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피부, 두피, 모발에 붙은 미세먼지를 깨끗이 씻어내는 법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고 가는 사이즈의 중금속을 포함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물론 황사와 꽃가루가 기승을 부리는 봄철이 되면 피부는 그 어느 계절보다 피곤하다. 피부 건강을 해치며 노화를 앞당기는 주범인 미세먼지, 피할 수 없다면 차단하는 것이 방법이다.

On March 25, 2020

SOLUTION
촘촘한 거품 세안으로 미세먼지 클렌징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꽃가루 등이 피부에 달라붙고 침투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제품은 피부가 답답하거나 자극이 되진 않을까 하는 염려도 된다. 이에 대해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안티폴루션 제품은 완전 밀폐를 하는 것이 아닌, 흡착을 막아주는 성분이라 생각하면 된다"며 안티폴루션 제품에 대한 막연한 오해를 해소해준다. "하지만 외부 유해물질을 막아내는 성분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또 다른 트러블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잘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인다.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도 "안티폴루션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가볍게 세안하고, 외출 후 제품을 지울 때에는 꼼꼼한 세안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는 음이온이라 피부에 잘 흡착되기 때문에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에 노출된 날에는 이중 세안이 필수"라는 것.

이때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밀크로 닦아내거나 피부 표면과 모공 속에 남아 있을 미세먼지를 씻어낼 수 있는 기능의 안티폴루션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 깨끗하게 씻어내기 위해 피부에 무리하게 힘을 주거나 강력한 세정력을 지닌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고 오히려 민감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클렌저로 촘촘하고 풍성한 거품을 만든 뒤 구석구석 거품 세안을 하고 흐르는 미온수로 여러 차례 헹구는 것이 피부에 자극 없이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씻어내는 방법이다. 

3 / 10
끌레드벨 S.O.S 더스트 클린 딥 클렌저 포인트 메이크업은 물론 알루미늄, 납, 비소, 카드뮴 등 중금속 세정 기능을 갖췄다. 100ml 2만8천원.

끌레드벨 S.O.S 더스트 클린 딥 클렌저 포인트 메이크업은 물론 알루미늄, 납, 비소, 카드뮴 등 중금속 세정 기능을 갖췄다. 100ml 2만8천원.

  • 끌레드벨 S.O.S 더스트 클린 딥 클렌저 포인트 메이크업은 물론 알루미늄, 납, 비소, 카드뮴 등 중금속 세정 기능을 갖췄다. 100ml 2만8천원. 끌레드벨 S.O.S 더스트 클린 딥 클렌저 포인트 메이크업은 물론 알루미늄, 납, 비소, 카드뮴 등 중금속 세정 기능을 갖췄다. 100ml 2만8천원.
  • 슈에무라 안티/옥시+클렌징 오일 초미세먼지는 물론 피부 위 불순물을 깨끗이 제거하는 클렌징 오일. 450ml 9만9천원. 슈에무라 안티/옥시+클렌징 오일 초미세먼지는 물론 피부 위 불순물을 깨끗이 제거하는 클렌징 오일. 450ml 9만9천원.
  • 듀크레이 익띠안 모이스처라이징 미셀라 워터 진한 메이크업부터 초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닦아내는 저자극 클렌징 워터. 400ml 3만2천원. 듀크레이 익띠안 모이스처라이징 미셀라 워터 진한 메이크업부터 초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닦아내는 저자극 클렌징 워터. 400ml 3만2천원.
  • BRTC 풀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10가지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며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짙은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320ml 3만원. BRTC 풀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10가지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며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짙은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320ml 3만원.
  • 닥터자르트 더마클리어 마이크로 워터 바이오 수소수를 담은 클렌징 워터로 보습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 촉촉함을 남겨준다. 250ml 2만8천원. 닥터자르트 더마클리어 마이크로 워터 바이오 수소수를 담은 클렌징 워터로 보습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 촉촉함을 남겨준다. 250ml 2만8천원.
  • 쓰리 클렌징 오일 유화가 필요 없는 가볍고 부드러운 오일 클렌저로 메이크업 제품과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낸다. 프레시한 향기는 덤. 185ml 5만원. 쓰리 클렌징 오일 유화가 필요 없는 가볍고 부드러운 오일 클렌저로 메이크업 제품과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낸다. 프레시한 향기는 덤. 185ml 5만원.
  • 비브 마이크로버블 약산성 젤 폼 고밀도 거품으로 미세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을 개운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약산성 젤 타입 클렌저. 100ml 1만8천원. 비브 마이크로버블 약산성 젤 폼 고밀도 거품으로 미세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을 개운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약산성 젤 타입 클렌저. 100ml 1만8천원.
  •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모공의 1/100 사이즈인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의 쫀쫀한 마이크로 거품이 모공 속 숨은 피지와 초미세먼지를 클렌징해준다. 120g 1만1천원.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모공의 1/100 사이즈인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의 쫀쫀한 마이크로 거품이 모공 속 숨은 피지와 초미세먼지를 클렌징해준다. 120g 1만1천원.

SOLUTION
두피와 모발도 딥 클렌징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린 날에는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도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외출 후 샴푸하기 전에 먼저 우드 브러시로 모발을 빗으며 모발과 두피에 묻은 먼지를 털어낸다. 빗질은 위에서 아래 방향뿐만 아니라 고개를 숙여 뒤에서 앞으로도 빗는다.

페이스 클렌징을 할 때 거품망을 사용해 풍성하고 촘촘한 거품을 만드는 것처럼 샴푸를 할 때도 제품을 펌핑해 바로 묻히는 것보다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두피와 모발을 클렌징하면 두피에 자극 없이 클렌징할 수 있다.풍성한 거품을 두피와 모발 전체에 도포한 다음 손가락 끝으로 꼼꼼하게 마사지하고 모발을 브러시로 빗는 것도 잊지 말것.

먼저 헤어라인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고개를 숙인 뒤 뒤통수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빗은 뒤 마지막으로 남은 머리카락을 빗질하면 깨끗하게 세정되는 것은 물론 시원한 두피 마사지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주 1~2회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하면 두피와 모발에 묵은 먼지를 씻어내는 데 도움을 주며 샴푸 후에는 두피 전용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두피 진정과 보습에도 신경을 쓴다.

3 / 10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 청량감을 갖춘 딥 클렌징 샴푸로 한 번 세정으로 97%의 미세먼지를 씻어낼 수 있다. 400ml 2만2천원.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 청량감을 갖춘 딥 클렌징 샴푸로 한 번 세정으로 97%의 미세먼지를 씻어낼 수 있다. 400ml 2만2천원.

  •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 청량감을 갖춘 딥 클렌징 샴푸로 한 번 세정으로 97%의 미세먼지를 씻어낼 수 있다. 400ml 2만2천원.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 청량감을 갖춘 딥 클렌징 샴푸로 한 번 세정으로 97%의 미세먼지를 씻어낼 수 있다. 400ml 2만2천원.
  •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두피 정화와 동시에 인삼과 강황 성분이 두피에 활력을 선사하는 두피 샴푸. 200ml 3만7천원대.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두피 정화와 동시에 인삼과 강황 성분이 두피에 활력을 선사하는 두피 샴푸. 200ml 3만7천원대.
  •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 두피와 모발의 딥 클렌징은 물론, 탈모 완화 성분이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도와준다. 300ml 4만1천원.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 두피와 모발의 딥 클렌징은 물론, 탈모 완화 성분이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도와준다. 300ml 4만1천원.
  • 아윤채 스칼프 아쿠아카밍 마스크 수분 보유력이 뛰어난 자일리톨 성분이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에 촉촉함을 부여하며 두피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200ml 가격미정. 
아윤채 스칼프 아쿠아카밍 마스크 수분 보유력이 뛰어난 자일리톨 성분이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에 촉촉함을 부여하며 두피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200ml 가격미정.
  • 이스탠다드 스칼프 샴푸 상쾌한 박하 향의 두피 전용 안티에이징 샴푸. 600ml 6만2천원. 이스탠다드 스칼프 샴푸 상쾌한 박하 향의 두피 전용 안티에이징 샴푸. 600ml 6만2천원.
  • 베이지크 데미지 리페어 트리트먼트 마스크 손상된 모발을 위한 영양 공급 트리트먼트 마스크로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준다. 200ml 4만3천원. 베이지크 데미지 리페어 트리트먼트 마스크 손상된 모발을 위한 영양 공급 트리트먼트 마스크로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준다. 200ml 4만3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원장),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0년 03월호

2020년 03월호

에디터
송정은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원장),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