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가사노동을 줄여줄 편리한 '편리미엄 가전'은?

힘들고 지치는 가사 노동을 구원해줄 편리한 가전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사용하기 전으로는 결코 돌아갈 수 없는, 생활의 질을 한 단계 높여줄 편리미엄 가전을 모았다.

On March 10, 2020

TEST PLAN

가사 노동을 편하게 해줄 가전에 관한 관심이 계속 커지고 있다. 식기세척기만 해도 효율성을 의심하던 국내 정서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편하고 깔끔하다'는 이미지로 바뀌고 있으며 더 나아가 '식기세척기가 없던 전으로 돌아가기 싫다'는 의견도 보인다. 빨래 건조기도 마찬가지, 그 편리성을 찬양하는 이들이 늘어났다. 의류 관리에 관해서라면 일반 다리미를 밀어내다시피 한 '스팀다리미', 그리고 빨기 힘든 옷까지 항상 깨끗하고 보송하게 관리해주는 의류청정기가 새로운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는 중이다. 건강한 음식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어내는 착즙기와 주방 필수품이 된 핸드블렌더에 대한 관심도 여전하다. 로봇 청소기는 아예 '우리 집 애완 가전'으로 부르기도 한다. 다양한 편리미엄 중 과연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은?


1 린나이 가스 빨래 건조기 RDT-62-RK-S
살균 건조로 섬유 속 유해 세균까지 99.9% 제거해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냄새를 말끔히 없애는 빨래 건조기. 가스식으로 30~40분의 빠른 건조를 자랑한다. 듀얼 정밀 센서가 옷감의 수분과 온도를 미세 체크해 옷감 손상 걱정 없이 언제나 새 옷처럼 풍성하고 부드럽게 건조해준다. 60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필립스 뉴 비바 핸드블렌더 스파이럴라이저 패키지
800W의 강력한 파워모터 뉴 비바 핸드블렌더와 함께 회전 채썰기가 가능한 스파이럴라이저, 단단한 재료를 쉽게 다질 수 있는 XL 초퍼, 텀블러로 구성된 패키지. 스파이럴라이저는 과일과 채소를 스파게티 면 모양으로 손질해줘 손쉽게 채소 누들, 샐러드 등 건강에 좋은 채소 요리를 만들 수 있다. 13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휴롬 이지
휴롬에서 새로 출시한 착즙기 휴롬 이지는 큰 재료도 자동으로 잘라주고 넣어주는 자동 착즙 기능으로 재료를 손질하는 과정 없이 통으로 넣어 한 번에 쉽게 착즙이 가능하다. 넓고 깊어진 호퍼로 많은 양을 한 번에 갈 수 있으며, 저속 회전 스크루가 열 발생으로 인한 영양소의 손실을 줄인다. 가격미정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쿠쿠 스팀핏 스팀다리미
18초 초고속 예열 시간, 강력한 분사력을 자랑하는 585g의 작지만 강한 스팀다리미 스팀핏. 듀얼히팅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스팀양으로 다림질 효과가 뛰어나고 99.9%의 강력한 살균, 탈취 효과를 낸다. 거치대가 필요 없는 셀프 스탠딩 디자인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10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자가 물 보충 방식을 통해 별도의 설치 없이도 사용 가능한 식기세척기. 혼자 사는 1인 가구나 맞벌이 신혼부부에게 최적화된 사이즈도 장점이다. 상하부 회전 듀얼 노즐로 360℃ 고압 살균 세척하며, 에코 드라이 건조 시스템이라 세척에서 건조까지 편리하게 끝낼 수 있다. 20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6 코웨이 사계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
옷의 미세먼지와 냄새뿐만 아니라 옷감 겉부터 속까지 유해 세균을 제거해 깨끗하게 해주는 의류 청정 기능과 매일 입고 자주 빨아야 하는 옷을 빠르게 건조하는 의류 건조 기능, 공간 청정 기능과 공간 제습 기능까지 갖춘 의류청정기. 소음이나 구김, 옷감 손상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의류 청정이 가능하며, 자주 빨기 힘든 패딩이나 겨울옷부터 일상복까지 다양한 코스가 제공된다. 월 렌털료 4만9천9백원(등록비 10만원 별도).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아이클레보 지니(G5) 블랙에디션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따로 혹은 동시에 가능한 3 in 1 로봇 청소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집 안팎에서 원격으로 청소 및 청소 구역을 설정할 수 있다. 수통이 부착돼 마르지 않는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며, 자이로 센서로 집 안 공간을 분석한 알고리즘과 장애물 감지 센서로 장애물을 피해 구석구석 빈틈없이 청소해준다. 34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우먼센스> 평가단 8명이 작성한 편리미엄 제품 품평기.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한 기능을 테스트했다.꼼꼼하게 살펴보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K-QUEEN 8기 김은정

맞벌이 부부라 끼니를 챙기기 어려울 때는 채소를 간 착즙 주스로 건강을 챙긴다. 깔끔한 옷 관리를 위해 의류청정기를 알아보는 중이다.

BEST 1 휴롬
"기존의 휴롬 원액기와 다르게 재료를 손질할 필요가 없어 신선한 채소와 과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블랙 컬러의 세련된 외관은 감각적인 주방을 만드는 데 한몫한다."

BEST 2 코웨이

"두꺼운 겨울 외투나 재킷은 자주 세탁하기가 어려운데 항상 옷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바지 다림질 기능으로 걸어두기만 하면 각까지 잡혀 나오는 게 신기하다."

리빙 아트 디렉터 김윤영

최근 채식 요리에 관심이 많아져 채소를 간편하게 손질하기 쉬운 조리 도구를 알아보고 있다. 일이 바빠 로봇 청소기도 검색 중이다.

BEST 1 필립스
"채소를 누들 모양으로 잘라주는 스파이럴라이저로 저탄수 파스타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채소 다지기가 가능한 초퍼는 볶음밥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BEST 2 아이클레보
"물걸레와 흡입 청소가 동시에 가능해 항상 깔끔하게 집 안을 관리할 수 있다. 물걸레를 교체할 필요가 없이 수통에서 자동으로 물이 공급되는 것이 특히 마음에 든다."

<우먼센스> 프리랜스 에디터 강윤희

최근 식기세척기의 편리함을 이야기하는 지인이 많아졌다. 집에서 요리하는 시간이 길어 다양한 기능의 블렌더를 알아보고 있다.

BEST 1 쿠쿠 식기세척기
"좁은 주방에서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고 손 설거지에 비해 물 사용량이 적어 더 친환경적이라는 것이 마음에 든다."

BEST 2 필립스
"스파이럴라이저로 채소 누들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눈길을 끌었다. 800W라는 강력한 모터의 핸드블렌더는 수프와 죽 등을 만들기에 모자람이 없다."

포토그래퍼 이대원

패션에 관심이 많지만 다리미질은 귀찮아 스팀다리미가 필수다. 이사를 앞두고 '애완 로봇 청소기'를 들일 준비를 하고 있다.

BEST 1 스팀핏
"스팀핏 다리미는 풍부한 분무량으로 옷을 깨끗하게 다림질해주고, 별도의 거치대 없이 혼자 설 수 있는 디자인이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BEST 2 아이클레보
"깨끗하게 집 안을 관리하고 싶어도 야근이 잦아 청소가 힘들 때가 많다. 아이클레보 지니는 밖에서도 원격조종을 통해 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하다."

K-QUEEN 8기 한선애

두 아이가 매일 입고 벗는 옷의 양이 만만치 않아 빨래 건조기가 필수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위해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있다.

BEST 1 린나이
"빨래 건조기를 사용하다 보면 옷감이 상할까 봐 걱정인데 린나이 가스 빨래 건조기는 옷감 별로 섬세한 건조가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든다. 유해 세균과 먼지가 제거돼 알레르기 걱정도 없다."

BEST 2 휴롬
"넉넉한 용량, 별도의 손질이 필요 없는 자동 자르기와 착즙 기능이 마음에 든다. 영양 손실 없이 채소 과일의 껍질부터 속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어 든든하다."

카페 <리틀 파르크> 대표 김은경

건강 브런치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의 대표답게 건강한 식재료에 관심이 많아 휴롬의 팬이다. 바쁜 일상으로 식기세척기도 눈여겨보고 있다.

BEST 1 휴롬
"새해를 맞아 건강한 식단을 실천 중이다. 재료를 별도로 손질할 필요 없이 신선한 재료만 준비하면 언제든 신선한 착즙 주스를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BEST 2 쿠쿠 식기세척기
"가게에서 하루 종일 설거지를 하지만 막상 집의 설거지는 일이 바빠 쌓이기가 일쑤다. 작은 부피로 먹자마자 바로 치울 수 있는 식기세척기가 생활의 질을 높여준다."

두 딸의 엄마 이진용

교복을 입는 고등학생 딸과 옷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 딸까지 빨래가 마를 날이 없어 빨래 건조기를 알아보고 있다.

BEST 1 린나이
"흐린 날이면 빨래가 잘 마르지 않고 빨래에서 쿰쿰한 냄새가 나는 것 같아 특히 더 신경 쓰였다. 전기 건조기에 비해 많은 양의 빨래도 빠른 시간 안에 건조된다."

BEST 2 쿠쿠 식기세척기
"가족들이 바빠지면서 식사 시간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다. 마시멜로 식기세척기는 작은 부피에 세척, 살균, 건조까지 돼 만족스럽다. 내부가 보이지 않아 보기에도 깔끔하다."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보선

음식을 다루는 직업이다 보니 옷에 음식 냄새가 배는 일이 잦다. 일이 바빠 세탁소에 들르지 못할 때는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BEST 1 코웨이
"즐겨 입는 니트도 의류청정기에 걸어두기만 하면 냄새와 먼지가 싹 제거된다. 고기 냄새처럼 잘 빠지지 않는 냄새까지 싹 잡아주는 점이 제일 마음에 든다."

BEST 2 스팀핏
"다리미를 쓸 일이 많은데 스팀핏 스팀다리미는 다른 제품에 비해 무게가 가벼워 오래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없고 핸들링이 간편하다."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휴롬 이지

커팅 날개가 자동으로 재료를 자르고 넣어주는 자동 착즙 기능과 넓고 깊어진 호퍼로 많은 양을 한 번에 착즙 가능한 휴롬의 신제품에 평가단의 관심이 쏠렸다. 사과, 배, 당근 등 큰 재료도 통째로 넣어 착즙할 수 있는, 기존 착즙기와의 확실한 차별화 기능이 편리하게 다가온다는 의견이 많았다. 주방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세련된 맷블랙 컬러의 미니멀한 디자인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원스톱 착즙 시스템
사과나 배, 당근 같은 큰 재료도 통째로 넣으면 알아서 잘라 착즙하는 편리성이 평가단의 가장 큰 점수를 받았다. 커팅 날개가 자동으로 재료를 잘라 넣는 자동 착즙 기능으로 버튼 하나면 건강한 착즙 주스를 얻을 수 있다. 넓고 깊어진 호퍼로 많은 양을 한 번에 착즙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2 영양소 손실 최소화
43rpm으로 저속 회전하는 스크루로 열 발생으로 인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다. 잎채소와 뿌리채소, 채소 과육의 씨앗까지 재료의 영양이 통으로 살아 있는 착즙 주스를 마실 수 있다. 찌꺼기가 끼지 않는 필터와 손쉽게 물 세척 가능한 스크루로 더욱 위생적이다.

3 고급스러운 디자인
모던한 주방에 놓아도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손색없는 모던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맷블랙 컬러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 조립과 이동도 더욱 편리해졌다.

CREDIT INFO

에디터
강윤희
사진
이대원
어시스트
김필순
2020년 03월호

2020년 03월호

에디터
강윤희
사진
이대원
어시스트
김필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