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미세먼지의 계절, 피부의 보습과 안티에이징이 중요한 때!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고 가는 사이즈의 중금속을 포함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물론 황사와 꽃가루가 기승을 부리는 봄철이 되면 피부는 그 어느 계절보다 피곤하다. 피부 건강을 해치며 노화를 앞당기는 주범인 미세먼지, 피할 수 없다면 차단하는 것이 방법이다.

On March 26, 2020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3/thumb/44497-407193-sample.jpg

 

 

SOLUTION 미세먼지에 민감해진 피부, 피부장벽 회복을 위한 보습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안티폴루션 제품을 사용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꼼꼼한 클렌징으로 닦아내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으로 피부 보습을 손꼽았다. “미세먼지, 자외선차단제, 안티폴루션 제품 등으로 자극받아 민감해진 피부에는 스킨케어 단계에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 보습을 충분히 하라는 말은 절대 여러 제품을 과하게 사용하라는 것이 아니다. 수분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얇게 레이어링하는 것이 민감한 상태의 피부에 자극 없이 수분을 더하는 방법. 향료, 알코올이 포함된 토너나 에센스는 피하고 수분감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잊지 말것. “고보습 히알루론산 앰플을 사용한 뒤 세라마이드, 콜라겐 등이 함유된 크림을 덧발라 마무리하면 공기 중으로 수분을 빼앗기는 것을 막고 피부장벽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김홍석 원장의 팁이다.

3 / 10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 바이오틱스, 저분자 히알루론산, 저분자 콜라겐이 피부 깊숙이 수분감을 전한다. 50ml 3만8천원.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 바이오틱스, 저분자 히알루론산, 저분자 콜라겐이 피부 깊숙이 수분감을 전한다. 50ml 3만8천원.

  •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 바이오틱스, 저분자 히알루론산, 저분자 콜라겐이 피부 깊숙이 수분감을 전한다. 50ml 3만8천원.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 바이오틱스, 저분자 히알루론산, 저분자 콜라겐이 피부 깊숙이 수분감을 전한다. 50ml 3만8천원.
  • CNP 레드 프로폴리스 엑스퍼트 앰플 다양한 분자 크기의 히알루론산 6종이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15ml 3만2천원. CNP 레드 프로폴리스 엑스퍼트 앰플 다양한 분자 크기의 히알루론산 6종이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15ml 3만2천원.
  •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로션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장벽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고보습 로션.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하고 피토스핑고신 성분이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준다. 80ml 2만8천원대.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로션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장벽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고보습 로션.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하고 피토스핑고신 성분이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준다. 80ml 2만8천원대.
  •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크림 모이스처 베리어 앰플  세라마이드 성분이 가득 찬 우윳빛 앰플로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해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13ml 1만9천원.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크림 모이스처 베리어 앰플 세라마이드 성분이 가득 찬 우윳빛 앰플로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해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13ml 1만9천원.
  • 유랑 로즈 세라마이드 크림 세라마이드 성분과 유기농 다마스크 장미꽃수가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에 활력을 주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50ml 4만2천원. 유랑 로즈 세라마이드 크림 세라마이드 성분과 유기농 다마스크 장미꽃수가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에 활력을 주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50ml 4만2천원.

SOLUTION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안티에이징

앞서 말했듯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미세먼지에 의한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평소 항산화제와 비타민 C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비타민 C는 피부에 작용해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미백과 항염 효과까지 있으므로 다가오는 봄여름에 적극 사용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3 / 10
샹테카이 안티폴루션 피니싱 에센스 자연 유래 성분을 99% 함유한 에센스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며 공기 중 오염물질 이 피부에 침투되지 못하도록 보호해준다. 30ml 17만3천원.

샹테카이 안티폴루션 피니싱 에센스 자연 유래 성분을 99% 함유한 에센스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며 공기 중 오염물질 이 피부에 침투되지 못하도록 보호해준다. 30ml 17만3천원.

  • 샹테카이 안티폴루션 피니싱 에센스 자연 유래 성분을 99% 함유한 에센스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며 공기 중 오염물질 이 피부에 침투되지 못하도록 보호해준다. 30ml 17만3천원.샹테카이 안티폴루션 피니싱 에센스 자연 유래 성분을 99% 함유한 에센스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며 공기 중 오염물질 이 피부에 침투되지 못하도록 보호해준다. 30ml 17만3천원.
  • 키엘 파워풀 비타민 C 에센스 물 한 방울 섞지 않은 순도 99%의 비타민 C 성분 에센스. 50ml 9만5천원. 키엘 파워풀 비타민 C 에센스 물 한 방울 섞지 않은 순도 99%의 비타민 C 성분 에센스. 50ml 9만5천원.
  •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세럼 미세먼지에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는 진정 회복 세럼. 30ml 3만9천원.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세럼 미세먼지에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는 진정 회복 세럼. 30ml 3만9천원.
  • 꼬달리 바인 액티브 오버나이트 안티-폴루션 오일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포도씨의 폴리페놀 성분이 지친 피부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오일. 30ml 5만6천원.꼬달리 바인 액티브 오버나이트 안티-폴루션 오일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포도씨의 폴리페놀 성분이 지친 피부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오일. 30ml 5만6천원.
  • 로하셀 세이브 미 크림 EWG 그린 등급이며 유해 성분 무첨가 제품으로 세라마이드, 판테놀, 아쿠아포린 성분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50ml 3만8천원. 로하셀 세이브 미 크림 EWG 그린 등급이며 유해 성분 무첨가 제품으로 세라마이드, 판테놀, 아쿠아포린 성분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50ml 3만8천원.
  • 설화수 설린크림 녹매화 꽃봉오리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외부 유해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 노화를 예방해준다. 50ml 15만원. 설화수 설린크림 녹매화 꽃봉오리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외부 유해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 노화를 예방해준다. 50ml 15만원.
  • 시세이도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 영지버섯 추출물과 아이리스 추출물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30ml 9만5천원대. 시세이도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 영지버섯 추출물과 아이리스 추출물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30ml 9만5천원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원장),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0년 03월호

2020년 03월호

에디터
송정은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원장),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