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민감성 피부 한정! 순한 겨울 스킨케어 뷰티템

인공 색소, 실리콘, 파라벤 등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무자극&저자극 스킨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겨울철 민감해진 피부에 자극 없이 편안함을 남겨줄 제품을 뷰티 피플 9명의 리얼 리뷰와 함께 소개한다.

On January 13, 2020

TEST PLAN

영하의 기온과 건조한 날씨, 실내 난방 등 피부가 예민해질 수밖에 없는 겨울철에는 자극 없이 순하게 피부에 진정과 보습을 선사하는 제품이 필요하다. 인공 향, 인공 방부제, 인공 색소, 실리콘, 파라벤 등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한 무자극&저자극 스킨케어 아이템을 9명의 뷰티 피플이 테스트했다.


1 아벤느 이드랑스 딥 모이스트 로션
세안 후 쉽게 건조해지는 '속 땅김'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하는 수분 진정 토너. 400ml 3만8천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2 드오캄 제주 품은 탄탄 크림
제주 용암 해수, 청귤, 녹차, 동백나무잎, 편백나무 등 제주 자연 성분과 폴루스탑 성분이 피부 장벽에 이중 보호막을 형성해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으로부터 피부 트러블을 차단해준다. 50ml 1만8천9백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3 후즈후 토닝이펙트 크림
멜라닌 진행 단계에 초점을 맞춘 멜라스텝™ 포뮬라가 겨울철 칙칙해진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가꿔주는 미백·주름 개선 기능을 갖춘 무자극 크림. 50ml 5만2천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4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시카 펩타이트 앰플
손상된 피부의 진정을 돕는 병풀 추출물과 펩타이드 콤플렉스 성분이 자극받아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45ml 3만2천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5 아리얼 세븐데이즈 카밍 캡슐
7일 동안 사용하는 피부 진정 앰플로, 효모로 발효시킨 병풀과 쑥 추출물이 민감한 피부를 자극 없이 진정시킨다. 10ml 3만9천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6 까띠에 핑크 클레이 페이스 마스크
피부 표면의 먼지, 과잉 피지, 노폐물과 불순물을 흡수하고 미네랄을 공급해 민감한 피부의 재생에 도움을 주는 클레이 팩. 무자극 인증을 받았다. 100ml 1만7천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7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크림
피부 장벽과 유사한 성분으로 이루어진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피부에 자극 없이 최대 72시간 보습을 유지한다. 75ml 2만5천5백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8 베이직 컴포팅 크림
식물성 스콸렌과 캐모마일 꽃 추출물을 함유해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비건 크림. 50ml 3만8천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9 이영애 스킨토닉밤
트고 갈라지는 피부에 순식물성 토코페롤, 올레인산,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자극 없이 흡수돼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15g 2만1천5백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10 탬버린즈 타이거리프 100세럼 2.0
한약을 만드는 방법에서 영감을 받아 추출한 고농축 병풀 성분이 손상된 피부의 진정과 콜라겐 합성을 도와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50ml 8만7천원.
보습력 ★★★★☆ 흡수력 ★★★★☆ 무자극성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9명의 뷰티 피플이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한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무자극 제품 초이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배우 김태리, 가수 손담비 등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다. 겨울철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채울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닥터벨머
"묽은 워터리 타입의 끈적임이 적은 앰플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병풀 추출물이 거칠어진 피부 진정에 효과적."

choice 2 아벤느
"피부에 자극 없이 닦아내기 좋다. 좀 더 촉촉함이 필요할 땐 손바닥에 덜어 여러 번 두드리듯 흡수시키며 바르길 추천."

K-QUEEN 8기 송보미

피부가 얇고 쉽게 건조해지는 민감성 피부로 피부에 자극이 적고 순한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피지오겔
"보습력이 뛰어나 오래전부터 사용해온 제품. 저자극 제품으로 두 살 된 아들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만큼 피부에 자극이 적어 안심하고 사용한다."

choice 2 아리얼
"고농축 앰플이지만 끈적이지 않고 촉촉한 편.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느낌이 든다."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건조한 피부 타입으로 평소 수분과 영양 공급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성분과 효능을 꼼꼼하게 비교·분석해 리뷰한다.

choice 1 이영애
"방부제나 화학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건조한 부위에 어디든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최고의 제품."

choice 2 드오캄
"피부에 무겁지 않게 발리며 피부 방어막을 만들어주는 느낌이 좋다. 제주 청정 해수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청량감을 주는 것이 특징."

K-QUEEN 7기 박소연

30대 중반이라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노화가 걱정이다. 평소 피부에 자극이 적은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

choice 1 까띠에
"피부에 자극 없이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예전부터 사용해온 클레이 팩. 사용 후 피부가 땅기지 않으며 피붓결이 매끈해지는 것이 장점."

choice 2 닥터벨머
"병풀 추출물 성분 때문인지 피부에 바르면 자극 없이 촉촉함만 남는다. 무엇보다 신선한 허브 향이 마음에 든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직업상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장단점을 캐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향이 강한 제품은 지양하는 편.

choice 1 드오캄
"끈적임이나 밀림 없이 피부에 잘 흡수된다.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방지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라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있는 날 사용하기에 제격."

choice 2 피지오겔
"무향의 수분감이 가득한 크림으로 겨울철 푸석한 피부에 사용하면 좋을 듯. 바르자마자 흡수되는 것도 장점."

K-QUEEN 7기 박빛나

40대의 복합성 피부로 겨울철 건조함을 케어하기 위해 데일리 보습 케어를 신경 써서 한다.

choice 1 아벤느
"피부의 속 땅김이 심해진 요즘 사용하기 좋은 토너. 마치 토너 안에 에센스가 들어 있는 듯 촉촉한 마무리감에 인생 토너로 낙점했다."

choice 2 아리얼
"메이크업을 진하게 한 날에는 피부가 예민해지는 편. 딱 7일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담겨 있어 가장 신선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럽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겨울철이면 간혹 외부 자극에 의해 피부가 빨갛게 되고 민감한 증상이 나타나 저자극 보습제가 필요하다.

choice 1 후즈후
"사용 후 피부 톤이 투명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멜라닌의 진행 단계에 따른 케어 기능이 더해진 제품으로 피부 비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순하다."

choice 2 이영애
"외부 자극에 민감해져 아무것도 바르고 싶지 않을 때 부담 없이 바르기 좋은 무향의 멀티 밤. 얼굴에 코팅하듯 바르면 피부 땅김 없이 편안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얇지만 건강한 중·건성 피부 타입. 오일리한 제품보다 산뜻한 타입의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후즈후
"겨울철 쉽게 칙칙해지는 피부에 바르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촉촉한 수분감을 주므로 수분 크림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choice 2 베이직
"빠르게 흡수되는 타입은 아니지만 바른 뒤 롤링하면 할수록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수분이 꽉 채워지는 듯한 느낌이 만족스럽다."

뷰티 크리에이터 최향진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타입으로 환절기에는 특히 수분과 영양 공급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탬버린즈
"흔한 허브 향이 아니라 정말 병풀을 으깬 듯한 내추럴한 풀 내음이 신선하다. 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아 추가적인 보습을 생략해도 될 정도."

choice 2 베이직
"생크림처럼 보드랍고 영양감이 듬뿍 담긴 텍스처로 건조한 피부에 딱! 무엇보다 발림성이 좋아 부드럽고 자극 없이 흡수돼 피부가 편안하다."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선택! 후즈후 토닝이펙트 크림

겨울철이면 붉게 달아오르고 건조해지는 민감성 피부라면 최대한 자극을 줄이는 것이 상책이다. 후즈후 토닝이펙트 크림은 인공 색소, 파라벤, 실리콘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물질을 최대한 배제해 저자극·무자극 제품이면서 진정과 보습 케어 기능이 뛰어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한 가지 더! 멜라닌의 진행 단계에 초점을 맞춘 후즈후코스메틱만의 독자적인 멜라스텝™ 포뮬라를 함유해 다크 스폿이 생기고 어두워진 피부, 생기 없이 칙칙한 피부,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도움을 준다. 피부가 최고로 예민하고 건조해졌을 때 딱 하나만 바른다면 후즈후 토닝이펙트 크림이면 충분하다.

겨울철 쉽게 칙칙해지는 피부에 바르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해준다.
촉촉한 수분감을 주므로 수분 크림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수분 크림을 바른 듯 피부에 촉촉함을 남기면서 칙칙한 피부 케어까지 도와주는 무자극 크림.
피부 비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라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사용 후 피부 톤이 투명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20년 01월호

2020년 0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