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프로 건성러를 구원해줄 전문가 픽 수분 촉촉 미스트는?

봄바람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이 필요한 순간, 미스트 하나로 순식간에 윤기 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보자. 피부 위에 균일하게 투명 수분막이 형성돼 생기 있게 반짝이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미스트를 뷰티 피플 9명의 리얼 리뷰와 함께 소개한다.

On March 11, 2020

TEST PLAN

매일 아침저녁으로 꼼꼼하게 스킨케어를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금세 건조함이 느껴지는 환절기, 피부에 필요한 건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미스트다. 수분감과 보습력, 안정된 분사력 등 메이크업 전후 사용에 적합한 미스트를 9명의 뷰티 피플이 테스트했다.


1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 모닝미스트
천연 미네랄이 함유돼 건조로 인해 가렵고 거칠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90ml 1만1천5백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2 RMK 글로우 미스트
수분 공급은 물론 글로우 에센스가 배합돼 메이크업 픽서 기능을 갖춘 산뜻한 시트러스 향의 미스트. 50ml 2만7천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3 꼬달리 그레이프 워터
칼슘, 칼륨과 같은 수딩 기능의 미량 원소가 풍부한 100% 포도 성분으로 보습·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750ml 9천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4 CNP 프로폴리스 앰플 미스트
프로폴리스 성분을 함유한 미스트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메이크업 전후 생기 잃은 피부에 광채를 선사한다. 100ml 1만5천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5 설화수 윤조에센스 미스트
오일과 에센스 워터의 이중 포뮬러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 110ml 7만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6 라네즈 크림 스킨 미스트
페이스 엔젤링 형태의 안개 분사로, 뭉침 현상 없이 고운 입자가 분사돼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기 좋다. 120ml 2만5천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7 이니스프리 그린티 미스트
16가지 아미노산이 고농축된 그린티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 땅김 없이 촉촉하게 가꿔준다. 50ml 6천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8 시오리스 타임 이즈 러닝 아웃 미스트
토너, 미스트, 세럼을 하나에 담은 3 in 1 미스트. 오일이 함유돼 있지만 번들거리지 않는 사용감이 특징. 100ml 1만8천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9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피부를 진정·보호해주며 미세먼지 흡착 방지 기능을 갖췄다. 150ml 1만8천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10 키엘 선인장 수분 미스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한 광채를 더해주는 미스트. 라벤더·제라늄·로즈메리 오일의 아로마 향이 상쾌하다. 125ml 2만9천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11 헉슬리 에센셜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
선인장꽃 추출물을 함유한 에센스의 영양과 미스트의 수분을 결합한 2 in 1 에센셜 미스트. 속건조와 열감이 많은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35ml 2만3천원.
수분감 ★★★ 보습력 ★★★★ 분사력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디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9명의 뷰티 피플이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한 미스트 아이템.

K-QUEEN 8기 송보미

피부가 얇고 민감해 세안 후 바로 땅기는 건조한 민감성 피부 타입.

choice 1 꼬달리
"건조한 기내 환경에서 승무원 시절부터 사용해온 제품.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편안하며 스킨케어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choice 2 라네즈
"미스트지만 로션을 바른 듯 보습력이 좋은 제품. 유분감도 살짝 있어 유·수분 밸런스가 필요한 피부 타입에 추천."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건조한 피부 타입으로 평소 수분과 영양 공급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성분과 효능을 꼼꼼하게 비교·분석해 리뷰한다.

choice 1 키엘
"리프레시되는 향이 좋다. 쿨링 효과가 있어 뿌리면 바로 시원해지며 건성 피부나 봄바람에 거칠고 민감해진 피부에 효과적일 듯."

choice 2 시오리스
"분사력이 조금 고르지 못해 아쉽지만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 기초 케어 단계에서 토너와 크림 대신 여러 번 레이어링해 사용해도 좋을 듯."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직업상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장단점을 캐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향이 강한 제품은 지양하는 편.

choice 1 이니스프리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단계에 모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촉촉한 것은 물론이고 피부에 은은한 광채까지 만들어준다."

choice 2 시오리스
"세안 후 사용하면 피붓결이 정돈되고 촉촉해진다. 오일 미스트이지만 끈적이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광을 선사한다."

K-QUEEN 7기 박소연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노화가 걱정이다. 평소 피부에 자극이 적은 제품을 주로 사용하는 편.

choice 1 CNP
"한 번 분사하는 것만으로도 피부에 영양과 수분이 가득 차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수분보다 영양감이 많이 느껴지는 미스트."

choice 2 이니스프리
"분사력이 좋고 입자가 고와 사용감이 마음에 든다. 수분과 진정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스킨케어 단계에 사용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배우 김태리, 가수 손담비 등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다. 겨울철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채울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꼬달리
"거부감 없는 향과 미스트를 뿌리고 시간이 지나도 촉촉함이 유지되는 점이 마음에 든다."

choice 2 헉슬리
"피부 속까지 촉촉해지는 느낌. 밀착력이 좋아 메이크업 후 사용해도 밀리거나 뭉치지 않는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사용할 때 즐거움을 주는 제품은 미스트로 다른 스킨케어 제품을 대신했다. 분사력과 사용 후 수분감, 보습력을 꼼꼼히 체크했다.

choice 1 설화수
"세안 후 두세 번 레이어링하면 추가 스킨케어가 불필요할 만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단, 고르지 못한 분사력이 아쉽다."

choice 2 RMK
"상쾌한 시트러스 향이 인상적이다. 리프레시가 필요한 순간 즐겨 사용하게 된다. 메이크업 후 사용하면 피부에 투명한 광을 만들어준다."

뷰티 크리에이터 최향진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타입으로 수분과 영양 공급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이영애화장품
"바다 심층수 100%의 미네랄을 함유해서인지 피부에 자극 없이 편안함을 선사한다. 스킨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choice 2 헉슬리
"미세 분사 펌프가 피부에 고르게 분사하며 부드럽게 밀착된다. 에센스와 미스트의 수분이 결합해 다른 스킨케어 제품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피부가 얇고 건조하지만 큰 트러블 없이 편안한 피부 상태. 주로 메이크업 전에 테스트했다.

choice 1 CNP
"프로폴리스 앰풀의 고영양 성분과 안정된 분사력으로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촉촉하고 적당한 윤기가 도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choice 2 닥터자르트
"센텔라아시아티카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스킨케어 단계에서 사용하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메이크업이 잘 받는다."

K-QUEEN 7기 박빛나

40대의 복합성 피부로 겨울철 피부 건조를 관리하기 위해 데일리 스킨케어에 신경 쓴다.

choice 1 닥터자르트
"한 번만 분사해도 건조함과 땅김이 해결된다. 그만큼 유·수분 밸런스가 탁월한 제품인 듯."

choice 2 이영애화장품
"무향의 수분감이 풍부한 미스트로 아침 세안 후 스킨케어를 가볍게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며,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뿌리기 좋다."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선택!
CNP 프로폴리스 앰플 미스트

CNP 프로폴리스 앰플 미스트는 단 한 번의 사용으로도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주는 미스트로, 번거로운 스킨케어 단계를 간편하게 줄여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후에도 광채 가득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미세하게 분사되는 안개 분사 시스템으로 얼굴 전체에 고루 도포되며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메이크업을 흐트러뜨리지 않고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것이 장점. 언제 어디서든 피부가 건조할 때, 촉촉한 메이크업을 원할 때 찾게 되는 미스트로 뷰티 피플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봄바람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요즘, 프로폴리스 앰플 미스트 하나만 있으면 촉촉하면서 광채 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단 한 번의 분사만으로 건조함이 사라지고 촉촉해져요. 수분감보다 영양감이 많이 느껴지는 미스트!
– K-QUEEN 7기 박소연

무엇보다 안개처럼 분사되는 안정된 분사력이 만족스러운 제품이에요.
수분과 영양, 두 가지를 한 번에 케어해 요즘 같은 봄철에 필수 아이템이죠.
–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20년 03월호

2020년 03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