비자들이 브랜드 철학이나 윤리성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클린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분석하며 이를 반영해 "네타포르테는 화장품 판매 페이지에 천연·식물성·유기농 성분을 사용하는 제품만 소개하는 '클린 뷰티' 카테고리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기에서는 이미 에코 뷰티로 이름을 알린 이솝, 닥터 바바라 스텀, 타타 하퍼 그리고 국내 브랜드인 벤스킨케어도 만날 수 있다. www.net-a-porter.com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원장),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참고서적
<아무튼 비건>(김한민 저자), 각 브랜드 제공
2020년 04월호

2020년 04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원장),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참고서적
<아무튼 비건>(김한민 저자),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